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9일(금), 오버워치 리그 공식 홈페이지에 중국 리그 팀인 '상하이 드래곤즈(Shanghai Dragons)'의 소개와 관련 정보가 올라왔다.

상하이 드래곤즈 팀은 공식 브랜드 런칭을 한 첫 오버워치 팀으로, 향후 오버워치 리그의 상하이 지역의 프랜차이즈로서 활동하게 된다. 공식 홈페이지 소개 페이지에 따르면 상하이 드래곤즈 팀은 중국의 IT 기업인 NetEase가 팀을 소유하게 되었으며, 소유주는 윌리엄 딩(William Ding)이다.

NetEase의 윌리엄 딩은 소개 페이지에서, "저희는 더 좋은 품질, 더 혁신적인 결과물을 세계의 게이머들에게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런 면에서 오버워치 리그는 놓치기 싫은 기회였죠. 세계 수준의 e스포츠 대회에서 청중의 폭발적, 지속적인 관심을 끌 기회니까요."라고 언급하면서 상하이팀 발족의 소감을 남겼다.

상하이 드래곤즈 소속이 될 선수들의 명단은 아직 공개되지 않은 상태다. 하지만 공식 홈페이지 소개 페이지에 상하이 드래곤즈 팀의 로고와 팀 컬러가 확인되었는데, 팀 로고는 용의 몸으로 디자인된 S자의 문양을 띄고 있다. 이와 함께 상하이 드래곤즈의 팀 컬러인 빨강과 노랑, 검정 등으로 꾸며진 메이 스킨이 공개되기도 했다.

새롭게 모습을 드러낸 오버워치 리그 상하이 팀, 상하이 드래곤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오버워치 리그 공식 홈페이지(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상하이 드래곤즈 팀 로고와 팀 컬러가 반영된 메이 스킨의 모습




▲ 팀 로고 또한 팀 컬러에 맞는 바리에이션으로 공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