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인된 업화의 신전'은 46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1인 던전이다. 권장 아이템 레벨이 500(1단계)~600(3단계)으로, 파티 던전 4단계에서 제 역할을 할 정도의 장비를 갖춰야 무난하게 보스를 상대할 수 있다.

난이도가 높은 만큼 보상은 좋은 편이다. 파티 던전 3단계 이상 클리어 보상이나 개척의 인장 등으로만 구할 수 있었던 '불안정한 촉진제 조각'을 일정 확률로 드롭하고, 매판 캐릭터 경험치 240만을 획득할 수 있다. 파티 던전과 비교해 보상이 약간 아쉽지만, 아직 파티 던전 5단계에 도전하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충분히 1인 던전을 플레이 할만한 가치가 있다.

던전 진행 순서는 업화의 성물 파괴 → 불씨를 지키는 라하브 처치 → 최종 보스 업화의 지배자 메살라 처치다. 첫 목표인 업화의 성물은 캐릭터가 접근하는 순간 양쪽에서 몬스터가 몰려들고, 체력이 40% 아래로 떨어지면 모든 피해에 면역 상태가 되며 보호막을 생성하는 '화염 보호막' 스킬이 자동 발동한다. 이를 해제하려면 화염 보호막 지속 시간이 지날 때까지 기다리거나, 생성된 몬스터를 모두 처치하면 된다.

불씨를 지키는 라하브는 크게 어려울 것이 없다. 주의해야 할 것은 전진성이 큰 돌진 공격 하나뿐이므로, 보스의 뒤를 잡고 공격하면 쉽게 클리어할 수 있을 것이다.

▲ 체력이 일정 이하가 되면 무적 상태가 되는 업화의 성물, 주위 몬스터를 모두 처치하면 무적이 해제된다


마지막 보스 '업화의 지배자 메살라'는 다양한 패턴으로 유저를 괴롭힌다. 또한 보스가 서 있는 원형 필드 밖으로 벗어나 용암 지대에 닿으면 지속적으로 피해를 받고, 보스는 전진성이 큰 기술을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캐릭터가 용암 지대 밖으로 벗어나지 않도록 항상 신경 써야 한다.

보스가 사용하는 패턴 중 틈이 큰 것은 주로 발사체를 날리는 순간이다. 처음에 2발로 시작해 6발로 갈라지는 발사체는 보스와 근접해 있으면 맞을 일이 없다. 전방에 거대한 화염 구체를 날리는 패턴은 캐스팅 중 무방비 상태고, 보스 뒤쪽에는 공격 판정이 없으므로 안전하게 보스를 공격할 수 있다. 두 패턴은 모두 사용 중 보스가 제자리에 멈추므로, 이때 최대한 많은 대미지를 누적하는 것이 좋다.

▲ 용암 지대로 밀리면 대미지를 받는다

▲ 틈이 큰 패턴을 사용할 때 화력을 집중하자


이외 나머지 패턴은 상당히 위협적이다. 먼저, 보스 전방에 붉은 원이 생긴 뒤 소환되는 화염 회오리는 사라질 때까지 캐릭터에게 피해를 주고, 피해를 받은 캐릭터는 회오리 중심으로 빨려 들어간다. 보스가 멈춰있고 그 앞에 붉은 원이 보인다면 재빠르게 범위에서 벗어나자.

보스가 중앙으로 이동한 뒤, 보스 주변 - 중간 거리 - 먼 거리 순으로 지면을 타격하는 패턴은 캐릭터의 회피를 무시한다. 따라서, 보스가 갑자기 중앙으로 이동했다면 1차 - 2차 또는 2차 - 3차 타격 경계선 주변에서 기다렸다가 1차 타격이 끝나고 보스에게 접근하면 피할 수 있다.

▲ 화염 회오리가 소환됐다면 반드시 범위 밖에서 싸워야 한다

▲ 보스가 중앙에서 사용하는 지면 강타 스킬은 회피를 무시하니 주의


보스의 체력이 80%, 50% 이하일 때는 처음에 사라졌던 '메살라의 장자 다하크'가 필드 절반을 덮을 정도로 넓은 범위에 화염 장판을 생성하고 사라진다. 장판 지속 시간은 약 7초이며, 대미지가 상당히 높아 장판 위에서 보스의 공격을 받으면 한순간 체력을 대량으로 잃고 사망할 가능성이 높다.

체력이 40% 아래로 떨어지면 다하크가 지상으로 내려와 캐릭터 방향으로 브레스를 사용한다. 브레스도 화염 장판만큼 피해량이 높으므로, 회피를 사용하거나 대미지 감소 스킬을 사용해 버티는 것이 중요하다.

마지막 특수 패턴은 보스의 체력이 20% 이하일 때 발동한다. 보스가 중앙으로 순간이동을 한 뒤, 5초 동안 지속되는 화염 보호막이 발동하고 필드 전체에 주기적으로 투사체를 발사한다. 단, 이 패턴이 끝날 즈음이면 유저의 장비 수준에 따라 광폭화 시간인 2분이 임박했을 것이다. 이후에는 메살라가 다시 다하크와 협공을 펼치니, 최대한 화력을 집중해 보스를 처치해야 한다.

▲ 다하크는 보스의 체력이 80%, 50% 이하일 때 화염 장판을 남기고

▲ 40% 이하일 때는 대미지가 높은 브레스를 발사한다

▲ 체력이 20% 아래로 내려가면 마지막 특수 패턴을 사용한다


보스를 처치하면 약 9천~1만 골드를 드롭하고, 클리어 보상인 상자에서는 무기/방어구 강화석, 희귀~영웅 등급 세트 장비, 10,000 골드 돈주머니, 불안정한 촉진제 조각 등이 일정 확률로 나온다.

■ 봉인된 업화의 신전 주요 보상

불씨를 지키는 라하브 : 약 900골드
보스 몬스터 : 약 9,000~11,000골드(드롭), 기본 상자(인벤토리 즉시 지급)
봉인된 업화의 신전 기본 상자 : 빛나는 파편 결속석, 확정 강화석 제작 비법서, 캐릭터 경험치 160(1단계)~240만(3단계), 희미한 세트 강화 보조제, 불안정한 촉진제 조각, 10,000골드 돈주머니, 희귀/영웅 세트 장비, 무기/방어구 강화석


▲ 3단계 기준, 봉인된 업화의 신전 기대 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