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백의 에센스와 스킬 룬 각인석이 추가 됨에 따라 베일에 싸여있던 미확인 에센스 3개 중 2개의 효과가 밝혀졌습니다. 남은 1개인 미확인 조각은 30레벨 전설 링크 룬을 분해하여 얻는 것으로 보아 링크 룬 각성을 위한 '링크 룬 각인석'으로 교환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장비는 해금된 접두/접미 옵션의 티어 개수에 따라 '전설 상승 에센스 조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조각은 거래가 안되기 때문에 경매장에 판매 중인 장비의 티어 개수를 살펴보고, 분해하여 조각을 얻을 수 있는지 잘 계산하여 구매해야 합니다.

▲ 미확인 조각은 추후 링크 룬 각인석으로 바뀔 가능성이 높습니다 (추측)


스킬 룬 분해 공식 - 각인석 셀프 획득까지 필요한 재화는?

스킬 룬 전설 상승 에센스 조각 2~3개를 얻기 위해 스킬 룬 30레벨 달성까지 230만 골드와 최상급 원소 855개 정도가 필요합니다. 이를 4번 반복하면 에센스로 합칠 수 있고, 전설로 인챈트하여 분해하면 각인석을 얻습니다. 약 1,150만 골드와 최상급 원소 4,300개 정도가 필요합니다.



링크 룬 분해 공식 - 전설 상승 1회에 필요한 재화는?

스킬 및 링크 룬 분해 시 해당 창의 확정 보상으로 전설 상승 에센스 조각 2개가 표기됩니다만, 실제로는 3개를 얻습니다. 별도의 확률 보상이 표기되어 있는 것은 아니지만, 30레벨 룬 분해를 8회 해본 결과 모두 3개를 얻었습니다. 몇몇 후기에 의하면 2개를 얻는 경우도 간혹 있다고 하네요. 보통 30레벨 분해 4번으로 링크 룬 전설 상승 에센스 1개를 마련할 수 있습니다. 이때 필요한 재화는 약 1,250만 골드와 최상급 원소 3,800개 정도입니다.



장비 기본 분해 공식 - 희귀로 인챈트 하여 분해하는 것이 이득

보통 일괄 분해 후 주는 대로 창고에 넣기 바빴던, 가장 기본이 되는 장비 분해에 따른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마법 장비는 희귀로 만들어 분해하여 감정 주문서 조각을 수급할 수 있습니다. 전설/유물 장비는 분해 결과가 좋지 못하므로 개선 업데이트가 있을 때까지 보류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물 장비에 사용 가능한 에센스 등이 추가된다면, 유물 분해로 얻을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장비 심화 분해 공식 - 10티어 4개 이상, 9티어 3개 이상 주목

접두/접미 옵션의 티어 개수에 따라 '전설 상승 에센스 조각'을 수급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경매장에서 옵션의 티어 개수를 보고, 분해 시 몇 개의 조각을 얻는지 잘 따져가며 구매해야 합니다. 티어를 잘못 보고 구매했다가 접두 or 접미 부여 에센스를 얻게 될 수도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