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소에서 다가오는 10주년을 맞이하여 다양한 이벤트와 업데이트 소식을 공개했다. 성장재료를 얻을 수 있는 쿠폰형 이벤트부터 옷장 바로 구매 이벤트, 레어 닉네임 추첨 이벤트를 비롯해 신규 봉마 시즌과 소울 부스트, 새로운 콘텐츠인 소울 리그와 천하제일 경공대회 등을 만나볼 수 있게 된다.

먼저 10주년과 함께 새로운 봉마 시즌이 도입된다. 먼저 공개되는 던전의 이름은 '혼돈의 흑신목'으로 마황을 회복시키려는 흑룡교와의 전투가 배경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신규 보스인 '천면술사 아소락'은 웃는 가면과 우는 가면, 화내는 가면 등 가면에 따라 공격패턴이 변화하며, 이를 파훼하며 정확한 협동으로 생존과 딜링을 챙겨야 한다. 현재 드랍되는 아이템의 종류나 기존 봉마 던전의 위상 변화 등에 대한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


▲ 신규 봉마 던전 '혼돈의 흑신목'이 등장한다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한다. 먼저 '10 Tension UP! Grand Festival' 이벤트에서는 6월 22일 메인 업데이트가 진행되기 전까지 날짜별로 순차공개되는 쿠폰 코드를 입력하고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금일인 6월 15일(수)에 3개의 쿠폰이 먼저 공개되고, 이후 매일 하나씩 코드가 공개되어 6월 22일(수) 특별 쿠폰까지 총 10개의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첫 날의 쿠폰 코드는 모두 공개된 상태로 'GAMESTART', '10THANNIVERSARY', 'TOGETHERBNS'를 입력하면 된다.

동시에 6월 15일부터 6월 22일까지, 업데이트가 적용되기 전 일주일간 홈페이지에서 출석 체크 이벤트가 진행된다. 3일차 출석 시 '백선 환영무기 상자'를, 7일차 출석 시에는 '백선 의상 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보상을 모두 받기 위해서는 출석 체크를 빠짐없이 해줘야 하니 잊지 말고 버튼을 눌러주자. 만약 놓친 날이 있어도 너무 낙심하진 말자. 6월 22일 업데이트 후 게임에 접속하면 추가로 백선 의상 세트를 제공한다.

▲ 6월 22일 업데이트까지 순차적으로 공개되는 쿠폰을 입력하고 보상을 획득하자

▲ 홈페이지 출석 이벤트도 잊지말고 참여하자. 백선 환영무기와 의상 세트가 기다린다.


새로 추가되는 직업 '악사'와 함께 직업 변경 시즌3도 진행된다. 직업변경 패키지 시즌3도 찾아온다. 가야금이나 거문고처럼 여러개의 현을 가진 커다란 악기를 무기로 사용하는 악사는 6월 딜링에 특화된 '전율' 특성을 기본으로 7월에는 파티 지원 능력이 뛰어난 '선율' 계열이 추가로 업데이트 된다.

옷장 바로 구매 이벤트도 다시 시작된다. 총 1,120개의 외형 아이템을 옷장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어 갖고 싶었지만 놓쳤던 의상이 있다면 구매할 기회다. 의상의 희귀도에 따라 가격이 다르지만 이전 사례에서는 대략 신석 500개부터 3천개까지 다양한 가격대가 포진해있었다.

'너는, 누구야?' 이벤트를 통해 일부 닉네임을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 추첨 라인업은 개그, 거짓말, 사부, 불교, 비극, 악보, 어플, 야왕, 남소유, 진서연으로 상대적으로 레어도가 높은 진서연이나 사부 등의 닉네임에 많은 표가 몰리고 있다. 일주일 간 투표를 받고 6월 22일에 추첨을 통해 각 닉네임별 당첨자를 선정한다.


▲ 악사 추가와 함께 직업변경 패키지 시즌3가 찾아온다


▲ 원하는 닉네임이 있다면 투표해서 당첨을 노려보자


이외 자세한 내용이 공개되진 않았지만 추가 업데이트 소식들도 있다. 소울 부스트 시즌3는 보다 강력해진 혜택으로 개편된다. 무기는 설풍에서 흑월로, 장신구는 백야에서 천랑급으로 보상이 상향조정된다. 상위 티어 아이템이 추가되면서 후발주자들에게 제공되는 혜택도 조금씩 상향조정 된 셈. 부가적으로 이전 시즌처럼 많은 수량의 월석과 선단 등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게임 콘텐츠로 던전에서 높은 티어를 달성하면 강력한 보상을 제공하는 '소울 리그' 시스템이 도입되며, 천하제일 경공대회가 진행되어 달리기 시합을 즐길 수도 있다. 이외 현재는 준비 중이지만 클릭 한 번으로 얻을 수 있는 초대박 쿠폰이라는 문구로 소개되는 'Mega Soul' 쿠폰도 대기 중이다.

▲ 신규/복귀 캐릭터 육성에 도움이 되는 소울부스트가 시즌3에 더 강력한 보상으로 되돌아온다



▲ 랭킹 경쟁 시스템 소울 리그와 더불어 천하제일 경공대회도 찾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