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Xbox


마이크로소프트 Xbox가 어제(21일) 저녁 ‘도쿄게임쇼(TGS) 2023’에서 ‘Xbox 디지털 방송(Xbox Digital Broadcast)’을 개최하고, 신규 게임플레이 및 업데이트 등 Xbox로 출시될 다양한 게임에 대한 새로운 소식을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Xbox Game Studios와 베데스다(Bethesda)부터 파트너사의 타이틀까지 총 19개 게임을 다뤘으며, 아시아 지역 게임 크리에이터의 창의성과 플레이어의 열정을 조명하기도 했다.

먼저, Xbox의 대표 레이싱 게임 프랜차이즈 ‘포르자’의 신작 ‘포르자 모터스포츠’에 포함될 하코네(Hakone) 트랙의 보다 자세한 모습이 드러났다. 이번 트랙 소개 영상에는 게임에서 제공되는 차량 중 하나인 ‘2020 토요타 GR 수프라’를 타고 벚꽃이 만발한 하코네 트랙을 달리는 모습이 담겼다. 포르자 모터스포츠는 미국시간 10월 10일 Xbox Game Pass를 통해 Xbox Series X|S 및 윈도우 PC에 출시되며 스팀에도 발매될 예정이다.

액션 RPG ‘폴아웃 76(Fallout 76)’의 아트 디렉터 ‘조나단 러시(Jonathan Rush)’가 등장해, 12월 초 추가될 ‘아틀란틱 시티’ 업데이트를 소개하기도 했다. 새로운 지역, 미션, 리워드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대거 포함된 이번 업데이트는 두 차례에 나눠 출시된다.

다양한 파트너사의 게임 소식도 공유했다.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히데타카 스에히로(Swery65)’와 ‘스다 고이치(Suda51)’의 합작 ‘호텔 바르셀로나’의 게임플레이가 첫 선을 보였으며, ‘인피니티 스트랏슈 드래곤 퀘스트 다이의 대모험’의 다양한 캐릭터를 소개하는 신규 스토리 영상,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의 두 번째 DLC ‘강동의 소패왕’ 트레일러 등이 공개됐다.

또한, ‘용과 같이7 외전 이름을 지운 자’가 11월 9일 출시 당일 Xbox Game Pass에 추가될 예정이며, 올해 초 론칭된 ‘용과 같이 유신! 극’도 연내 Xbox Game Pass에 합류한다는 소식을 알렸다.

이외에도, ‘역전재판 123 나루호도 셀렉션’의 Xbox Game Pass 및 PC Game Pass 추가 소식, 스퀘어 에닉스의 ‘옥토패스 트래블러 II’의 2024년 초 Xbox 플랫폼 출시 계획 등이 발표되어 플레이어의 기대감을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