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3나 게임스컴, 도쿄게임쇼와 같은 게임 행사에 직접 방문하는 이유 중 태반은 '신작 게임을 누구보다도 먼저 체험해볼 기회'를 얻기 위해서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전 세계적인 COVID-19 이슈 탓에 오프라인 행사들이 줄줄이 취소되었고, 자연스레 게임 행사의 시연 코너를 방문해 신작을 먼저 체험하는 것은 하늘의 별 따기처럼 어려운 일이 되었다.

오는 30일에 개최될 예정인 '도쿄게임쇼 2021(이하 TGS)' 역시 같은 문제에 봉착했지만, TGS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컴퓨터엔터테인먼트협회(CESA)는 다른 방안을 모색해냈다. 바로 온라인에서 누구나 최신작들의 시연을 해볼 수 있도록 '체험판 무료 트라이얼' 코너를 마련한 것이다.

TGS 공식 홈페이지에 마련된 '체험판 무료 트라이얼' 섹션에서는 PS4, PS5, 닌텐도 스위치, Xbox, 스팀, 구글 플레이스토어, PC 브라우저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플레이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판들을 확인할 수 있다. 체험해보고 싶은 게임의 플랫폼을 먼저 선택한 뒤, 목록에 있는 게임을 고르면, 해당 게임의 체험판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자동 연결되는 식이다.

PS5 플랫폼의 체험판으로는 '파이널판타지14', 'MAIDEN', '오퍼레이션: 탱고', '아웃라이더스' 등이 선정됐으며, 이외에도 PS4 타이틀 24종, 닌텐도 스위치 타이틀 51종, Xbox 타이틀 3종, 모바일 타이틀 9종 등 플레이해볼 수 있는 체험판만 수십 종에 달한다.

TGS가 직접 전시회 현장에 방문하지 못하는 수 많은 게이머들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체험판 무료 트라이얼' 코너는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TGS 2021 공식 홈페이지
▶ 체험판 무료 트라이얼 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