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3월 개최되는 동계 시즌 챔피언십에 출전할 한국 지역 동계 시즌 대표 선발전에 대한 공지가 발표되었다.

한국 지역의 대표 선발전은 2016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 점수에서 상위 점수를 획득한 31명과 동계 와글와글 하스스톤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1명을 포함해 총 32명으로 구성되며, 선발전을 통해서 1명의 한국 대표가 선발된다. 월드 챔피언십 점수는 2월 10일 수요일에 집계가 마감되며, 이후 획득한 점수는 춘계 시즌 챔피언십 누적으로 넘어가게 된다.

한국 대표로 선발된 선수는 다시 한 번 아시아-태평양 챔피언십에 참가해 블리즈컨에서 개최되는 월드 챔피언십 자격을 놓고 아시아-태평양 대표들과 겨루게 된다.

한국 지역 동계 시즌 예선전은 2월 20일에 시작된다. 예선 32강과 16강은 4덱 1밴의 정복전 룰로 진행되며, 스위스 토너먼트를 통해서 상위 8명의 선수를 뽑는다. 8강부터 결승까지는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로 진행되며, 8강을 포함하여 이후의 모든 경기는 OGN을 통해서 방송 중계될 예정이다.

2월 5일 현재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는 'handsomeguy' 강일묵 선수가 26점으로 포인트 합계 1위를 달리고 있으며, 그 아래로 '사냥고공싱', '포커페이스', '팜블라드' 등 유명 선수들이 포진해있다.

동계 시즌 챔피언십 한국 지역 대표 선발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스스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 아시아-태평양 포인트 점수 순위
한국 선수를 기준으로 누적 점수 상위 31명이 선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