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아나드 도서관 기본 이용 시간 2배 증가
길 잃은 바다 지역 보스 생명력 반감
배덕자의 신 사본 컬렉션 효과 적용 기준 변경, 바다 지역 이벤트 시작



더 많은 장비와 잉크 공급될까? 에아나드 도서관 기본 이용 시간 증가

55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주간 던전 '에아나드 도서관'의 기본 이용 시간이 5시간에서 10시간으로 2배 증가했다. 에아나드 도서관은 무난하게 사냥할 수 있는 인원이 적지만, 필드 보스가 드랍하는 재료나 희귀~영웅 스킬 제작에 필요한 에아나드의 잉크를 드랍해 꽤 매력적인 사냥터다.

특히, 이곳에서만 나오는 에아나드 사서 장비 관련 컬렉션은 능력치 구성이 우수하다. 그러나 기존에는 던전 이용 시간이 짧아 고급 등급 장비인 에아나드 사서 방어구도 거래소 가격이 상당히 높은 편이었다. 이번 업데이트로 사냥 시간과 함께 아이템 공급량이 많아지면 이전보다 낮은 가격에 다양한 컬렉션을 완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기본 이용 시간이 2배 증가한 에아나드 도서관

▲ 에아나드 사서 방어구 공급량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길 잃은 바다 지역 보스 생명력 반감

길 잃은 바다 지역의 보스 몬스터인 해역의 수호선, 원혼의 해적선, 재앙의 닐레온의 생명력이 기존 대비 절반 수준으로 감소했다. 업데이트 전부터 바다 지역 보스를 처치하던 이들은 보스 토벌 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들어 반가울 것이다. 하지만, 다른 능력치 조정은 없어 바다 지역 보스를 공략하려면 여전히 만반의 준비를 갖춰야 한다.

▲ 보스 생명력이 반으로 줄었지만, 다른 능력치는 변화가 없으니 주의


링크 서비스 키보드 추가, 배덕자의 신 사본 컬렉션 효과 적용 방식 변경

원격 기능인 링크 서비스 실행 중 키보드 이용 기능이 추가됐다. 좌측에 추가된 키보드 아이콘을 터치하면 전체화면 모드가 해제되고 키보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전체화면 모드는 안드로이드(AOS) 기기에서만 제공되므로 애플(iOS) 기기에서는 전체화면 해제 관련 메시지가 출력되지 않는다.

오래된 양피지로 제작하는 배덕자의 신 사본 컬렉션의 효과 유지 방식이 변경됐다. 이전에는 정해진 기간 동안만 컬렉션 효과가 유지되어 컬렉션을 최대한 빠르게 완성하는 것이 중요했다. 그러나 이제부터는 컬렉션을 완성한 시점부터 30일 동안 효과가 유지되어 언제든 원하는 시점에 컬렉션을 완성하면 된다.

▲ 이제 링크에서도 키보드를 이용할 수 있다

▲ 배덕자의 신 사본 컬렉션은 완성 시점부터 30일 동안 효과가 유지되어 부담이 크게 줄었다


이벤트 토큰 모아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떠나자, 바다로! 이벤트 시작

떠나자, 바다로!는 5월 31일(수) 정기 점검 전까지 2주 동안 진행되는 신규 이벤트다. 이벤트 기간 중에는 길 잃은 바다 지역에서 몬스터 처치 시 '파도의 조각(이벤트)'를 드랍한다. 이벤트 재화를 모아 솔즈리드 항구에 있는 NPC 파도의 조각 상인에게 가져가면 함선 장비 강화 주문서, 길 잃은 바다 입장석, 주문석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모든 아이템 교환에 필요한 파도의 조각(이벤트) 수는 총 390개다.

교환 품목 중 거센 파도(이벤트)는 이벤트 컬렉션 등록에 필요한 아이템이다. 파도를 제압한 자 I은 거센 파도(이벤트) 2개로 추가 경험치 1%, 파도를 제압한 자 II는 거센 파도(이벤트) 5개로 체력 1을 얻는다. 컬렉션 적용 기간은 6월 14일(수) 정기 점검 전까지 4주다.

▲ 이벤트 상점 판매 목록, 함선 관련 재료와 주문서 상자, 컬렉션 아이템을 판매한다

▲ 거센 파도(이벤트)로 완성 가능한 컬렉션 2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