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조개 방수로는 맵의 높낮이가 불규칙해 근접 무기를 활용하기 어려운 맵이다. 중앙을 통해야만 적진으로 넘어갈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맵에 비해 난전이 벌어지는 경우가 많다. 슈퍼점프를 잘못 사용하면 순식간에 죽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중앙 양옆에 떡하니 있는 차저 포인트를 제일 먼저 신경 써줘야 하며 근접 무기가 많을수록 초반 견제가 힘들어진다. 차저 포인트 아래에 가려진 부분까지 합치면 중앙부가 생각보다 넓다. 한 구역이라고 생각하기보다는 중앙부 왼쪽, 중앙부 중심, 중앙부 오른쪽이라고 인식하는 게 게임플레이에 도움이 된다.


지도로 살펴보는 맛조개 방수로



■ 추천 차저 포인트

스타트 지점에서 왼쪽 길로 가면 유리 발판이 있는 차저 포인트에 도달할 수 있다. 중앙부 중심과 차저 포인트 기준으로 오른쪽 구역이 훤히 보이는 위치지만, 중거리 무기도 공격이 닿는 거리니 주의하자. 더불어 차저 포인트 아래쪽으로 지나가면 공격이 불가능하니 이를 계속 신경 써야 한다. 아래를 통과하는 순간 바로 징어클라임 포인트가 나와 순식간에 처치당할 수 있다.

만약 게임이 너무 불리해져 차저 포인트를 잡을 수 없는 상황이라면 아군 진영으로 물러나 자리를 잡으면 된다. 왼쪽과 오른쪽에 예비 차저 포인트가 존재하니 여기서 반전을 노려보자.

▲ 중심부와 우측이 보이지만 차저 포인트 아래로 지나가면 저지가 불가능하다



▲ 중앙이 뚫렸다면 아군 진영의 예비 차저 포인트에서 반전을 노려보자


■ 고지대 및 징어클라임 포인트

차저 포인트를 제외하면 따로 고지대는 없다. 차저 포인트 아래쪽으로 돌아가면 나오는 벽면을 통해 바로 징어클라임이 가능하니 이 부분을 꼭 숙지해야 한다.

중앙 중심부와 왼쪽, 오른쪽을 이어주는 벽면도 징어클라임이 가능하니 여기를 사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벽면을 잃게 되면 이동이 상당히 불편해져 전황이 불리해지니 주의하자.

▲ 차저 포인트 뒤쪽 벽면에서 징어클라임이 가능


▲ 중앙부 중심에 있는 벽면은 꼭 사수해주는 것이 좋다


■ 낙사 주의 구간

차저 포인트 남서쪽과 스타트 지점 우측 길에 낙사 주의 구간이 있다. 스타트 지점 우측 길은 교전이 잘 나지 않는 곳이니 굳이 알 필요는 없지만, 차저 포인트 남서쪽은 적을 마주칠 수도 있으니 알아두도록 하자.

▲ 스타트 지점 근처의 낙사 주의 구간은 굳이 알 필요는 없다


▲ 차저 포인트 남서쪽의 구멍만 조심하자


■ 맵 고유 특성 및 오브젝트

스타트 지점 중앙과 오른쪽 길에 작은 상자가 있다. 상자에 잉크를 뿌리면 상자가 커지고 징어클라임이 가능해진다. 중앙 상자를 통해 스타트 지점 중앙으로 다시 올라갈 수 있으며, 오른쪽 상자로는 오른쪽 길로 복귀하게 된다. 상대방의 진영에도 동일한 상자가 있지만 다른 잉크로는 칠할 수 없다.

▲ 스타트 지점 중앙 상자를 이용해 중앙으로 다시 올라올 수 있고


▲ 스타트 지점 우측 상자로 우측으로 복귀가 가능하다


■ 공략 요약

맛조개 방수로는 장애물이 많고 차저 견제가 우선시 되어야 하는 맵이기 때문에 근접 무기는 추천하지 않는다. 최소한 손쉽게 차저를 맞출 수 있는 중거리 이상의 무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중앙부 왼쪽이나 중심에서 교전하면 차저에게 노출되니 웬만하면 우측에서 싸우는 것이 바람직하다. 차저 포인트 아래로 돌아가면 나오는 벽면에 징어클라임을 사용할 수 있으니 차저가 정신이 팔린 사이 올라가서 처치해주자.

중앙 중심부에 있는 벽면을 잃는 순간 왼쪽과 오른쪽으로 넘어가기가 굉장히 번거로워진다. 아래에 있는 인원들은 적을 처치하면서도 벽면을 사수해야 하며, 차저 역시 팀원들을 위해 벽면을 칠해줘야 한다.

▲ 차저 포인트를 견제하며 중앙 중심부 벽면을 지키는 것이 승리의 열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