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입 기대주 타마모 크로스와 다음 시나리오 필수 카드로 쓰일 나이스 네이처를 포함한 복각 픽업이 진행된다.

타마모 크로스는 S급 스킬인 꼬리 올리기의 상위 스킬인 꼬리 솟구쳐 올리기를 보유했고, 추입마들이 기를 쓰고 얻으려는 직선 주파를 가지고 있다. 선행부터 선입, 추입을 자유롭게 오갈 수 있지만 거리 적성면에서 한계가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서포트 카드의 경우 나이스 네이처 SSR 지능 카드와 오구리 캡 SSR 파워 카드가 더블 픽업으로 복각 된다. 가장 주목할 부분으로는 나이스 네이처 카드다. 아오하루에서는 다소 픽률이 높지 않으나, 다음 시나리오인 클라이맥스에서는 필수 카드로 등극하기에 이번 복각을 잘 이용해야 한다.

오구리 캡의 경우 우수한 트레이닝 성능과 준수한 스킬을 지녔으나, 파워 카드라는 태생과 마일 전용 레어 스킬이라는 점 때문에 쓰기가 어렵다.

또한, 이번 픽업 기간중 4월 17일(월)부터 연말 카운트다운 로그인 보너스와 1일 10회 무료 뽑기 캠페인이 기다리고 있다. 4월 17일~21일 기간에는 우마무스메 뽑기, 4월 21일~27일까지는 서포트 카드 뽑기를 무료로 할 수 있다.


픽업 기간은 4월 12일(수) 14:30부터 4월 21일(금) 11:59분까지 10일간 진행됩니다.



사지타리우스에서 모든 것을 태워라! 타마모 크로스

타마모 크로스는 장거리가 주력인 우마무스메로 1티어 스킬을 다수 보유하여 자체 스펙만큼은 괜찮다는 평가다. 다만 좋은 스킬이 많더라도 선행 / 선입 / 추입 / 중거리 등 제각각 나눠져 있어 한 가지에 특화된 우마무스메와 비교하면 포텐셜이 낮다는 것이 문제다.

물론 속도 + 가속 복합기인 고유기는 발동 조건과 타이밍이 우수하여, 자체 스펙만 믿고 뛰더라도 어느 정도 성적은 거둘 수 있다는 것이 중론이다. 대신 장거리 이외의 코스에서는 접속에 필요한 스킬도 많지 않고, 고유기의 발동 타이밍을 조절하기가 쉽지 않아 쓰기 어렵다.

사지타리우스배에서는 충분히 1티어로 꼽힐 픽이지만, 이미 대회가 진행중이기도 하고, 다음 2500m에서는 더 좋은 우마무스메들이 얼마든지 있기 때문에 굳이 이번 픽업을 통해 필수로 챙길 필요는 없다.


▶ [질풍신뢰] 타마모 크로스 능력치 및 소지 스킬 바로가기
▶ 내가 바로 나니와의 하얀 번개! 선행과 추입 오가는 타마모 크로스 가이드 바로가기

◆ 기자의 한 줄 평

분명 좋은 스킬을 많이 보유했지만, 각각 따로 노는 적성으로 자체 페널티가 달려 있다는 것이 단점.







다음 시나리오를 생각하면 필수 카드 - 나이스 네이처

나이스 네이처는 현재 시점에서는 다소 미묘한 성능의 서포트지만, 레이스 보너스가 중요해지는 다음 시나리오부터는 필수 of 필수 카드로 등극한다.

클라이맥스는 지금까지의 육성법과는 완전히 다른 대회 위주의 육성이 주를 이루게 된다. 간단히 이야기하자면 현재 육성에서는 육성 목표를 포함하여 대회 출주 횟수가 많아봤자 15전 전후가 될텐데, 클라이맥스 부터는 적게는 30전 많으면 40전을 넘어가는 육성법으로 바뀐다.

