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출판 도토리는 폴아웃 시리즈의 공식 요리책 "Fallout : The Vault Dweller's Official Cookbook"가 한국에도 공식 발매된다고 전했다. 세계적인 뉴클리어 아포칼립스 RPG 게임의 대명사인 ​베데스다 소프트웍스의 『폴아웃』시리즈를 즐긴 유저라면 누구나 궁금해했을 게임속의 다양한 요리들의 레시피를 담았다.

폴아웃 요리책 외에도 '파이널 판타지 14 온라인 공식 요리책'과 '데스티니 가디언즈 공식 요리책'의 저자로도 유명한 '빅토리아 로젠탈'이 저술한 이 책에는 폴아웃 시리즈에 등장하는 먹음직스러운(?) 음식들은 물론 게임속 각종 상점과 인물들의 시그니처 요리들의 레시피가 담겨 있다.

책은 육수와 소스와 같은 기본 재료부터 전채 요리, 메인 요리, 디저트, 음료 등 70여 가지의 게임 속 음식들의 레시피로 구성되어 있다. 여기에 누카콜라는 물론이고 미시시피 퀀텀파이, 인스타매쉬, 냠냠 데빌스 애그와 같은 게임 속에서만 볼 수 있었던 요리들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레시피도 제공한다.

폴아웃 요리책은 3월 17일부터 4월 16일까지 텀블벅에서 진행되는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으로 펀딩 종료 이후에는 일반 서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폴아웃 공식 요리책 : 볼트 거주자의 요리 비결"은 ​총 192쪽 분량으로 구성되었으며, 가격은 3만 6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