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프로게이머에게 평소 궁금했던 것들을 질문하는 코너! 영상 인터뷰의 열일곱 번째 주인공은 LCK 통산 다섯 번째 1000킬을 달성한 아프리카 프릭스의 '쿠로' 이서행 선수입니다.

쿠로 선수가 1000킬을 달성한 날은 1000킬 달성과 더불어 아프리카 프릭스의 연패도 끊어낸 의미 있는 경기였는데요. 게다가 단독 MVP까지 받으며 쿠로 선수의 저력을 확실하게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1000킬 달성 소감과 프로듀스 LoL에 출연한 프레이 선수에게 날리는 묵직한 한 마디까지! 쿠로 '이서행'선수의 영상 인터뷰 함께 보시죠!



Q. 드디어 대망의 1000킬을 달성했습니다! 기분이 어떠세요?

어 일단 제가 1000킬의 주인공이라 해야 하나 다섯 번째가 될 줄은 몰랐는데, 1000킬 다섯 번째로 해서 기분은 좋네요.


Q. 혹시 가장 기억에 남는 킬이 있나요?

기억나는 킬은 음.. 사실 그렇게 잘 기억이 나지는 않는데, 예전에 럭스 궁으로 2명 한 번에 죽였을 때가 기억나는 것 같아요.


Q. 1000킬도 달성하고 연패도 끊어내는 중요한 경기였습니다. 승리한 소감 부탁드려요.

너무 기쁘고요. 정말 열심히 했는데 너무 힘드네요. 너무 힘들었고, 우리 팀원들도 너무 고생했고, 너무 이때까지 저랑 팀 했던 사람들 덕에 1000킬 까지 와서 다들 고마운 것 같아요. 고맙습니다.


Q. 1세트는 특히 혹평 받던 '신드라'를 활용하여 상대 팀을 압도했습니다. '신드라'를 잘 못 다룬다는 얘기도 있었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신드라를 항상 옛날부터 많이 했어요. 되게 세 가지고. 좋다고 하면서 대회 때도 쓰고 그랬었는데, 좀 안 쓰면서 다시 하게 되려니까 작년인가 재작년인가 그때 부터 손에 착착 안 감기고 불편했어요. 캐릭터가. 근데 그래도 해야 되니까 열심히 했더니 다시 손에 탁 달라붙는 느낌으로 잘 해진 것 같습니다.


Q. 2세트는 1세트와 대조적으로 정말 힘든 경기를 했어요. 마지막에 아쉽게 졌는데 아프리카 프릭스 경기력에 대해 스스로 평가한다면요?

솔직히 저희 팀의 경기력은 나날이 갈수록 좋아지고 있다고 생각해요. 항상 그리고 첫 경기는 잘했어요. 근데 뭔지 모르겠는데 2경기부터 항상 지게 됐는데 1경기 때처럼만 하면 저희가 지금 1등이거든요.

그런거 생각하면 맘 아프긴 하지만 저희의 경기력이 왜 이렇게 들쑥날쑥하는지는 자세힌 잘 모르겠어요. 그렇지만 저희 팀은 잘한다고 항상 믿고 있고 1경기 같은 경기력이 항상 나온다면 이번 시즌 정말 잘할 것 같습니다.


Q. 앞으로 미드에서 쓰고 싶은 챔피언이 있나요?

음.. 요새 미드에서 딱히 쓰고 싶은게 없어요. 그러니까 쓰고 싶다면 좀 재밌는걸 하고싶은데 요즘 재밌는 미드라인이 없어요. 라인 챔프가. 그나마 좀 쓰고 싶은게 애니비아나 제라스. 좀 옛날 픽들? 그런 것들 좀 쓰고 싶어요.


Q. 갈리오에 대한 평가가 엇갈리고 있잖아요. 갈리오를 자주 하는 편이신데, 갈리오가 최근 미드 챔피언 중 가장 좋다고 생각하시나요?

대회는 혼자하는 게임이 아니라 팀 게임이잖아요. 전 갈리오가 팀 게임에서 되게 좋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갈리오를 좀 많이 연습했었고, 그래서 갈리오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Q. 갈리오를 정말 잘 다루시는 것 같아요 갈리오 팁을 준다면요?

그렇게 생각해주시니 정말 감사하고, 갈리오의 팁을 드리자면 일단 되게 탱탱해요. 갈리오를 해보면 아는데 되게 단단하거든요. 팀원의 호응을 받을 수 있는 거리에서 꼭 도발 점멸이라든가 궁으로 진입한다든가 들어가서 어그로 끈다든가 그런게 쉬워요. 그래서 꼭 저처럼 혼자 들어가서 마형한테 혼나지 말고, 팀원 위치보고 들어가길 바랍니다. 팀원 위치만 보면 한타는 이긴 것 같아요.


Q. 프로듀스 LoL 영상에 출연한 마린 선수나 프레이 선수 보니 어떠셨어요?

일단 되게 드럽다고 생각했어요.. 음.. 네..


Q. 프레이 선수에 대한 감상을 자세히 말해주신다면요(웃음).

어우.. 장난 아니더라고요. 1등해라 꼭.


Q. 얼마 전, 아프리카 프릭스 숙소 이사했다고 들었는데, 숙소 어떤가요?

되게 환경도 좋고, 게임 환경이 좋거든요. 그게 되게 맘에 들고 그리고 화장실에 좀 커졌어요. 샤워부스도 커져서 그게 제일 맘에 듭니다.


Q. 마린 선수 화보 보셨나요?

네. 봤어요.


Q. 가장 가깝게 지내는 팀원의 입장에서 어떠셨나요? 솔직히(웃음).

그냥.. 좀.. 멋있다고 하면서도 좀 놀리면서 그런게 있죠. 네. 그런.. 네...


Q. 다음 주 ROX 타이거즈와 SKT T1의 경기를 앞두고 있습니다. 각오 한 마디 부탁드려요.

항상 1경기 같은 경기를 꼭 모든 게임에서 해서 저희가 이번 시즌 결승가서 우승해서 롤드컵을 가는 시나리오를 항상 쓰고 있어요, 그래서 되게 열심히 할테니까 항상 지켜봐주시고 그렇게 잘 됐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