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참가자님!
2019년 7월 3일(수) APEX 레전드 시즌2가 업데이트되어 안내드립니다.

시즌2에는 신규 레전드와 신규 총기, 랭크 모드 등 다양한 내용이 추가되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배틀 패스

배틀 패스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과 FAQ를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간단한 요약은 아래와 같습니다.

배틀 패스는 APEX 레전드에 접속 후 상단의 배틀 패스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무료 배틀 패스가 제공되며, 950 APEX 코인의 배틀 패스 또는 2,800 APEX 코인의 배틀 패스 번들을 구매하시면 모든 준비가 완료됩니다.


챌린지
일일 및 주간 챌린지를 이용하여 보너스 배틀 패스 XP를 획득하고 더욱 빠르게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새로운 콘텐츠들
스카이 다이브 감정 표현와 음악 팩, 그리고 독특한 불러오기 화면이 이제 배틀 패스 보상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더 많은 전설과 금속 재료들
배틀 패스 보상에서 더 많은 전설 스킨과 원하는 전설 아이템을 만들 수 있는 충분한 양의 금속 재료를 제공합니다.

무료 보상들
APEX 레전드 시즌2를 즐겨주시는 모든 참가자님들께 다음과 같은 혜택이 제공됩니다.
· 왓슨 핫 로드 스킨
· APEX 팩 5개
· 시즌2 레전드별 스탯 트래커




새로워진 킹스 캐년

레비아탄들이 킹스 캐년을 침입했고, 많은 것이 변했습니다. 넓은 지역이 새로운 새로운 손님들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새롭게 변화한 킹스 캐년의 탐구를 즐겨보세요!




신규 레전드: 왓슨

· 패시브: 천재의 스파크
 - 얼티밋 촉진제가 왓슨의 얼티밋 스킬을 완전히 충전시킵니다. 
   인터셉션 파일런 근처에 있으면 왓슨의 전술 능력 충전이 빨라집니다.

· 전술: 주변 보안 장치
 - 노드를 연결해 전기 펜스를 설치합니다. 펜스는 적에게 대미지를 주고 움직임을 느려지게 합니다.

· 얼티밋 스킬: 인터셉션 파일런
 - 전기 파일런을 설치해 적이 투척한 무기를 파괴하고 손상된 실드를 복구합니다.(한번에 최대 3개의 파일런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랭크 리그
랭크 리그와 관련된 개발팀의 목표 및 랭크 리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무기들

신규 공중 투하 전리품 무기: L-STAR EMG
· 높은 위력의 대형 플라즈마 발사체를 발사합니다.
· 총기의 방아쇠를 너무 오래 당기면 과열됩니다.
· 한정된 탄약만 제공되며, 자체 탄약 공급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 공중 투하 전리품에서만 얻을 수 있습니다.

신규 특수 조정 장치: 분쇄탄
· 실드에 주는 대미지 증가
· 호환 총기: 얼터네이터, RE-45

신규 특수 조정 장치: 추공탄
· 실드가 없는 표적에 주는 대미지 증가
· 호환 총기: P2020, 모잠비크

신규 부착물: 에너지 탄창
· 탄창의 용량이 증가합니다.
· 에너지 탄창 레벨 2 또는 그 이상에서는 재 장전 속도가 증가합니다.
· 호환 총기: 하복 라이플, 트리플 테이크, 디보션
· 호환 가능 총기의 기본 탄창이 줄어들었습니다.

관통형 강선 부착물: 황금 부착물로 업그레이드 하였으며, 희귀성을 높였습니다.


총기 조정
· 플랫 라인
- 대미지 16 → 19

· P2020
- 대미지 12 → 13

· 트리플 테이크 x 정밀 초크
- 초크 시간 1.5 → 1.1

· 얼터네이터
- 대미지 13 → 15
- 모든 총신 부착물에 대한 반동 완화가 증가하였습니다.

