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프트업이 2022년 280% 증가한 영업 수익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성과를 낸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의 매출 상승세가 이를 이끌었다.
시프트업은 13일 2022년을 대상으로 하는 감사보고서를 통해 221억 원의 영업이익을 올렸다고 밝혔다. 시프트업는 이전해 191억 원의 영업 손실을 기록했다. 1년 만에 반등에 성공한 셈이다. 영업수익 자체의 증가가 흑자 전환의 요인이 됐다.
데스티니 차일드 이후 마땅히 흥행한 자체 개발 신작이 없던 시프트업은 지난 11월 니케를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 게임은 국내 유저들의 관심은 물론 서브컬처 게임 본고장 일본에 주요 아시아 시장에서도 높은 매출 순위를 기록했다. 북미 시장에서도 괄목할 성과를 냈다. 이에 일찌감치 2022년 기준 시프트업의 흑자 전환이 예측됐다.
한편 영업비용 부문에서는 급여 비중이 크게 증가했다. 2022년 급여는 전기 대비 200% 이상 증가한 153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체 영업비용 중 35.5%에 해당하는 수치다. 전년 대비 18억 원 증가한 경상연구개발비 역시 173억 원으로 전체 영업 비용 중 40%를 차지했다.
시프트업은 니케 서비스 외에도 AAA를 지향하는 PS5 타이틀 '스텔라 블레이드'를 제작하고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경기뉴스] '빈' 카밀 맹활약... BLG, T1 3:2로 꺾었다 [137]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8 |
▶ [포토] 학원과 청춘의 이야기 2.5주년, 블루~아카이브!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8 |
▶ [뉴스] 밸브 신작 유출, '6v6 TPS 장르, 타이틀은 데드록' [7]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8 |
▶ [뉴스] 기대했던 '디아블로4'에 진짜 한 걸음 다가간 시즌4 [55]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7 |
▶ [인터뷰] '페이커'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할 뿐" [55]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7 |
▶ [경기뉴스] 강하다 T1, G2 3:0으로 꺾고 BLG와 재대결 [85]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7 |
▶ [뉴스] 경남e스포츠경기장 17일 개소, 지역 e스포츠 미래 연다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7 |
▶ [뉴스] '엘스웨어' 설립한 액티비전, "목표는 新 AAA"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7 |
▶ [뉴스] 'WoW 리믹스: 판다리아의 안개' 오늘 적용 [2]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7 |
▶ [뉴스] 에픽 메가 세일 시작!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 무료 [9]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7 |
▶ [뉴스] PlayX4의 꽃 '레트로 장터', 올해 최대 규모 예고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7 |
▶ [뉴스] 데이브 더 다이버 X 고질라! 5월 23일 업데이트 [3]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7 |
▶ [뉴스] GTA6, 2025년 가을 나온다... 5편은 2억장 팔아 [1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7 |
▶ [칼럼] 한국 배경의 어쌔신 크리드, 주인공이 '백인'이라면? [25]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7 |
▶ [뉴스] NC/넥슨/아이언메이스 이름 올린 '서머게임페스트'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