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크 게임에서 자크의 상승세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최근 일주일 기준, 자크의 랭크 승률은 53.3%로 전체 챔피언 중 3위에 올랐으며, 픽률도 한때 3%에 불과했던 것이 지속적인 상승세를 그려 현재 13.7%로 매우 높은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자크의 랭크 승률은 지난 12.23 패치에서 상향된 이후 티어를 가리지 않고 꾸준히 높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자크의 고승률이 오랫동안 지속되면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스럽게 픽률이 증가한 것으로 보여지며, 자크 자체에는 특별한 변화가 없었던 13.1 패치 이후 픽률도 크게 증가한 모습입니다.


▲ 랭크 게임에서 오랫동안 고승률을 유지하고 있는 자크 (통계 출처: fow.kr)


앞서 언급한 것처럼, 자크의 승률이 오른 것은 12.23 패치 이후입니다. 해당 패치에서는 패시브 스킬의 % 회복량을 높였습니다. 주력 공격 스킬 탄성 주먹(Q)은 쿨타임이 짧아진 한편, 스킬 대미지에 자크의 최대 체력 계수가 2.5%에서 4%로 증가해 공격 성능도 강화되었죠.

이러한 상향이 적용된 이후 자크의 승률은 5할 미만에서 현재 수준까지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12.23 패치 당시에는 승률에 비해 픽률 상승치는 적은 수준에 그쳤지만, 이후 자크의 승률이 오랫동안 높게 유지되면서 픽률 또한 자연스럽게 현재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 12.23 상향 패치가 자크의 승률을 끌어올렸다


최근 랭크 게임에서 자주 사용되는 정글 자크의 빌드도 살펴봅니다. 먼저 룬의 경우 강력한 CC를 보유한 선봉형 챔피언답게 여진을 핵심 룬으로 사용했습니다. 하위 룬으로 생명의 샘, 사전 준비, 소생처럼 주로 내구력 관련 룬을 선택했고, 보조 룬으로는 승전보-전설: 강인함을 가장 선호했습니다.

신화급 아이템으로 최근 가장 각광 받는 것은 광휘의 미덕입니다. 궁극기 사용 시 일시적으로 자크의 최대 체력이 증가하고, 주변 아군에게 스킬 가속과 회복 효과를 제공하는 아이템으로 다양한 방면에서 유용합니다. 자신의 방어 성능에 치중한 해신 작쇼도 선택률은 줄었지만 여전히 사용할만한 아이템입니다.

첫 코어로 신화급 아이템 대신 태양불꽃 방패를 구입하는 경우도 일정 비율을 차지했으며, 이후 체력과 주문력, 피해량을 확보할 수 있는 악마의 포옹이나 가시 갑옷, 정령의 형상과 같은 일반적인 방어형 아이템을 구매했습니다.



▲ 최근 랭크 게임에서 자크가 자주 사용하는 아이템&룬 빌드 (통계 출처: leagueofgraphs.com)


자크는 지난 12.23 패치 이후 랭크 게임에서 높은 승률을 기록하며 인기를 높여 가고 있는 챔피언입니다. 상향 패치 직후에는 그렇게 높지 않았던 픽률도 활약이 계속되면서 우상향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자크는 최근 적용된 13.1B 패치에서도 특별한 조정을 거치지 않았죠. 이에 따라 자크의 랭크 게임 상승세는 앞으로도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