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2019년에는 1조원 규모! '라스베가스' e스포츠의 중심지 될까?
김지연 기자 (KaEnn@inven.co.kr)
라스베가스가 향후 e스포츠의 중심이 될까?
라스베가스의 다운타운 그랜드 '세스 쇼어(Seth Schorr)' 회장은 최근 폴리곤과의 인터뷰를 통해 라스베가스를 e스포츠의 중심지로 만들고 싶다고 밝혔다.
그는 "전문적인 게임 대회를 여는 곳은 많지만 365일 풀타임으로 e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은 없다. 우리 호텔이 그런 곳이 되었으면 한다. e스포츠 관객들이 상시로 와서 e스포츠를 보고 직접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싶다"고 이야기했다.
현재도 라스베가스에서는 EVO가 개최되고 있다. 그러나 일회성으로 그치는 대규모 행사가 아닌, 언제든지 방문해서 e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만들겠다는 것이 그의 포부다.
현재 다운타운 그랜드 호텔은 'e스포츠 호텔'로 거듭나기 위해 여러 방면에서 준비하고 있다. 이런 결정을 한 데는 '카지노 매출의 부진'이 있었다. 라스베가스 컨벤션 관광청(LVCVA)에 따르면, 올해 1월 라스베가스를 방문한 사람은 약 350만 명이다. 도시 내 호텔과 모텔 이용률이 작년 1월에 비해 3% 가량 증가했지만, 전체 카지노 부문 매출은 7% 이상 감소했다.
매출이 감소한 이유는 젊은 세대가 단순한 형태로 즐기는 슬롯머신에 더이상 매력을 느끼지 않는다는 것이었다. 게임코(GameCo) '블레인 그레이보이즈(Blaine Graboyes)'는 "닌텐도나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을 하며 자란 이들에게 슬롯머신은 너무 느리고 지루하다"고 언급했다.
e스포츠 공간은 카지노 층에 구현될 예정이다. 방문하는 사람들은 입장료를 내고 게임을 하며, 승리시 상금을 타가는 형태가 될 전망이다. 현재도 주마다 소규모의 대회가 열리고는 있지만, 20~50명 가량의 소규모에 불과하다.
한편, 마켓 리서치 기관인 '뉴주'는 글로벌 e스포츠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2016년에는 43% 성장하여 3억 2,500만 달러(약 3,707억 원)에서 4억 6,300만 달러(약 5,330억 원)로 규모가 커질 것으로 전망했다. 나아가 2019년에 들어서는 10억 달러(1조 원 이상) 규모의 시장이 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와 더불어 베이징 기업인 '아워게임(Ourgame International Holdings)'이 라스베가스에 e스포츠 아레나 건설을 고민하는 등 많은 곳에서 e스포츠 사업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유비의 닌자 암살단, 공식 명칭은 '어쌔신 크리드 섀도..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4 |
▶ [뉴스] 젤다 야숨 차세대 이식, 그리고 '닌텐도 스위치 O'?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3 |
▶ [뉴스] '코드 받으려면 우리겜 비방 금지' 마블 라이벌즈, 결..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3 |
▶ [뉴스] 공포 게임 '파피 플레이타임', 실사 영화로 제작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3 |
▶ [순위] 귀여움이 2배! 파판14 폴가이즈 콜라보, 2계단 순위 상.. [1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3 |
▶ [뉴스] 광주시, '5·18 왜곡게임' 삭제 이끈 초등생에 표창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3 |
▶ [뉴스] 나 혼자만 레벨업, 출시 5일만 양대마켓 매출 1위 [1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3 |
▶ [인터뷰] '넷마블그룹노조'가 바꾸고 싶은 노동자의 하루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3 |
▶ [경기뉴스] LPL 1위 BLG의 힘... T1 3:1로 제압 성공 [125]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2 |
▶ [뉴스] 스팀 접속 막힌 베트남, 정부 승인 받아야?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2 |
▶ [뉴스] 바하, 울티마, 심시티... 라인업 '미친' 명예의 전당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뉴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구글플레이 매출 3위 .. [19]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1 |
▶ [뉴스] 헬다이버즈에 고오쓰도, 스팀판 '못 사는' 나라들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경기뉴스] 믿고 보는 '기산테-쵸르키'...젠지, 3:2로 TES 제압 [86]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1 |
▶ [뉴스] 스토익, "2024년, VR 시장에 다시 기회가 왔다" [5]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