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큐랩


㈜큐랩(대표 이상기)은 1일, (사)한국모델협회(회장 양의식), ㈜쏘그웨어(대표 손강민)와 함께 스마트 트레이닝 솔루션의 개발 협력 및 사업화를위해 삼자 제휴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호텔 프리마에서 진행된 이번 제휴식은 ‘K-POP댄스마스터’와 ‘스마트핏’의 개발 협력 및 사업화에 관한 내용으로 큐랩은 이번 제휴를 통해 개발 및 사업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으로예상된다.

큐랩과 쏘그웨어가 공동 개발중인 K-POP댄스 트레이닝 솔루션인 ‘K-POP댄스마스터’는 IITP(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의ICT유망기술개발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진행중인 프로젝트다. 실제 K-POP 안무를 가상의 3D 캐릭터가 등장하여 안무를 따라 하며 배우는 형식의 댄스 트레이닝 솔루션. 음악과 함께 신나게 댄스를 배울 수 있도록 게임적인 요소들이 가미되어 한층 흥겨움을 더하는 플랫폼이다.

스마트 피트니스 플랫폼인 ‘스마트핏(Smart Fit)’은 가상의 3D 인공지능 트레이너가 사용자 수준에맞춘 피트니스 클래스를 관리해주는 솔루션. 실제 트레이너의 트레이닝 데이터부터 외형까지 ‘스마트핏’에 적용되어 좀 더 체계적이고 현실적인 피트니스 운동이 가능하다.

큐랩 이상기 대표는 “이번 제휴식을 통해개발과 사업화를 좀 더 전략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조만간 국내 서비스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며, 차후 중국을 시작으로 전세계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