· 크레이버
 - 대미지: 125 → 145
 - 헤드샷 범위 2.0 → 2.05
 - 다리 대미지 범위: 0.76 → 0.8
 - 희소성이 약간 증가합니다.

· 아크 스타 개선
 - 점화 지연시간 2.5에서 2.8로 증가
 - 점착된 플레이어가 최대 체력이더라도 쓰러뜨릴 수 있음
 - 이제 폭발 범위의 끝 부분에 있는 플레이어의 실드가 완전히 제거되지 않음

· 탄약 스택 크기
 - 샷건 탄약의 최대 스택 수가 64에서 16으로 감소됩니다. 이제 샷건을 활용하려면 여러 스택의 탄약을 챙겨두어야 합니다.
 - 에너지 탄환의 최대 스택 수가 60에서 80으로 증가되어 경량/중량 탄약과 동일해졌습니다.

황금 무기 교체
· 플랫라인
· 얼터네이터
· RE-45
· 모잠비크
· P2020

· 공중 투하 무기
- 공중 투하 무기에 L-STAR가 추가되었습니다.
- 초반/중반/후반에 따라 나오는 전리품 목록이 달라지게 됩니다. 게임 초반부에는 더 많은 크레이버를 볼 수 있으며, 게임 후반에는 마스티프가 더 많이 나오게 됩니다.

· 성능 최적화
 - 무기 발사시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특히 샷건 및 트리플 테이크 같이 발사체가 많은 무기의 발사 시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 개발팀 내부 테스트 시 초기 게임 전투 상황에서 서버와 클라이언트 모두에서 보다 부드러운 전투가 펼쳐지는 경험을 제공하였습니다.

· 버그 픽스
 - 무기 재 장전을 사용하여 다른 무기 동작을 취소할 수 있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EVA-8: ADS 반동이 이제 시작점에서 무작위로 진행되지 않고, 시작점으로 재설정됩니다.
 - 테르밋 수류탄: 테르밋 수류탄의 불의 장벽으로 녹다운된 참가자가 부활한 후 불의 장벽에 무적이 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공통 사항
· 요새화 [지브롤터, 코스틱]
 - 받는 피해가 10% → 15%로 증가하였습니다.
 - 총에 맞아도 느려지지 않습니다.
· 저자세 [레이스, 라이프라인, 패스파인더]
 - 저자세는 받는 피해를 5%만큼 증가시킵니다.

블러드 하운드
· 신의 눈
 - 이제 신의 눈 스킬은 스킬 시전 당시 적군의 이미지를 남기지 않고, 실시간으로 적군을 추적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추적은 1.5초간 지속됩니다.
 - 스캔 각도를 90에서 110으로 늘렸습니다.
· 추적기
 - 단서 지속 시간을 60초에서 90초로 늘렸습니다.
 - 에너지 무기가 무기 발사 단서를 남기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이동 단서가 생성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미라지
· 소멸
 - 미라지는 이제 얼티밋 스킬의 은폐를 취소할 수 있게 됩니다.
 - 은폐를 비 활성화 시 약간의 지연이 발생합니다.

코스틱
· 녹스 가스
 - 분대원은 녹스 가스의 이동속도 감속 효과를 50%만 받습니다.

지브롤터
· 보호의 돔
 - 지속 시간이 3초 증가했습니다.

패스파인더
· 기본 모델에 더 잘 부합하도록 피격 범위를 업데이트 했습니다.
· 또한, 피격 범위가 전설 스킨과 일치하지 않는 경우가 확인되어 잘 반영할 수 있도록 조정할 계획입니다. 

라이프라인
· D.O.C 치유 드론은 이제 자기장에 2번의 피해를 입으면 파괴됩니다.





