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제공 : SBS>


6일(일) 밤 12시 5분에 방송되는 SBS ‘e스포츠 매거진 GG’에서는 PS4 황혼기를 장식할 VR(가상 현실) 모드 대응 독점작 ‘콘크리트 지니’의 10월 9일 발매 소식과 미려한 그래픽과 게임성으로 매니아를 보유한 트라인 시리즈의 최신작, 트라인4:악몽의 왕자, 네덜란드의 공포 퍼즐 게임 ‘We Were Here’시리즈의 신작 ‘We Were Here Together’, 2020년 봄 발매를 목표로 하고 있는 ‘마인크래프트 던전스’의 신규 시네마틱 오프닝 등 각종 게임 소식을 알아본다.

이밖에 지난 2일, 플레이-인 스테이지 경기로 개막한 ‘2019 LoL 월드 챔피언십’의 그룹 스테이지 A조와 C조를 중점적으로 분석한다. 감독 계약 해지라는 돌발 변수를 맞이한 LCK의 그리핀, LEC를 제패하고 ‘2019 MSI’를 우승하는 등 가장 기세가 좋은 G2 e스포츠, 북미 지역 팀 가운데 LoL 월드챔피언십에서 최고의 성적을 낸 클라우드9이 속한 A조 팀들의 장단점을 알아본다. 또 LCK를 평정한 SKT, G2와 함께 2019 LEC를 양분한 2018 LoL 월드챔피언십 준우승 팀 프나틱과 LPL 전통의 강호 RNG(로얄 네버 기브업)이 속한 C조에 대해서도 파악하는 시간을 갖는다.

한편, 총 6주 일정 가운데 5주 차 막바지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 ‘2019 PKL 페이즈3’를 돌아본다. 지난 페이즈2에서 강등권 싸움을 펼쳤던 미디어 브릿지와 팀 스퀘어가 합쳐서 재탄생한 미디어브릿지스퀘어 팀의 활약, 꾸준한 활약을 보이는 PKL의 ‘근본’ OGN 엔투스 포스와 형제 팀 OGN 엔투스 에이스 팀이 나란히 5주차 Day1,2 우승을 차지하는 등 기세를 올리는 모습이었다. ‘2019 PGC(펍지 글로벌 챔피언십)’을 향한 팀들의 치열한 순위 경쟁을 되짚어 본다.

10월 1일 시즌3 ‘멜트다운’에 돌입한 APEX LEGENDS의 변경점을 미리 체험할 수 있던 행사 ‘APEX LEGENDS 캡쳐 세션’ 현장도 영상에 담았다. 신규 한국인 레전드 ‘크립토’의 등장, 용암과 얼음, 초원이 뒤섞인 혼돈의 전장 ‘세상의 끝’ 등 다양한 소식을 담은 ‘APEX LEGENDS 캡쳐 세션’ 관련 영상도 ‘e스포츠 매거진 G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BS가 야심차게 선보인 지상파 최초의 e스포츠 전문 매거진 프로그램 ‘SBS e스포츠 매거진 GG’ 는 6일 일요일 밤 12시 5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