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대 게임쇼 중 하나인 '게임스컴'에서 새로운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가 마련된다.

8월 22일부터 약 4일간 독일 쾰른메세에서 개최되는 이번 게임스컴 전후로, 새로운 개발자 컨퍼런스인 '데브컴(devcom)'이 준비됐다. '데브컴'은 8월 20일부터 24일까지 약 5일동안 개최될 예정이며, 쾰른 박람회장의 의회센터 서쪽에 공간이 마련된다.

데브컴이 게임스컴과 긴밀한 연계를 이룸으로서, 8월 20일부터 26일까지 한 주는 '게임스컴 주간'으로 통합됐다. 개최측은 이번에 처음으로 데뷔하는 '데브컴2017'에서 다양한 개발 주제와 최고의 국제 연사를 마련하고 네트워킹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해 양질의 개발자 컨퍼런스를 마련하겠다는 입장이다.

추가로 주최측인 'Aruba Events GmbH'에서 주관하던 '리스폰(Respawn)' 개발자 포럼 역시 이번 데브컴 기간 중 8월 20일부터 21일사이에 포함된다. 8월 22일부터는 게임스컴 사업 기조 연설과 더불어 비즈니스 및 인디게임 등등 다양한 게임 개발에 대한 주제로 강연들이 펼쳐질 전망이다.

아직 구체적인 소개와 연사는 소개되지 않았지만, 프로젝트 주최측인 'Aruba Events GmbH'는 향후 연사에 대한 추가 뉴스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데브컴에 대한 등록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