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자와 패자는 나뉘었지만 조성주와 백동준, 두 선수 모두 박수를 받을만한 명경기를 펼쳤다. 3월 6일, 강남 곰exp 스튜디오에서 열린 핫식스 GSL 시즌1 코드S 16강 B조 승자전에서 두 선수는 밀고 밀리는 숨막히는 결전 끝에 조성주가 백동준에게 신승을 거두고 8강에 올랐다

1세트에서 조성주는 바로 중앙 전진 병영을 시도했다. 백동준의 본진 위치를 한번에 찾아내면서 강력한 견제를 펼치고자 했지만, 일찌감치 모선핵을 갖추면서 조성주의 견제를 무위로 돌렸다. 백동준은 테란이 다수 사신을 찍은 것을 노려 불사조 체제로 대공권을 장악했다.

백동준은 다수 광전사를 앞세워 조성주의 병력을 압박했지만, 조성주가 되려 유령 EMP 활용으로 고위 기사를 무력화 시키면서 백동준을 열세에 몰아넣었다. 하지만 추가 광전사로 거신을 지켜내면서 분위기는 다시 역전, 백동준이 승기를 잡았다. 결국 광전사를 막지 못한 조성주가 항복을 선언하면서 백동준이 선취점을 따냈다.

2세트에서 조성주는 백동준의 앞마당을 방해했지만, 백동준의 전략을 저지하지는 못했다. 백동준은 암흑기사로 견제를 노렸지만, 조성주가 미사일 포탑을 건설하면서 큰 이득을 보진 못했다. 주도권을 계속 백동준이 쥐고 있자 다급해진 조성주는 공격에 나섰다가 백동준의 수비를 뚫지 못하고 손해만 보면서 백동준이 더욱 유리한 상황이 전개됐다.

그러나 조성주가 백동준 멀티의 정면과 측면을 동시에 공격해 백동준의 거신을 모두 잡아내면서 변수가 만들어졌다. 제2멀티에서 다시 벌어진 전투에서도 서로가 호각으로 싸우며 승부는 알 수 없는 가운데 백동준의 견제도 무산되면서 승부의 향방은 끝까지 알 수 없는 외줄타기 승부가 됐다. 결국 조성주가 연결체 2개를 동시에 파괴하면서 승기를 잡았고, 이후 줄기차게 백동준을 몰아친 끝에 승리를 거두고 승부는 3세트로 향했다.

3세트에서 백동준은 점멸추적자 체제에서 5시 지역에 몰래멀티를 건설하는 모험수를 뒀다. 조성주는 이와 상관없이 땅거미 지뢰를 앞세워 조이기에 나섰고, 다시 백동준의 앞마당에서 봉방전이 펼쳐졌다. 결국 조성주가 앞마당 연결체를 파괴하면서 유리한 분위기를 만들었다. 그러나 몰래멀티의 일꾼이 활성화되면서 백동준이 일단은 방어에 성공, 숨고르기에 들어간 상황이 됐다.

백동준은 자원의 우위를 앞세워 업그레이드와 병력의 질 모두를 갖추고 수비에 성공하는 것처럼 보였다. 그러나 조성주의 불가사의한 공격력은 백동준의 단단한 수비를 일시에 무너뜨리고 일시에 밀어닥쳤다. 마지막에 수비에 실패한 백동준은 경기를 그대로 내주고 항복을 선언, 조성주가 B조에서 가장 먼저 8강에 올랐다.


2014 핫식스 GSL 시즌1 16강 B조

1경기 주성욱(P) 1 : 2 조성주(T)
1세트 주성욱(P) 패 : 승 조성주(T) 헤비레인
2세트 주성욱(P) 승 : 패 조성주(T) 다이달로스 요충지
3세트 주성욱(P) 패 : 승 조성주(T) 프로스트

2경기 김민철(Z) 1 : 2 백동준(P)
1세트 김민철(Z) 패 : 승 백동준(P) 폴라 나이트
2세트 김민철(Z) 승 : 패 백동준(P) 다이달로스 요충지
3세트 김민철(Z) 패 : 승 백동준(P) 알터짐 요새

승자전 조성주(T) 2 : 1 백동준(P)
1세트 조성주(T) 패 : 승 백동준(P) 알터짐 요새
2세트 조성주(T) 승 : 패 백동준(P) 헤비레인
3세트 조성주(T) 승 : 패 백동준(P) 프로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