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링게임즈(RollingGames)는 서비스하는 이스턴 판타지 MMORPG '천무'의 다양한 이벤트와 업데이트 소식을 30일 알렸다. 천무는 동양풍의 세계에서 출생의 비밀을 가진 주인공이 되어 전투와 육성을 통해 더 넓은 세계를 탐험해 나가는 판타지 MMORPG다. 지난 7월 출시되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앞서 천무는 고려와 당나라 상인들이 실제로 이용했던 무역로이자 천지호 옆에 위치한 백두산의 명소, ‘백암성’을 무대로 한 신규 컨텐츠 ‘백암성 결전’을 24일 선보였다. '백암성 결전'은 유저들에게 각각 새로운 재미를 전해줄 세 가지 컨텐츠로 구성된 대형 컨텐츠로, 최대 8개 서버가 같은 필드에 모여 진행 가능한 크로스 서버 컨텐츠이기도 하다.

백암성 결전의 첫번째 컨텐츠는 '캐러밴 호송'이다. 유저는 호송자, 캐러밴 호위, 호송 사냥꾼의 3가지 신분 중 하나를 선택하여 물건을 운반하거나, 운반하는 호송자를 보호하거나, 호송자를 약탈하는 신선한 플레이를 경험하게 된다.

두번째 컨텐츠는 '백암성 전장'이다. 백두산의 명소인 백암성에서 ‘만년영지’와 같은 희귀한 재화를 채집하고, 또 도적떼를 토벌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결전 백암성' 컨텐츠에서는 백암성 국경에서 길드의 이름을 걸고 백암성에서만 출현하는 보스를 사냥하고, 전리품을 경매에 부칠 수 있다.

이와 같은 대형 업데이트에 이어 롤링게임즈는 추석을 겨냥한 재치 있는 이벤트 또한 진행중이다. '천무'의 추석 이벤트는 일가 친척이 모여 화투를 치는 한국의 명절 문화에서 착안한 오광 영상(映像) 수집 이벤트다. 추석을 맞아 화투의 ‘오광’이 게임 내에 영상 카드로 등장하며, 추석 기간 동안 매일 제공되는 주사위 던지기 횟수를 이용하여 진행하는 ‘브루마블’, 다양한 코스튬이 담겨 있는 '복주머니' 구입, 추석 기간에만 진행되는 특별 일일 퀘스트 격인 '행운 임무', 기간 동안 보스 몬스터들이 확률적으로 드랍하는 송편을 모아 교환할 수 있는 ‘한가위 상점’ 등을 통해 오광 영상을 수집할 수 있다.

이벤트는 오광 영상뿐만 아니라 풍성한 인게임 재화들을 제공하며, 다섯 개의 광을 모두 모은 유저는 특별한 칭호를 획득하게 된다.

롤링게임즈 관계자는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백암성 결전'이 제공할 새롭고 더 다채로운 재미를 기대해 달라"며 "추석맞이 이벤트들이 연휴간 유저들에게 더 많은 즐거움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천무'와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