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게임 콘텐츠 분야 전문 고등학교 '경기게임 마이스터 고등학교'가 플레이엑스포 현장을 찾았다. 마이스터고는 산업수요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학생의 취업 역량을 기르는 학교로, 졸업 후 100% 우선 취업과 기술명장으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특수 목적 고등학교다. 과거 경기글로벌통상고에서 2020년 경기게임 마이스터 고등학교로 첫 문을 연다.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 안양시, 경기도교육청,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의 지원을 받는 '경기게임 마이스터 고등학교'는 수업료와 입학금, 학교운영지원비가 면제다. 산업체 재직자 특별전형, 계약학과, 사내대학 등 취업 후 학위 취득 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이 마련되어 있다.

교육과정은 모두 게임산업에 맞게 짜여있다. 수학, 게임 알고리즘, 자료구조, C++,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교육이 '기본' 커리큘럼으로 준비됐다. 1인 개발 교육도 기획, 그래픽, 창업, 마케팅이 별도로 있다. 고등학교 과정 3년은 1학년 때 개인별 게임 제작, 2학년 때 팀별 게임 제작, 3학년 때 팀별 졸업작품 게임제작으로 구분된다.

경기게임 마이스터 고등학교에는 학생이 개발에 몰두할 수 있도록 학교 내에 다양한 교육 시설이 있다. 전공 동아리실 및 스터기 공간과 함께 게임분석실, 프로젝트실, 프로그래밍실, 그래픽실 등을 학생이 이용할 수 있다.

2020년 신입생은 총 72명을 선발한다. 일반전형에서 44명, 특별전형에서 28명이다. 특별전형은 마이스터 인재전형 24명과 사회적배려대상자전형 4명으로 나뉜다. 모집 단위 기준으로는 전국에서 36명, 경기도에서 21명, 지역에서 15명을 뽑는다. 1차 전형에서 정원의 2배를 선발한 뒤 2차 전형에서는 게임분석을 심층 평가해 최종 입학생을 선정한다.

한편, 경기게임 마이스터 고등학교 원서접수는 올해 10월 21일부터 24일까지 받는다. 최종합격자는 11월 7일에 발표된다.


5월 9일부터 5월 1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PlayX4가 진행됩니다. 현장에 나가 있는 기자들이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생생한 기사로 전해드립니다. ▶ 인벤 PlayX4 2019 뉴스센터: https://goo.gl/gkLq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