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넥슨


넥슨(대표이사 오웬 마호니)은 자사의 해외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개최한 제 2회 ‘파트너를 위한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exon Developers Conference for Partners, 이하 NDCP)’의 영상을 15일 공개했다.

넥슨은 지난 11월 9일부터 12일까지 나흘간 넥슨 법인 관계자들과 해외 파트너사가 모여 온라인 및 모바일게임 시장에 대한 지식과 개발 노하우를 나누고 상호간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자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NDCP를 마련했다.

영상에는 빅휴즈게임즈(Big Huge Games), 소셜스필(Socialspiel Entertainment), QC게임즈(QC Games Inc.) 등 넥슨의 글로벌 파트너사 총 10개 이상의 업체가 함께 참여해 개발, 서비스 등 여러 주제의 강연을 나누고, e스포츠 경기장 ‘넥슨 아레나’ 방문, ‘지스타 2015’ 참관 등 다양한 NDCP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모습이 담겨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쉬버 엔터테인먼트(Shiver Entertainment)의 존 세퍼트(John Schappert) 대표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경험할 수 있어 즐거웠으며,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무엇보다 새로운 파트너들과 직접 만나 게임 개발과 서비스에 대한 고민과 의견을 나눌 수 있어 좋았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넥슨은 NDCP 영상과 함께 지난 11월 12일부터 15일까지 부산에서 열린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5’ 스페셜 영상을 공개했다. 올해 역대 최대규모인 300부스로 참여한 넥슨은 ▲총 15종의 신작을 즐길 수 있는 PC온라인 및 모바일게임 시연존 ▲유저 창작 콘텐츠 전시 및 판매 공간 ‘팬 파크(Fan Park)’ ▲오큘러스VR 등을 활용한 ‘메이플스토리’의 ‘팝업뮤지엄(POP UP MUSEUM)’과 슈퍼카 전시 및 굿즈 판매 부스, 신작게임의 스페셜 부스 등을 마련해 유저와 함께 즐기고 만들어가는 모습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넥슨 일본법인 대표이사 오웬 마호니는 “넥슨과 파트너사들에게 NDCP는 글로벌 게임시장에서 쌓은 풍부한 전문지식에 기반해 가치 있는 개발지식을 공유한다는 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본다”며 “이번에 공개한 NDCP와 ‘지스타 2015’ 영상으로 본 행사들이 전 세계 파트너사들과 유저들에게 소개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제 2회 NDCP 및 ‘지스타2015’의 스페셜 영상은 국내외 넥슨 법인의 기업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