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28일, 모바일 RPG '디아블로 이모탈(이하 이모탈)'의 베타 테스트에 앞서 새로운 CBT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디아블로 이모탈 CBT는 태평양 표준시 28일 기준, 캐나다와 호주에서 먼저 개시된다. 이후 대한민국과 일본, 중국 유저들도 참여할 수 있는 테스트가 이어질 예정이다. CBT 테스터로 선발된 유저들은 새 직업 강령술사부터 새로운 고난도 PVE 콘텐츠, 컨트롤러 지원 등 이모탈에 추가된 새로운 기능들과 업데이트를 만나볼 수 있다.

이모탈에서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인 신규 직업 '강령술사'는 죽은 자들을 되살려 자신을 따르는 부하로 활용할 수 있다. 정식 출시 시 플레이할 수 있는 6개 직업 중 하나가 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이번 CBT에서는 PVP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블리자드는 이모탈의 직업 밸런스, 처치 시간 및 그 밖의 강렬한 전장 PVP 요소까지 추가되어 모두 새로워진 지금이야말로 전장을 플레이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가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블리자드는 CBT 트레일러와 함께 유저들이 자주 질문에 대한 공식 답변을 담은 'FAQ'를 함께 공개했다. FAQ에는 이번 CBT에 관련되어 헷갈릴 수 있을 만한 부분을 소개하는 정보가 담겼다.



Q: 비공개 베타는 왜 Android 기기에서만 가능한가요?
A: 선택적 게임 내 구매를 경험하고 검토하기 위해서, 비공개 베타는 Android에서만 테스트하기로 결정했습니다.

Q: 비공개 베타에 참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현재 비공개 베타는 대한민국, 캐나다, 호주, 일본, 중국의 Android 사용자에게 제한적으로 제공됩니다. 테스트 시작 일정은 상기 일시를 참고해 주십시오.

Q: 비공개 베타에 참여하는 플레이어는 몇 명인가요?
A: 개발팀에서는 비공개 베타에 약 수만 명이 참여하실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 개발 과정에서는 여러 차례의 공개 테스트가 도움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한된 지역에서 비공개 베타 테스트를 진행함으로써, 서버 안정성과 클라이언트 성능에 관한 값진 데이터를 수집하고 게임플레이에 관련된 결정적인 피드백도 받아서 디아블로 이모탈을 보다 넓은 지역에 출시하기 전에 게임을 다듬어 나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Q: 비공개 베타 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A: 비공개 베타 진행 기간은 3달 미만으로 유지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번에는 더 다양한 최신 게임 시스템과 컨트롤러 지원을 테스트할 예정이며,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모든 기능을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충분한 시간을 할애할 계획입니다.

Q: 디아블로 이모탈에서는 어떤 기기가 지원되나요?
A: 저희는 흥미진진한 디아블로 경험을 최대한 많은 기기와 플레이어에게 전하고자 합니다. 디아블로 이모탈 비공개 베타는 아래의 최소 사양을 충족하는 Android 기기에서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Android 최소 사양
CPU - Snapdragon 670 / Exynos 8895 이상
GPU - Adreno 615 / Mali-G71 MP20 이상
RAM - RAM 2GB 이상
버전 - Android OS 5.0(롤리팝) 이상

Q: 디아블로 이모탈은 언제 출시되나요?
A: 디아블로 이모탈의 출시는 2022년 상반기로 계획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