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3월 20일(수) 업데이트 안내입니다.


[UI] 
1. 꾸러미형 아이템 및 일부 컨텐츠에서 보다 편리하게 구성품 및 확률을 확인할 수 있도록 UI 가시성을 강화했습니다.
- Ctrl + 아이콘 마우스 좌클릭 시 꾸러미 아이템 구성품과 확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꾸러미 내 대표 상품 및 구성품
꾸러미 내 구성품 별 획득 확률
2.png
1.png
- 조립 재료 아이템에 Ctrl + 마우스 좌클릭 시 조립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테미논/프리뭄 요새의 분수대 이용 시 획득 가능한 아이템의 확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잉기스온/겔크마로스 분수대 이용 시 획득 가능한 아이템의 확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엘리시움/판데모니움 분수대 이용 시 획득 가능한 아이템의 확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펫 알에 Ctrl + 마우스 좌클릭 시 펫 생산 아이템 확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아이템 강화 팝업의 강화할 대상에 마우스 오버 시 ‘강화 성공 시 아이템’ 툴팁을 추가했습니다. 
- 스페셜 염색약에 Ctrl + 마우스 좌클릭 시 각 특징 및 색상별 염색 확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아이온 룩 - 옷장 - 외형 염색]에서 염색할 외형과 스페셜 염색약을 등록할 경우 활성화되는 버튼을 통해 각 특징 및 색상별 염색 확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스토리 북 명화 관련 아이템에 Ctrl + 마우스 좌클릭 시 감정/분해/조립 확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아이템 제작 시 제작 확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통합 인스턴스 던전의 입장 준비 UI를 닫을 경우 출력되는 아이콘을 통해 다시 입장 준비 UI를 확인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스킬] 
1. 클래스 체인지 후 일부 스킬의 레벨이 변경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아이템] 
1. 전투 함대장의 날개깃을 추가했습니다. 
- 잉기스온/겔크마로스에 위치한 고급 장신구 공훈관에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전투 함대장의 무기를 추가했습니다. 
- 잉기스온/겔크마로스에 위치한 고급 무기 공훈관에게 구매하거나, 무기 원형 행상인에게 구매한 아이템을 통해 정해진 확률에 따라 획득할 수 있습니다.
3. 일부 장검 및 전곤 무기의 최소/최대 대미지를 +3, 단검 및 용아 무기의 최소/최대 대미지를 +2만큼 상향했습니다.
아이템 리스트
비운의 군단 지휘관 무기
분노한 헤라나스/테그라크의 무기
분노한 대행자의 투영 무기
예민한 파드마샤의 무기, [보급품] 예민한 파드마샤의 무기
각인된 명인의 페로나이트 무기
가디언/아칸 군단장의 무기
4. 가디언/아칸 군단장의 검, 전투망치, 단도, 용아 무기의 PVP 공격력 능력치를 11%로 변경했습니다. 
5. 데바 입문 패키지에 포함된 일부 아이템의 등급 표기를 변경했습니다. 
6. 앞서 개발자 노트를 통해 안내 드린 내용 중 전투 함대장의 활이 다른 무기들에 비해 높은 위상으로 설정된 부분이 확인되어 조정하였습니다. 
- 가디언/아칸 전투 함대장의 활에 대한 능력치 중 최소 대미지는 291, 최대 대미지는 395, 마법 적중은 358로 조정됩니다. 
- 추후 피의 성채 인던의 보상으로 제공될 타오르는 구원의 활은 전투 함대장의 활에 대한 능력치 조정에 따라 최소/최대 대미지 및 명중 능력치가 상향 조정될 예정입니다. 

 
[캐릭터] 
1. 쌍수 무기 장착 시 PVP 공격력 능력치 적용 방식을 변경했습니다. 
- 양쪽 PVP 한손 무기의 PVP 공격력 능력치 중 더 높은 능력치만 적용됩니다. 
- 신성 부여에 PVP 공격력 능력치가 있을 경우, 무기의 PVP 공격력 능력치 + 신성 부여의 PVP 공격력 능력치를 합산하여 더 높은 쪽 한손 무기의 PVP 공격력 능력치만 적용됩니다. 


[퀘스트]
1. 무기 원형 교환 퀘스트를 추가했습니다.
- +13강 이상 강화된 군단장 무기 소지 시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종족
퀘스트 명
습득 가능 NPC
천족
솔깃한 제안
콜레타
마족
솔깃한 거래
나탈리


[프로모션/이벤트 시작]
1. 데굴데굴 곰돌이 등장 프로모션이 시작됩니다.

[프로모션/이벤트 종료]
1. 스페셜 위크 이벤트가 종료됩니다. [바로가기]
2. 데바의 마석 패키지 프로모션이 종료됩니다. [바로가기]
3. 포근한 니트 교복 프로모션이 종료됩니다. [바로가기]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