통계 페이지
· 통계 페이지를 추가했습니다. 로비에 있는 동안 이름 위에 마우스를 올려 놓고 좌 클릭(정보) 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는 계정의 전체 통계와 각 시즌 및 순위에 대한 통계가 제공됩니다. 
· 통계 페이지에서 보고 싶은 다른 다양한 통계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해주시기 바랍니다. 시즌2와 함께 제공되는 통계 페이지는 시작에 불과하며, 보내주신 피드백을 토대로 점차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 알려진 이슈: 시즌2의 통계를 제공하고 있지만, 그 전에 고려되지 않았던 통계(ex. 어시스트)등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는 개발팀에서 해당 통계를 계산하는 프로세스를 추가하기 전까지 계산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관련된 내용은 향후 개선점을 모색하고 있으며,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자기장
· 시즌2를 통해 랭킹된 리그 및 일반 APEX 큐 모두에 적용되는 새로운 자기장의 닫히는 속도, 크기, 손상을 실험해보고자 합니다.
 - 자기장 위력은 아래와 같습니다.
 → 라운드 1: 체력에 2%의 피해를 입힙니다.
 → 라운드 2: 체력에 5%의 피해를 입힙니다.
 → 라운드 3: 체력에 10%의 피해를 입힙니다.
 → 라운드 4: 체력에 20%의 피해를 입힙니다.
 → 라운드 5: 체력에 20%의 피해를 입힙니다.
 → 라운드 6 이상: 체력의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 자기장의 시작 및 종료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첫 번째 자기장
  → 3분 후에 축소되기 시작합니다.
  → 완전히 축소되는데 걸리는 시간: 2분

 - 두 번째 자기장
  → 2분 30초 후에 축소되기 시작합니다.
  → 완전히 축소되는데 걸리는 시간: 2분

 - 세 번째 자기장
  → 2분 15초 후에 축소되기 시작합니다.
  → 완전히 축소되는데 걸리는 시간: 2분

 - 네 번째 자기장
  → 2분 후에 축소되기 시작합니다.
  → 완전히 축소되는데 걸리는 시간: 2분

 - 다섯 번째 자기장
  → 1분 30초 후에 축소되기 시작합니다.
  → 완전히 축소되는데 걸리는 시간: 1분 40초

 - 여섯 번째 자기장
  → 1분 30초 후에 축소되기 시작합니다.
  → 완전히 축소되는데 걸리는 시간: 1분 40초

 - 일곱 번째 자기장
  → 2분 후에 축소되기 시작합니다.
  → 완전히 축소되는데 걸리는 시간: 1분 20초

 - 여덟 번째 자기장
  → 20초 후에 축소되기 시작합니다.
  → 완전히 축소되는데 걸리는 시간: 1분 20초

· 첫 번째 자기장의 반지름이 약간 감소되었습니다. [이전보다 9% 감소]