즉, 특기율이나 스킬 힌트 레벨 등 현재 서포트 카드의 주요 가치로 평가받는 옵션들의 우선도가 크게 바뀌게 된다. 그 중 하나가 레이스 보너스이며, 레이스 보너스를 적어도 60%는 채워넣어야 하기 때문에 네이처와 같은 레이스 보너스 15%(고유 옵션 포함) 카드는 한 장만 넣어도 편성에 여유가 생기는 것이다.

물론 없어도 게임은 할 수 있기 때문에 무/소과금에게까지 강요할 정도는 아니다. 그러나 네이처가 없으면 다른 서포트로 레이스 보너스를 채워넣기가 쉽지 않다는 것만 알아두자. 같이 복각되는 오구리 캡 SSR은 있으면 언젠가 쓸 곳은 있겠지만, 잊고 살아도 별 문제는 없다.


▶ 레이스 보너스 15%! 다음 시나리오의 키카드, SSR 나이스 네이처 상세 정보

◆ 기자의 한 줄 평

나이스 네이처가 없으면 다음 6개월 동안 서포트 편성 난이도가 상승한다.





메인 스토리 제5 장 「scenery」 공개!

메인 스토리 5장이 공개되어 서클 상점을 통해 SSR 스피드 사일런스 스즈카 서포트를 획득할 수 있다. 서클 활동을 꾸준히 한 유저라면 어렵지 않게 풀돌을 만들 수 있다.

성능적으로는 해당 우마무스메가 그러하듯 도주 각질에 특화된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레어 스킬로는 중거리 회복 스킬인 개척자를 지급한다.

트레이닝 효율은 배포 카드치고는 좋은 편으로 마땅히 쓸 SR이나 SSR 스피드 서포트가 없는 무/소과금 유저에게는 유용한 서포트다.

특히 팁 레벨이 2가 달려 있어, 팀 레이스에서의 도주를 채워넣거나, 혹은 좌회전을 주는 것을 이용한 인자작에 쓸 수 있을 것이다.


▶ 서클 상점을 통해 구입 가능! SSR 사일런스 스즈카 상세 정보

◆ 기자의 한 줄 평

팁 발생률과 힌트 레벨이 준수한 팀 레이스 및 인자작용 서포트 카드, 훈련 성능은 크게 기대하지 말자.





연말연시 특별 캠페인! 무료 100연차 및 최대 쥬얼 750개 지급

본래 일본 서버라면 해당 이벤트가 진행될 시기가 12월달이었기에 연말연시 캠페인이라는 이름이 붙었으나, 한국에서는 4월달에 진행된다.

첫 번째 캠페인으로는 4월 17일(월) 12:00부터 '연말 카운트다운 로그인 보너스'가 개최되어 기간 내 로그인을 통해 최대 750 쥬얼을 획득할 수 있다.

두 번째 캠페인은 1일 1회 무료 10연차 이벤트로 4월 17일(월)부터 4월 21일(금) 11:59 우마무스메 무료 뽑기, 그리고 4월 21일(금) 12:00 ~ 4월 27일(목) 04:59 사이에는 서포트 카드 가챠를 무료로 돌릴 수 있다.

매일 꾸준히 접속을 한다면 최대 100회의 무료 뽑기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캠페인 기간 중 한 번만 '뽑기 스톡'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타마모 크로스 및 신년 후쿠키타루 / 어드마이어 베가 서포트 카드를 캠페인 기간 내 픽업할 수 있는데, 이중 신년 후쿠키타루의 경우 아오하루는 물론 다음 시나리오와 1년 후의 그랜드 마스터에서도 쓰이는 범용 서포트로 풀돌이 아니더라도 어느 정도 투자하길 추천한다.





■ 픽업 뽑기 기간

타마모 크로스와 나이스 네이처 / 오구리 캡 뽑기의 기간은 4월 12일(수)부터 ~ 4월 21일(금) 11:59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