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에서 주최하고, 나이스게임TV가 주관하는 아마추어 리그인 '2016 리그 오브 레전드 클럽 시리즈(이하 '클럽 시리즈') 챔피언십' 결선이 오는 27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된다.

LoL 클럽 시리즈는 '클랜 배틀'을 개선해 2016년 새롭게 출범한 대회로, 세미 프로 리그인 챌린저스 코리아로의 승격 기회를 부여하는 것은 물론, 시즌 총 상금 3,800만원의 아마추어 대회 최대 상금 규모를 갖춘 최고 권위의 아마추어 대회이다. 이번 클럽 시리즈 챔피언십은 스프링과 서머 시즌에서 4강 이상의 성적을 거두었던 클럽들이 우승 상금 1,000만원과 2016년 최고의 아마추어 클럽 타이틀을 차지하기 위한 대결을 펼친다.

지난 20일 나이스게임TV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본선 토너먼트를 통해 2회 우승을 차지했던 'Nara'를 꺾고 'TT'와, 챌린저스 코리아 승격까지 성공했던 'RSG'가 결승전 진출에 성공하였다.

3,4위전은 'Nara'와 지난 스프링 결승전에서 맞붙었던 'NOT BAD'가 펼치게 되었다. 지난 결승전에서 아쉽게 'Nara'에게 패배하며 준우승했던 'NOT BAD'가 이번 대결에서는 성공적인 설욕전을 펼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되는 '클럽시리즈 챔피언십'은 전 좌석이 무료로 개방된다. 현장 입장은 오후 1시부터 가능하며 오후 2시부터 3,4위전과 결승전이 각각 3전 2선승제로 연속 진행된다.

나이스게임TV는 행사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모든 관람객에게 치킨과 과자 등 풍성한 먹거리와 LoL 팔찌, 폼볼 인형이 제공되며, 응모권 추첨을 통해서는 기계식 키보드, LoL 챔피언 포스터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결승전 직관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운영되며, 각 경기 간 쉬는 시간마다 'LoL 퀴즈 맞추기'와 같이 현장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특전이 제공되는 '사전 관람 신청'이 진행된다. 무대 앞에서 경기를 생생하게 관람할 수 있는 VIP존 좌석을 제공하며 게이머들을 위한 문화 상품권, 나이스게임TV PC방 5시간 무료 이용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사전 관람 신청은 11월 21일부터 11월 25일 자정까지 나이스게임TV 홈페이지 내 신청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나이스게임TV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