팰월드가 1월 23일 출시 단 4일만에 600만 장 이상을 판매했다. 22일 18시 쯤 500만 장 판매고를 올린 뒤 채 24시간도 되지 않아 100만 장이 추가로 판매된 것이다. 포켓페어는 "여러분의 지원에 매우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팰월드는 지난 21일 오후 11시 21분에 400만 장을 돌파한 것에 이어 약 19시간 만에 500만 장을, 23일 15시 쯤 600만 장을 판매했다.

팰월드는 포켓몬스터를 연상케하는 귀여운 생명체 '팰'을 소재로 한 오픈월드 생존 크래프팅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통상의 슈팅 기반 오픈월드 생존 크래프팅 게임처럼 곳곳에 널린 재료를 채집해 생존에 필요한 도구와 설비를 만들어나가게 된다. 여기에 각기 다양한 특색을 지닌 100종 이상의 '팰'을 포획, 생존의 동반자로서 여러 콘텐츠를 함께 해나가는 모습을 그려낸 것이 특징이다.

획득한 팰은 전투는 물론이고 각자의 특성과 보유한 기술에 따라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일례로 물 기술을 가진 팰이 작물에 물을 뿌려서 농사를 돕거나, 화염 속성 팰은 불을 피워서 요리하고 전기 속성 팰은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 이외에도 팰의 노동력을 활용해 생산 과정을 자동화하거나, 팰을 도축하는 등 오픈월드 생존 크래프팅 장르 특유의 높은 자유도를 선보였다.

19일 얼리액세스 이후 팰월드에 대한 반응은 심상치 않다. 출시와 함께 스팀 공식 통계 제공 차트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는 한편, 20일 게임 판매 수익 기준 순위는 전 세계 차트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23일 기준 팰월드 일일 최다 동시 접속 인원은 170만 명 이상을 기록했다.

한편, 접속자 수가 폭증하면서 버그 및 접속불가 현상에 대한 제보도 이어지고 있다. 이에 포켓페어측은 공식 SNS를 통해 팰월드에서 발생하고 있는 접속불가 및 데이터 분실 등 버그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포켓페어측은 현재 5만 건 이상의 문의를 받았으며, 싱글플레이 혹은 코옵 플레이시에 데이터를 복원하는 방법에 대한 안내문 링크를 게재하고 수정 사항에 대한 정보를 빠르게 공유하겠다고 전했다.

23일에는 그 동안 스팀에 비해 낮은 버전으로 플레이에 문제가 있었던 Xbox와 MS 스토어 PC 버전을 업데이트했으나, 또 다른 버그가 발생하며 수정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 내용 수정 : 2024.01.23. 16:43] 내용 갱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