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4월 3일(수) 업데이트 안내입니다.


[스티그마 페이지] 
1. 스티그마 페이지를 추가했습니다. 
- 스티그마 슬롯 해금 시 2페이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스티그마 페이지 변경 시 스티그마 샤드를 소모하며 소모량은 장착/해제에 소모되는 샤드의 1.5배율로 적용됩니다.
- 스티그마 페이지에 장착한 스티그마는 페이지 변경 시 인벤토리로 회수되지 않습니다. 
2. 스티그마 페이지는 캐릭터가 전투, 활강, 특정 상태 이상 상태가 아닐 때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스티그마 페이지 변경은 3초간 시전 시간이 필요합니다. 
- 토글형 스킬은 스티그마 페이지 변경 시 스킬이 해제됩니다. 
- 투기장 및 수련장에서 스티그마 페이지 변경이 불가합니다.
3. 스티그마 페이지 변경 중 피해를 입거나, 캐릭터 이동 등 캐릭터 상태가 변경되면 페이지 변경이 취소됩니다. 
4. 장비 세트에서 함께 변경할 스티그마 페이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장비 세트 변경 시 스티그마 페이지를 함께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스티그마 페이지 변경에 필요한 스티그마 샤드가 부족하거나, 페이지 변경이 불가능한 상황에는 장비 세트만 변경됩니다. 
5. 스티그마 페이지 변경 시 함께 변경할 퀵바 번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스티그마 페이지 변경 시 설정한 퀵바로 변경됩니다. 
- 이동형 퀵바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랭킹 시즌제] 
1. 통합 전장에서 랭킹이 갱신되도록 수정했습니다. 
- 레기온 랭킹은 출력되지 않습니다. 
2. 통합 전장에서 1성 장교 이상의 상대 종족 캐릭터 이름에 계급이 표시됩니다. 
3. PvP AP 획득 가능 필드에서 용계가 제외됩니다.​
- 업데이트 이후 라프스란과 아페타 벨루스란에서만 PvP AP 획득이 가능합니다.​
 
 
[인스턴스 던전] 
1. 찬트라 드레드기온에서 점수 획득 시 점수가 인원 수에 맞게 배분되며, 나머지는 버림 처리되도록 변경했습니다. 
2. 검은 드라늄 격전지에서 점수 획득 시 개인 점수가 인원 수에 맞게 배분되며, 나머지는 팀 점수 처리되도록 변경했습니다. 
 
 
[퀘스트] 
1. ‘찬트라 드레드기온’과 ‘검은 드라늄 격전지’ 입장 시 퀘스트가 자동 습득되도록 수정했습니다.  
종족
퀘스트 명
천족
[일일] 용족의 보급품 입수
[일일] 중요 요원 처치
함장 자나타 저지
마족
[일일] 용족의 보급품 탈취
[일일] 용족 요원 암살
함장 자나타 저지
2. ‘[일일] 새로운 무기 실험’, ‘[일일] 신무기 실험’ 퀘스트를 습득 불가능 하도록 변경했습니다. 
- 업데이트 전 해당 퀘스트를 습득, 진행 중인 경우 업데이트 후 퀘스트가 삭제됩니다. 
3. ‘[일일] 용족의 보급품 입수’, ‘[일일] 용족의 보급품 탈취’ 퀘스트의 AP 보상을 변경했습니다. 
4. 솔깃한 제안/솔깃한 거래 퀘스트 진행 시 펫 가방에 있는 아이템은 회수하지 않도록 변경했습니다. 
 

[스킬] 
1. ‘최고 단계의 스킬만 표시’ 체크 시 와일드 카드 - ‘미스릴 보호막’, ‘공포의 절규’ 스킬이 표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UI] 
1. 스티그마 아이템 툴팁에 사용 중인 스티그마 페이지 정보를 추가했습니다. 
2. 전제 스킬이 필요한 스티그마 아이템 툴팁에 스티그마 페이지별 충족 여부 정보를 추가했습니다. 
3. 서버 선택 창에서 캐릭터 선택 창으로 이동 시 잔상이 남는 현상을 완화했습니다. 
4. 쌍수 무기 장착 시 무기 툴팁 내 적용되지 않는 PVP 공격력은 회색으로 표시되도록 변경했습니다. 
5. 설문 및 퀘스트 보상 UI에서 꾸러미 구성품 상세 보기 기능이 동작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캐릭터] 
1. 적용 중인 모션 변경 시 간헐적으로 비정상적인 모션이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아이템] 
1. ‘로탄의 기운’ 아이템 버프와 변신 캔디 버프가 중첩 사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2. 양손 무기 합성된 아이템의 툴팁에 합성 개조 아이템 이름이 표시되도록 변경했습니다.


[프로모션/이벤트 시작]
1. 럭키 데바 캔디 프로모션이 시작됩니다.
2. 데바의 스티그마 특별 지원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