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4번째 챔피언 '강철의 그림자' 카밀의 스킬 구성이 공개되었다. 카밀은 상대에게 돌진하고, 타격 시 이동 속도 증가 버프를 얻는 등, 기동성이 높은 챔피언으로 설계되었다. 또한, 궁극기로 결계를 구축, 상대 진형을 붕괴시킬 수 있기에 전략적으로도 가치있는 챔피언이 될 것으로 보인다.

카밀의 패시브, '적응형 방어'는 카밀의 전투 유지력을 높여주는 스킬이다. 카밀은 기본 공격을 통해 실드를 얻는다. 이때 얻는 실드량은 카밀의 최대 체력에 기반하며, 상대가 AD 챔피언이냐 AP 챔피언이냐에 따라 보호막의 종류가 달라진다.

패시브 스킬이 적 챔피언을 타격할 시 발동되는 거로 보아, 카밀은 정글러보다는 라이너에 더 적합할 것으로 보인다. 대부분의 보호막 챔피언들이 그렇듯, 카밀 역시 보호막을 잘 활용하면 딜 교환에서 크게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카밀의 패시브는 상대 챔피언에 따라 보호막 타입이 변경된다. (영상 출처: 공식 홈페이지)


Q스킬 '정확성 프로토콜'은 평타 강화 스킬이다. 이 스킬을 시전하고 상대를 타격하면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 증가 보너스를 얻는다. 그 후, 또 한 번 기본 공격을 강화하여 추가 대미지와 함께 고정 피해를 가한다.

'정확성 프로토콜'은 카밀의 주력 대미지 딜링기이자, 고성능의 유틸기다. 먼저 주목할 점은 고정 피해, 즉, 트루 대미지다. 아직 정확한 수치가 밝혀지진 않았지만, 그동안 트루 대미지를 가하는 스킬들의 대미지가 나쁘지 않았던 만큼 이번 역시 평균 이상은 되지 않을까 예상된다. 여기에 이동 속도 증가 버프까지 얻을 수 있기에, 추격과 도주 양방향에 모두 유용하게 쓰일 전망이다.


▲ Q스킬은 트루 대미지+이동 속도 증가 버프 능력 갖췄다. (영상 출처: 공식 홈페이지)


W스킬 역시 막강하다. 카밀의 W스킬 '전술적 휩쓸기'은 범위형 공격기로, 적중 대상 모두에게 광역 대미지를 입힌다. 여기에, 스킬 특정 범위에 적을 맞추면 상대를 둔화 상태로 만듬과 동시에 최대 체력에 비례한 추가 피해를 입힌다. 그리고 카밀은 자신의 체력을 일정 부분 회복한다.

범위 공격+체력 비례 대미지+슬로우+회복까지. 네 개의 기능이 붙어있는 고성능 스킬이다. 비록, 원뿔형의 끝부분에 적중시켜야 이 능력들이 발동하지만, 한 번 적중시켰을 때의 이득은 엄청나다. 툴팁으로 볼때 1:1, 혹은 소규모 교전에서의 판도를 바꿀만한 고성능 스킬로 예상되기에, 카밀을 상대한다면 오히려 카밀의 품 속으로 파고들어, 원뿔의 내각에서 스킬을 받아내어 W 스킬의 성능을 약화시켜야할 것으로 보인다.


▲ 체력 비례 대미지, 슬로우에 회복까지! 엄청난 유틸성을 갖춘 W스킬 (영상 출처: 공식 홈페이지)


카밀의 E스킬 '갈고리 발사-갈고리 돌진'은 그녀의 이동기를 담당하는 동시에, 챔피언의 정체성과 같은 스킬이라고 할 수 있다. E스킬을 벽에 사용하면 원하는 위치로 도약할 수 있다. 이후, 도약한 위치에 있는 모든 적을 기절시킨다. 만일 챔피언을 명중시킨다면 스킬 범위가 늘어나고, 카밀이 추가적인 공격 속도 증가 보너스를 얻는다.

E스킬 역시 한 가지 능력만을 갖춘 게 아니다. 우선 '입체기동'의 이동 거리는 기존의 기동성이 뛰어나다고 불리는 챔피언들과 비교해도 손색없을 정도다. 여기에 상대에게 적중시킨다면 최상급 CC기인 광역 스턴 효과가 발동되고, 카밀에게는 공격 속도 증가 버프까지 걸린다. 상대에게 빠르게 접근할 수 있고, 움직임을 방해함과 동시에 자신의 능력까지 강화시키는 최상급 추격기인 셈이다. 이 '입체기동'을 어떻게 활용하냐에 따라 챔피언 숙련도의 차이가 갈릴 것으로 예상된다.


▲ 입체 기동! 광역 스턴에 자가 공속 버프까지 붙어있다. (영상 출처: 공식 홈페이지)


궁극기 '마법공학 최후통첩'은 상대의 진형을 허무는 스킬이다. 이 스킬을 사용하면 카밀이 지정한 상대에게 도약하여 다른 적들을 밀어낸다. 또한, 해당 구역에서 카밀은 상대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힌다.

궁극기는 간단히 정리하자면 '상대를 고립시키는 스킬'이라고 할 수 있다. 상대팀의 캐리 챔피언을 요격하기에도 좋고, 정돈된 진형 역시 단번에 허물 수 있기에, 전술적 가치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 상대를 고립시키고 진형을 파괴하는 카밀의 궁극기 (영상 출처: 공식 홈페이지)


현재까지 공개된 스킬에 따르면, 카밀은 막강한 유틸성과 기동력을 보유한 챔피언으로 보인다. 여기에, 고정 피해와 체력 기반 대미지까지 갖고 있어, 탱킹형 아이템을 둘러도 어느정도의 대미지가 보장될 것으로 예상되기도 하다. 하지만 관건은 스킬 계수다. 지금까지 유틸성이 뛰어나 'OP'로 예상된 챔피언들이, 너무나도 낮은 스킬 계수를 갖고 있어 기대에 미치지 않은 경우는 종종 있어왔다.

정확한 스킬 계수가 공개되지 않아, 해당 챔피언의 위치를 가늠하기는 쉽진 않으나, 스타일리쉬한 공격과 멋진 외형을 갖추고 있어 많은 팬들이 카밀의 출시를 기대하고 있는 분위기다.

현재, 신규 챔피언 카밀과 관련해 공개된 부분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내용으로, 정식 출시 시엔 변경될 수 있다.


▲ 카밀의 라인전 영상 (영상 출처: 공식 홈페이지)


▲ 카밀의 팀파이트 영상 (영상 출처: 공식 홈페이지)

'강철의 그림자' 카밀 스플래시 아트

'강철의 그림자' 카밀 인게임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