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요버스가 TGS2022에서 신작 및 자사 게임의 소식을 알리는 '호요버스 스페셜 프로그램 in TGS2022'를 진행했다. 이번 스페셜 프로그램에서는 원신과 붕괴3rd, 붕괴학원, 미해결사건부 그리고 신작인 붕괴: 스타 레일과 젠레스 존 제로에 대한 소개 및 PV, 성우들이 참여한 특별 방송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다.


■ 원신


원신은 전날 진행한 3.1 버전 특별 방송에서 대부분의 신규 정보를 공개했다. 3.1 버전부터 새로운 사막 지역을 비롯해 신규 캐릭터 닐루, 사이노, 캔디스가 추가되며 새로운 보스도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이벤트와 출석체크 이벤트도 진행되며 3.3 버전부터는 원신 내에서 카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유포테이블과 함께 작업에 들어간 장편 애니메이션도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스페셜 프로그램에서는 주요 성우진이 참여한 토크쇼 ‘테이와 토크’를 선보였다. 성우들은 원신과 관련된 다양한 비하인드 스토리와 함께 직접 게임을 플레이하며 이야기를 나눴다. 또한 일본에서 진행되는 여러 콜라보 이벤트에 대한 소개도 이어졌다.

한편 호요버스의 원신은 9월 28일 서비스 2주년을 앞두고 있다. 이를 기념해 한국 역시 3.1 버전 특별 방송을 통해 주요 성우들의 축하 메세지가 공개됐다.


■ 붕괴: 스타레일


호요버스의 신작, 붕괴: 스타레일 역시 TGS를 기념해 특별 방송을 진행했다. 마치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특별 PV를 시작으로 주요 성우 두 명이 참여, 붕괴: 스타레일에 대한 게임 소개와 함께 직접 게임을 플레이하며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방송에서는 2차 CBT때 선보인 지역 및 전투 콘텐츠와 함께, 플레이어가 야릴로-VI 이후 방문하게 될 지역인 선주 ‘나부’의 이미지 와 신규 캐릭터의 짧은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티저 영상에서는 주인공 일행에게 둘러싸인 카프카가 공중을 향해 양손의 기관단총을 발사하는데, 분홍 머리의 캐릭터 '태복사 부현'이 시간을 멈춘 듯 등장하며 탄환의 방향을 바꾸는 장면을 확인할 수 있다. 등장 장면 외에, 해당 캐릭터의 자세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붕괴: 스타레일은 호요버스의 대표 IP 붕괴의 신작으로, 실시간 액션을 기반으로 한 전작과 달리 턴제를 기반으로 한 오픈월드 스페이스 RPG다. 은하를 무대로 한 만큼 광활하고 다양한 월드를 선보이면서 미궁, 수수께끼들을 푸는 재미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플레이어는 개척자가 되어 붕괴의 캐릭터들과 함께 은하계 곳곳을 누비게 된다. 히메코, 제레 등 붕괴 시리즈를 접한 유저에게 친숙한 인물들이 새로운 모습으로 등장하는 한편, 전작 붕괴 3rd와 달리 김현지, 한신, 김혜성 등 국내 유명 성우를 기용, 한국어 더빙도 추가했다.


■ 붕괴3rd


붕괴3rd는 특별 방송을 통해 지난 9일 공개했던 단편 애니메이션 ‘너로 인한 이야기’ 영상과 함께 최근 진행한 업데이트 6.0 버전 빛나는 기원의 화살을 소개했다. 현장에는 단편 애니메이션에 참여한 뫼비우스 역의 성우가 함께해 녹음 과정에서의 이야기를 짧게 전달했으며, 일본 기준 이벤트를 통해 제공하는 원화집을 공개하기도 했다.

붕괴3rd는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캐릭터 엘리시아 '진아·인간의 율자' 및 무장 인형 '엘프 엘리'를 추가했으며, 메인 스토리 단편 애니메이션 ‘너로 인한 이야기’와 테마 OST ‘TruE’를 공개한 바 있다.


■ 붕괴학원


붕괴학원은 TGS2022 기념 특별 PV를 공개했다. 모바일 게임인 붕괴학원은 현재 국내에서는 서비스하고 있지 않다.


■ 미해결사건부


호요버스의 연애추리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인 미해결사건부 역시 TGS2022를 기념해 특별 PV를 공개했다. PV에는 1주년 기념 성우진들의 특별 메세지와 신규 SSR 카드에 대한 소개 등이 포함됐다.

미해결사건부는 플레이어가 신입 변호사가 되어 다양한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게임으로, 그 과정에서 남자 주인공들과 함께 사건의 진상을 규명하며 로맨틱한 관계로 발전해나갈 수 있다.


■ 젠레스 존 제로


호요버스의 또 다른 신작, 젠레스 존 제로는 18분에 걸친 게임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NPC 및 플레이어 캐릭터와 대사, 이벤트 대사 창 등 다양한 인게임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마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멋진 컷신들과 자연스러운 캐릭터 모션, 더빙 등을 활용하며 높은 몰입감을 자랑했다.

영상 중반부에는 지난 CBT 등을 통해 공개된 캐릭터인 엔비, 니콜, 빌리 키드 등의 캐릭터들의 호쾌한 전투 장면을 확인할 수 있다. 전투 도중 버튼 입력을 통해 캐릭터들의 강력한 합격기를 구사하는 것도 가능해 보이며, 특별 영상 후반부에서는 '벨로보그 중공업' 소속 캐릭터들이 중장비형 보스 몬스터와 전투를 벌이는 장면 또한 확인 가능하다.

젠레스 존 제로는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ARPG다. 3D 애니메이션 스타일로 탄탄한 스토리, 특색있는 게임 아트와 캐릭터, 통쾌한 전투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유저는 게임에서 '로프꾼'이라는 역할을 맡아 여러 협력자들과 함께 모험하고 미지의 강적에게 도전하며, 최후의 도시 '뉴에리두(New Eridu)'의 비밀을 파헤쳐 나가게 된다.

전투는 여러 명의 캐릭터를 한 팀으로 편성해 진행되고, 이 과정에서 호요버스 특유의 실시간 액션 전투 시스템에 캐릭터 간 QTE 발동 등을 통해 좀 더 손맛 있는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탐색 역시 매번 구조가 바뀌는 로그라이크 요소를 가미해 다이나믹함을 살려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