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총리, "정부도 게임 산업 종사자들을 최대한 돕겠다"
양영석 기자 (Lavii@inven.co.kr)
금일(17일), 진행된 '2021 대한민국 게임대상'에 김부겸 총리가 등장해 게임 산업 진흥에 대한 정부의 의지를 전했다. 게임업계의 어려움을 파악하고 산업 생태계를 성숙시키기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꼼꼼히 지원할 계획이다.
먼저 시상식의 개최와 수상자들을 축하하는 메시지는 전달한 김부겸 총리는 "취임 후 얼마 되지 않아서 VR 게임을 체험한 일이 있었는데, 실감 나는 영상과 효과들을 체험하고 재미도 있었고 무엇보다도 게임 기술의 발전 속도가 놀라웠다"라고 소감을 전하며 게임의 가능성이 무궁무진하겠다는 견해를 밝혔다.
또한 게임 시장의 급성장과 더불어 콘텐츠 수출의 65%를 차지하지만 내수시장 포화, 글로벌 경쟁 심화, 게임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 등 어려움도 있다고 현실을 짚었다. 그리고 이러한 어려움을 업계가 돌파하기 위해서는 '게임이 좋은 이야기를 담은 좋은 콘텐츠가 되어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정부는 이러한 게임업계를 개발 인력 양성과 더불어 다양한 창업 지원, 중소 게임 기업 육성과 국내 게임의 해외 시장 진출 등 게임 산업 생태계를 성숙시키기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꼼꼼히 집행할 계획이다.
끝으로 김부겸 총리는 게임업계 종사자들에게 '창의성을 발휘해서 좋은 작품으로 게임 산업의 진행을 이끌어달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유비의 닌자 암살단, 공식 명칭은 '어쌔신 크리드 섀도..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4 |
▶ [뉴스] 젤다 야숨 차세대 이식, 그리고 '닌텐도 스위치 O'?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3 |
▶ [뉴스] '코드 받으려면 우리겜 비방 금지' 마블 라이벌즈, 결..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3 |
▶ [뉴스] 공포 게임 '파피 플레이타임', 실사 영화로 제작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3 |
▶ [순위] 귀여움이 2배! 파판14 폴가이즈 콜라보, 2계단 순위 상.. [1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3 |
▶ [뉴스] 광주시, '5·18 왜곡게임' 삭제 이끈 초등생에 표창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3 |
▶ [뉴스] 나 혼자만 레벨업, 출시 5일만 양대마켓 매출 1위 [1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3 |
▶ [인터뷰] '넷마블그룹노조'가 바꾸고 싶은 노동자의 하루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3 |
▶ [경기뉴스] LPL 1위 BLG의 힘... T1 3:1로 제압 성공 [125]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2 |
▶ [뉴스] 스팀 접속 막힌 베트남, 정부 승인 받아야?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2 |
▶ [뉴스] 바하, 울티마, 심시티... 라인업 '미친' 명예의 전당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뉴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구글플레이 매출 3위 .. [19]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1 |
▶ [뉴스] 헬다이버즈에 고오쓰도, 스팀판 '못 사는' 나라들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경기뉴스] 믿고 보는 '기산테-쵸르키'...젠지, 3:2로 TES 제압 [86]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1 |
▶ [뉴스] 스토익, "2024년, VR 시장에 다시 기회가 왔다" [5]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