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이 주최, 주관하고 인텔과 레노버 리전이 후원하는 '2021 자본주의가 낳은 대회(이하 자낳대)' 시즌2가 3일 그룹 스테이지 1라운드로 막을 열었다. 중력쫀나빞삼과 낭만고등학교가 하루 2승으로 그룹 1위에 안착한 가운데, 갱식당과 족가핵은 1승 1패를, 이딴게이밍과 세나각은 0승 2패를 기록했다.

갱식당, 이딴게이밍, 중력쫀나빞삼이 속한 A 그룹 경기에서는 중력쫀나빞삼이 2전 전승으로 1위에 올랐다. '쫀나' 듀오로 불리는 '쫀득'과 '김나성', 그 중에서도 '김나성'의 존재감이 무지막지했는데, 라인전부터 갱 호응, 이니시에이팅, 한타 등 모든 면에서 빼어난 모습이었다. 다이애나, 헤카림을 플레이 한 '삼식' 역시 뛰어난 라인 개입 능력과 빠른 성장을 바탕으로 한 한타 파괴력을 제대로 선보였다.

1승 1패의 갱식당은 첫 경기에서 이딴게이밍을 상대로 체급 차이를 보여주며 기분 좋게 출발했으나, 중력쫀나빞삼에게 쓰라린 패배를 맛봤다. 먼저, 이딴게이밍과의 대결에서는 불리하게 시작했음에도 조합의 강점을 살린 잘라먹기와 난전을 적절하게 유도하면서 역전승을 만들어냈다. 하지만, 중력쫀나빞삼전에서는 아쉬운 교전 판단으로 손해를 누적하며 패하고 말았다.

당초 최약체 중 하나로 평가받던 이딴게이밍은 하루 2패를 피하지 못했다. 체급 차이가 확실히 느껴지는 경기력이었다. 라인전 단계서 CS 차이가 꽤나 벌어지기도 했고, 운영의 빈틈을 노출하기도 했다. 그럼에도 20분여까지 갱식당을 몰아붙인 팀적 움직임이나 중력쫀나빞삼을 상대로 보여준 변수 창출 플레이는 눈여겨볼 만했다.


이어 B 그룹의 세나각, 낭만고등학교, 족가핵이 출격했다. 족가핵과 세나각이 맞붙은 4경기. 세나각이 우위에 있다는 평이 지배적이었지만, 족가핵의 경기력이 기대 이상이었다. '해기'가 자신의 시그니처 챔피언 세트로 에이스 '강소연'을 봉인하는데 성공했고, 미드에서는 딜 뽀삐를 선택한 '악어'가 1대 2 슈퍼플레이를 시작으로 맹활약을 펼쳤다. 족가핵의 압승이었다.

하지만, 그런 족가핵에게도 막강한 우승 후보 낭만고등학교의 벽은 높았다. 그웬-볼리베어-세트-사미라-레오나라는 조합을 짜온 낭만고등학교는 인게임 플레이로 그 이유를 증명했다. 라인전부터 큰 차이를 벌린 '류제홍'은 엄청난 화력을 퍼부으며 중심 딜러 역할을 톡톡히 해냈고, '룩삼'도 집요한 스플릿 푸시로 족가핵을 흔들었다. 족가핵은 1승 1패로 1라운드를 마감하게 됐다.

1라운드의 마지막 경기는 세나각과 낭만고등학교가 장식했다. 경기 흐름은 세나각의 상체와 낭만고등학교의 하체가 대결하는 구도였는데, 봇에서 연이어 교전이 발발하면서 '류제홍'을 앞세운 낭만고등학교가 여러차례 득점했다. 덕분에 성장이 뒤쳐졌던 '눈꽃'의 아칼리에게도 힘이 실렸고, 딜러진의 차이를 앞세워 낭만고등학교가 두 번째 승리를 챙겨갔다. 세나각에게는 2연패였다.


■ 2021 자낳대 시즌2 그룹 스테이지 1라운드 결과

1경기 갱식당 승 vs 패 이딴게이밍
2경기 중력쫀나빞삼 승 vs 패 갱식당
3경기 이딴게이밍 패 vs 승 중력쫀나빞삼
4경기 족가핵 승 vs 패 세나각
5경기 낭만고등학교 승 vs 패 족가핵
6경기 세나각 패 vs 승 낭만고등학교


■ 2021 자낳대 시즌2 그룹 스테이지 순위 현황

A 그룹
1위 중력쫀나빞삼 2승 0패
2위 갱식당 1승 1패
3위 이딴게이밍 0승 2패

B 그룹
1위 낭만고등학교 2승 0패
2위 족가핵 1승 1패
3위 세나각 0승 2패


■ 2021 자낳대 시즌2 그룹 스테이지 2라운드 일정

1경기 갱식당 vs 중력쫀나빞삼
2경기 이딴게이밍 vs 갱식당
3경기 중력쫀나빞삼 vs 이딴게이밍
4경기 족가핵 vs 낭만고등학교
5경기 세나각 vs 족가핵
6경기 낭만고등학교 vs 세나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