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1월 30일(수) 업데이트 안내입니다. 

[수호신장 대전]
1. 드마하 제단 수호신장 대전을 추가했습니다.
- 수호신장 대전은 매주 수, 토, 일 저녁 시간대 제단 점령전 종료 후, 제 10제단 앞 광장에서 진행됩니다.
- 제단 점령전 종료 1분 후 수호신장 대전 시스템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 시스템 메시지 출력 10분 후 20분간 수호신장 대전이 진행됩니다.
- 상대 종족보다 점령한 제단의 개수가 적은 종족은 수호신장이 등장하며, 상대 종족보다 점령한 제단의 개수가 많은 종족은 방어부대가 등장합니다.
- 두 종족이 같은 개수의 제단을 점령했거나 점령한 제단이 없는 종족이 있을 경우에는 수호신장 대전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 수호신장 대전이 진행되는 제 10제단 광장 진입 시, 자동으로 동일 종족과 연합이 맺어지며 관련 퀘스트도 자동 습득됩니다.
- 퀘스트 습득 후 수호신장/방어부대 처치 시 완료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수호신장 처치 및 수비에 대한 보상은 없습니다.

[인스턴스 던전]
1. '격전지 카마르' 인스턴스 던전을 추가했습니다.

인스턴스 던전인원입장 가능 레벨입장 횟수진행
격전지 카마르12 vs 1276 ~ 801회토요일
12:00 ~ 14:00
20:00 ~ 02:00

- 승/패/무승부 결과에 따라 어비스 포인트와 스티그마 꾸러미, 전설/궁극 에티움 보상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2. 프로메툰 공방(어려움) 2번째 보스 몬스터 '고통받는 광폭한 프로메툰'을 추가했습니다.
3. 신성의 탑 '네르갈'이 신념의 방패 사용 중에 일부 스킬이 적용되는 현상을 개선했습니다.
4. 신성의 탑 '네르갈'이 간헐적으로 초기화되는 현상을 개선했습니다.
5. '프로메툰 공방 (어려움)'에 등장하는 일부 네임드 몬스터의 보상을 변경했습니다.
6. '일루미엘/루나토리움/느바람 협곡/아슈나탈 드레드기온' 전장 보상 중 에티움 관련 아이템의 획득 개수를 하향 조정했습니다.

[스킬]
1. 스티그마 세트 효과에 +12 강화 단계가 되면 '추가 상급 스티그마 슬롯 +1' 효과가 발동되도록 추가했습니다.
- 비전 스티그마는 추가된 상급 스티그마에 영향을 받지 않고 중복으로 습득할 수 없습니다.
2. 스티그마 강화 효과를 변경했습니다.
- 자세한 사항은 '달팀장의 밸런스 연구실'을 참고 부탁 드립니다.
3. 직업별 일부 스킬의 효과를 변경했습니다.
4. 일부 스킬의 잘못 표현된 툴팁 내용을 수정했습니다.

[탐사 기지 방어전]
1. 탐사 기지 방어전 재시작 관련 기능을 개선했습니다.
2. 탐사 기지 일부 오탈자를 수정했습니다.

[아이템]
1. 드마하 제단 점령 시 등장하는 스텔리움 잡화 담당관의 '전설/궁극의 에티움' 판매 가격을 하향 조정했습니다.
2. 일부 아이템의 툴팁에서 어색한 문구를 수정했습니다.
3. 40레벨 미만 보스 몬스터로부터 습득할 수 있는 일부 아이템이 추출을 불가능하도록 변경했습니다.

[NPC]
1. 장비 지원 NPC '리시엘'이 라크룸, 드마하 지역에 상시 배치됩니다.

[시스템]
1. 라크룸 아티펙트 스킬인 '개척자의 은총' 버프가 도전의 탑 입장 시, 제거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2. 특정 변신 상태에서 샤드를 활성화 시, 샤드 활성화 효과음이 들리지 않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퀘스트]
1. 수호신장 대전 관련 퀘스트를 추가했습니다.
2. 드마하 지역 제단 점령전 관련 퀘스트 보상을 상향했습니다.
3. 드마하 장교/장군 처치 퀘스트가 정상적으로 갱신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4. 탐사 기지 일부 오탈자를 수정했습니다.

[임무]
1. 루그부그의 주간 임무 일부를 신규 임무로 교체했습니다.
- 임무를 진행하기 위한 아이템은 황금모래 상회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