편의성 개선
· 핑(PING)
 - 닫힌 문을 핑할 때 이제 “이 곳은 닫힌 문이 있다”고 말합니다.
 - 열린 문을 핑할 때 이제 “누군가 여기에 있었다”고 말합니다.
 - 참가자가 특수 조정 장치를 요청할 때, 해당 총이 한 종류의 특수 조정 장치만 장착할 수 있으면 해당하는 특수 조정 장치를 호출합니다. 총이 여러 종류의 특수 조정 장치를 장착할 수 있으면 참가자는 특수 조정 장치를 말하진 않지만 장착할 수 있는 모든 특수 조정 장치가 피드에 표시됩니다.
· 참가자가 다른 오브젝트와 교차할 때 점착된 아크 스타는 더 이상 대미지를 주지 않습니다.
· 로비 및 캐릭터 선택 시 노출되는 레전드를 시각적으로 개선했습니다.
· 스카이 다이빙을 하는 동안 레전드들의 애니메이션이 개선되었으며, 광택이 추가되었습니다.
· 보급선이 움직이는 동안 발생하는 공격에 대한 판정이 향상되었습니다. 
· 서버가 최적화 되었습니다.
· 샷건이나 트리플 테이크와 같이 발사체가 많은 무기를 발사할 때 서버 및 클라이언트의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 큰 문과 보급 상자를 기존보다 다양한 각도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슬로우 이펙트는 이제 컨트롤러 설정과 관계 없이 느리게 만듭니다.
· 레이스의 쿠나이가 번개 효과를 보다 안정적으로 보여줍니다.
· 치료 아이템을 교체할 때 올바른 모델을 보여줄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프레임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최적화가 진행되었습니다.
· 장거리에서 볼 때 기하학적인 구조를 가진 장식물들이 깜빡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레어 시체 상자의 색상이 멀리서도 잘 보일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 분대 전멸 화면과 분대 탭의 분대원 배너 위로 마우스를 올리면 “친구 요청 보내기”가 활성화됩니다.
· 스카이 다이빙 후 무기를 꺼내면 애니메이션을 재생하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 스카이 다이빙 착륙 후에도 하강 사운드가 반복하여 들리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다른 애플리케이션에 알림을 진행되어도 APEX 레전드가 실행 중인 동안에는 전체 화면이 유지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Origin의 친구가 오프라인 상태로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PC용 음성 채팅을 개선했습니다.
· PC에서 APEX 레전드를 다시 시작한 후 스팀의 친구 목록이 사라지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캐릭터 선택 시 간헐적으로 검은 화면이 노출되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황금 총신 안정기에 발화염 발생을 억제한다는 설명을 추가했습니다. 해당 기능은 항상 적용되고 있었으나, 정보가 제대로 제공되지 않아 설명에 추가를 진행하였습니다.


버그 픽스
· 적군의 샷건에 의해 녹다운된 상태에서 무기를 발사할 수 있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로드 스크린이 제대로 나타나지 않고, 참가자가 매치 로딩 전에 일시적으로 지도를 볼 수 있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참가자가 피니셔를 실행할 때 피니셔의 음성이 제대로 들리지 않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SLI 또는 Crossfire가 활성화된 경우 APEX 레전드가 정상 작동하지 않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소모품 휠이 빈칸으로 나타나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배틀 패스 레벨 화면에서 간헐적으로 게임이 멈추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아이템 정보 확인 시 잠금 해제 버튼이 회색으로 표시되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배틀 패스 탭을 종료할 수 없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참가자가 녹다운된 상태에서 점프를 할 수 있던 문제가 수저오디었습니다.
· Xbox One에서 문자 입력 시 클라이언트가 대시 보드에 출동하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인벤토리 내 저격총을 핑할 시 잘못된 표기가 나오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보급선 벽에 근접 공격 시 참가자나 전리품이 보급선 표면에서 미끄러지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관전 중인 참가자를 변경할 때 해당 참가자가 지도 아래로 이동할 수 있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아이템을 확인하는 동안 근접 공격을 진행하면 공격이 느려지고 피해를 입히지 않는 버그가 숮어되었습니다.
· [X1 전용] 레벨 50을 달성한 후 보상이 지급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이전에 50레벨을 달성했으나, 보상을 받지 못한 참가자는 일괄적으로 지급되었습니다.
· 게임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PS4 컨트롤러를 PC에 연결할 때 간헐적으로 APEX 레전드가 충돌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킹스 캐년의 특정 지역에서 보급선에 탑승 시 “위치 이탈” 경고와 타이머가 발생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타양한 스크립트 오류가 수정되어 게임의 안정성이 향상되었습니다.


레전드
· 블러드하운드
 - 참가자가 달리기를 하지 않을 시 이동 단서가 생성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에너지 탄환을 사용하는 무기가 무기 발사 단서를 생성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레이스
 - 레이스의 제트 팩 부스터가 간헐적으로 보여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드문 경우에서 녹다운된 참가자가 레이스의 차원 균열에 진입하는 동안 피니셔가 발동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차원 균열을 추가로 생성할 수 있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옥테인
 - 투척 아이템이 점프 패드에서 튕겨나오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