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커스텀모드에서만 볼 수 있는 플레어 건. 플레어 건은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보급을 요청하는 아이템이며, 일반 보급에 비해 2배나 많은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에란겔에서 총 10곳에 스폰되며, 화이트존 범위 안에 플레어가 하늘에 떠 있으면 보급이 투하된다.

플레어 건은 살상능력이 없어 호신용으로 활용하긴 어렵다. 그렇지만 자신의 아이템 상황이 너무 안 좋을 때 활용할 수 있는 수단이며, 적의 이목을 집중시켜 교란하는 전략요소로 활용할 수 있다. 플레어 건은 아직 매칭게임에선 만나볼 수 없으며, 커스텀모드에서만 확인할 수 있다.


▲ 보급을 내 마음대로 부른다! 플레어 건의 대한 정보는?



플레어 건과 보급에 대한 정보
빨간 맛이 아니라 노란 맛! 구성품은 최소 2종류

일반적인 보급은 낙하산이 1개 달렸지만, 플레어 건으로 호출한 보급은 낙하산이 3개가 붙어있어 구분하기 쉽다. 플레어 건을 하늘에 발사하고 낙하산이 땅에 도달하기까지 약 1분 20초 이상 걸리며, 빨간 연기가 아니라 노란 연기가 피어오른다.

구성품은 일반 보급과 똑같지만, 종류는 일반 보급에 비해 2배나 많이 드랍된다. 예를 들어 AWM와 Groza, AUG A3과 M249, M24와 M249까지 무기가 최소 2개씩 나오며 3레벨 헬멧이나 군용 조끼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보급 상자가 초록색이다 보니 숲에 착륙했다면 일반 보급에 비해 찾기가 어렵다. 그리고 플레어 건을 쏘아 올리면 그 자리에 정확히 투하되는 것이 아니고, ±50M 정도 범위에서 받을 수 있다. 플레어 건의 불빛은 매우 먼 거리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데, 밀리터리 베이스에서 쏘아올려도 포친키에서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다.


▲ 전용 탄약 플레어.

▲ 권총에 장착 가능하다.

▲ 낙하산은 3개.

▲ 플레어 건 보급은 종류가 2개!

▲ 노란 맛이다.



플레어 건 사용법
반드시 화이트 존 안에서, 하늘을 향해 발사!

플레어 건을 쏜 플레어가 반드시 화이트존 안에서 있어야 하고, 하늘에 유지되어야만 보급 비행기가 날아온다. 화이트존 바깥에서도 플레어 건 사용시 빛이 보이지만, 빛만 유지될 뿐 비행기는 오지 않는다.

다시 말해 화이트존에서 땅을 향해 발사해도 비행기가 오지 않으며, 하늘을 바라보고 발사했지만 공중에 있는 플레어가 화이트존 바깥으로 넘어갔다면 비행기가 오지 않는다. 대신 비행기 불빛 보고 보급을 약탈하려는 하이에나들이 몰려올 것이다.

그리고 다른 유저가 플레어 건 보급을 발사해서 비행기가 날아오는 중이라면, 곧바로 플레어 건을 발사해도 비행기가 오지 않는다. 추가로 보급품이 지상에 완전히 착륙해야만, 다음 플레어 건 사용시 보급 비행기가 오는 형태다.


▲ 화이트존에서 머리 위로 발사하라!

▲ 상대방이 쏜 플레어 건도 확인 가능.

▲ 밀베에서 발사한 플레어 건, 포친키에서도 보인다.

▲ 땅에 발사하면 비행기는 오지 않는다.

▲ 플레어 건을 발사하면 비행기 보급을 선물해준다.



플레어 건의 드랍 위치는?
밀베, 사격장, 학교 등등 총 10곳!

플레어 건은 에란겔에서 총 10곳에서 스폰된다. 밀리터리 베이스의 철탑, 학교 옥상, 사격장, 쟈키의 등대 왼쪽 차고집, 페리 피어의 남쪽 끝, 노보레프노예 아래쪽 차고집, 갓카 서해안의 등대, 세베르니 우측 6집, 맨션 위쪽의 차고집, 시작섬의 아파트 옥상까지 등장한다.

플레어 건은 권총 자리를 차지하며, 플레어 건 전용 탄약 1발만 장착할 수 있다. 탄약만 있다면 계속 사용할 수 있으며 적을 죽일 수 있는 살상능력은 없다.


▲ 노보레프노예 아래쪽 절벽 차고집.

▲ 맨션 위쪽의 3집 탁자.

▲ 사격장.

▲ 세베르니 우측 6집 탁자.

▲ 시작섬 아파트 옥상.

▲ 쟈키 등대 왼쪽 차고집.

▲ 갓카 왼쪽 해안 등대.

▲ 밀베 철탑 옥상.

▲ 페리 피어 남쪽 끝.

▲ 학교 강당 옥상.

▲ 드랍 전체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