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는 '롯데 꼬깔콘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2016' 대회 후원 기념으로 '꼬깔콘 속 다양한 LoL 경품 팡팡'과 '꼬깔콘 롤챔스 해시태그' 두 가지 이벤트를 전개한다.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롤챔스)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프로 e스포츠 대회다. 2015년 롤챔스 서머의 경우 국내 및 해외 최고 동시시청자수가 79만명에 달했을 정도로 인기가 큰 대회로 이번 대회부터 롯데제과가 공식 후원하고 있다. ‘꼬깔콘 속 다양한 LoL 경품 팡팡’ 이벤트는 꼬깔콘 패키지 안쪽에 있는 이벤트 쿠폰 코드를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 입력하면 당첨을 확인할 수 있는 이벤트다.

2월 29일부터 5월 2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는 챔피언스킨, 와드스킨, 소환사아이콘, IP부스트 등 총 40종, 30만 개의 경품이 준비되어 있다. 또, '꼬깔콘 롤챔스 해시태그' 이벤트는 재미있는 이미지를 '#꼬깔콘X롤챔스'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다. 이 이벤트는 2월 29일부터 4월 15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아이패드(1명)와 롤챔스 결승전 관람권(100명) 등의 경품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이 대회의 후원으로 누리꾼들 사이에선 ‘꼬챔스’라는 애칭도 생겼다. '꼬챔스'는 꼬깔콘과 롤챔스의 붙임말이다. 롤챔스 참여로 꼬깔콘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1월 매출도 전년보다 15% 오른 86억원(닐슨 포스데이타 기준)에 달했다. 이로 인해 꼬깔콘은 스낵시장에서 매출 1위 자리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