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격투 게임 대회 EVO Japan의 참가자들이 일반 유저들과 대전 격투를 통해 교류하는 이벤트가 열린다.


오는 3월 26일, 오프라인으로 격투 게임을 통한 유저 이벤트 대전이 진행된다. 'AGIT'이라고 지어진 이번 행사의 첫 번째 시즌은 씨름맨과 AGIT에서 주최/주관을 맡았다. 행사는 오프라인으로 진행되지만, 참가하지 못한 유저들도 관람할 수 있도록 이벤트 자체는 주최를 맡은 '씨름맨' 트위치 채널을 통해 공식적으로 송출될 전망이다.

드래곤볼 파이터즈, 멜티블러드를 비롯해 각종 2D 게임에서 선수로 참가해온 '씨름맨' 주최자는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된 배경에 대해서 "여유가 없음에도 여러 이벤트를 열어준 플레이어들 덕분에 저도 재밌게 즐겼던 기억이 있다"고 전하면서, "다시 한 번 그때 분위기를 느껴보고 싶고 처음 입문하신 분들도 그 기분을 느껴볼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번 AGIT는 두 개의 게임으로 교류가 진행된다. 첫 번째 게임은 멜티블러드: 타입 루미나로 아오오니, 카시유카, 루시퍼, 씨름맨, 제우스 선수가 유저들과 현장에서 대전을 펼친다. 두 번째 게임은 그랑블루 판타지: 버서스다. 해당 게임은 주빔, 프레임워크, 식칼, 길리안, 씨름맨, 제우스 선수가 참석한다.

또한 현장에서 미니 게임 이벤트도 진행된다. 미니게임존으로 마련된 코너에서는 유저들끼리 놀 수 있는 유저 연승 이벤트가 진행되며, 13시부터 15:30까지는 멜티블러드: 타입 루미나의 EVO 참가자vs 유저 대전이, 16:30부터 18시까지는 그랑블루 판타지: 버서스의 EVO 참가자 vs 유저 대전 이벤트가 펼쳐진다. 대회에서 좋은 성적은 거둔 유저들은 참가비와 운영진의 사비를 통한 상금이 제공되고, 미니게임 5연승 시 햄버거 기프티콘도 종목별로 최대 5명까지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오는 3월 26일, 강남구에 위치한 'VSG 아레나'에서 진행된다. 주최측은 온라인을 통해 참가자 신청을 받고 있으며,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씨름맨 주최자는 "앞으로도 기회가 되면 이렇게 여러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이벤트가 많았으면 좋겠다"며, "시간이 되는 분들은 꼭 오셔서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