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7월 5일] 히라마 업데이트 |

2018-06-26 12:05 | 조회 



히르노르의 상속자들이여!

안녕하세요, 아키에이지 개발실입니다. 

6월 업데이트 이후 전투 밸런스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건의를 보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아키에이지 개발실에서는 문의, 인게임 동향, 홈페이지, 커뮤니티 게시판 등 상속자께서 보내주시는 다양한 의견과 건의를 항상 보고 있으며 가능한 한 빨리 업데이트에 반영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게임 이용에 불편을 주었던 렉 현상은 스킬 시스템과 월드 서버 사이의 복합적인 원인에 의해 발생한 문제였습니다. 업데이트와 서버 통합 후 이러한 경우가 증가하여 렉 현상이 심화되었으며, 이 부분은 지속해서 살펴보며 문제가 되는 부분을 수정하고 있습니다. 복합적인 원인으로 발생한 문제이기 때문에 한 두가지의 문제 수정으로 모든 렉 현상을 해결하기는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하지만 앞으로도 꾸준히 개선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번 아미고에서는 그동안 개발실에서 준비해온 7월 5일 업데이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번 7월 5일 업데이트는 히라마 산맥 서부가 열리게 되며 이와 함께 여러 가지 콘텐츠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를 통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으며,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1) 히라마 산맥 서부와 찬란한 고대의 장비

히라마 산맥은 과거 도서관 원정대가 ‘정원’을 찾기 위해 올랐던 곳입니다. 대이주 사건으로 원대륙의 생명력이 고갈되자 히라마 산맥도 온전할 수 없었습니다. 그 후 신대륙에서 소모되던 아키움의 기운이 원대륙에까지 퍼지자 접근 할 수 없던 히라마 산맥이 생기를 찾으며 히라마 산맥 서부 지역을 오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허나 ‘정원’이 있던 히라마 산맥에 알 수 없는 기운이 맴돌자 키르바차 교단의 무리가 하나둘씩 모여들기 시작했습니다. 이들이 꾸미고 있는 음모가 히라마 산맥 서부를 뒤덮으려 하고 있습니다.

(그림1) 나차쉬 숭배지

히라마 산맥 서부는 대이주 사건 이후 모든 것이 사라졌고, 설원으로 뒤덮였던 산은 암석만이 남은 채로 공허했습니다. 히라마칸드는 많은 것이 바뀌었습니다. 높은 성벽은 흔적만이 남아 빛 바랜 과거의 영광만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다만, 어머니 신을 모셨던 신전만이 온전한 모습을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그곳의 히라마 족 생존자들은 종말의 날에 대해 기록을 남기기 시작했습니다. 이는 먼 훗날 이녹이 준비시켜 봉인한 최고 전사들이 깨어났을 때 그들에게 전달할 역사를 남기기 위함이었습니다.

(그림2) 공허한 히라마칸드

7월 업데이트에서 선보일 히라마 산맥 서부에서는 알 수 없는 마법의 기운을 찾아 모여들어 더 강해진 키르바차 교단의 신도들을 상대해야 합니다. 공허한 대지에 그 기운으로 인해 생겨난 알 수 없는 마물들이 곳곳에 서식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히라마 산맥은 정원과 가장 가까운 곳에 있었던 탓에 정원의 기운을 가장 많이 받은 지역이었습니다. 그로 인해 이 지역에서만 발견되는 특수한 광물이 있었으며, 덕분에 히라마 족은 전투용 장비 제작에 대한 높은 기술을 가질 수 있었다고 전해집니다.

상속자가 키르바차 교단 무리를 통해 획득한 고대의 장비 또한 이 광물의 힘으로 제련해 만들어진 것이기 때문에 히라마 산맥 지역을 탐험한다면, 빛나는 고대의 장비를 더 강하게 만들 새로운 각성 실마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림3) 찬란한 고대의 장비

새롭게 각성된 장비는 서사 등급까지 성장할 수 있으며, 각성 전과 비교하여 강력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히라마 산맥 서부와 그곳의 모험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이야기와 성장이 상속자를 기다리고 있으므로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그림4) 찬란한 고대의 장비 성능 정보
 

(2)계승자 레벨 확장

앞서 이야기한 히라마 산맥 서부에는 계승자 레벨의 몬스터가 출현하게 되는데, 이들을 처치하여 더 많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만큼 그 경험치가 버려지지 않도록 계승자 최대 레벨이 확장될 예정입니다. 계승자는 34레벨까지 확장될 예정이며, 계승자를 포함하여 하위 레벨 간 필요 경험치를 하향 조정하여 레벨 업에 큰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하려고 합니다. 

더불어, 계승자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최초 계승자 달성을 위한 조건 외 나머지 레벨 상한 제한이나 요구 조건을 제거하였습니다. 또한, 계승자 기술 습득에 필요했던 ‘이프니르의 유산’ 역시 같은 이유로 제거되며, 필요 레벨 조건만 달성된다면 포인트 없이도 자유롭게 계승자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이를 통해 경험치에 의한 성장만으로 계승자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하고, 더 많은 상속자가 계승자 레벨을 올리고 필요한 기술을 배우고 활용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그림5) 계승자 레벨 UI

또한, 기존의 계승자 레벨에서는 성장에 따른 기술 추가 말고 캐릭터가 직접 강해지는 부분은 없었습니다만, 앞으로는 레벨 성장에 따라 약간의 전투 효과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이는 PvP 밀접한 관련이 있는 효과 위주로 증가하게 되며, 증가 폭은 미미하지만 시간에 의해 꾸준히 그리고 조금씩 성장하는 경험을 지속해서 가질 수 있게 하려고 추가되는 사항입니다.

계승자 1레벨당 증가하는 전투 효과
  1. 유연성 20
  2. 전투 숙련 10
  3. 피해 감소 0.1%
  4. 공격 성공률 0.05%

이번 업데이트에는 포함되지 않지만, 8월 업데이트에서는 10레벨에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계승자 기술도 추가될 예정입니다.


(3) 레이드 장비 성장 시스템 추가

강력한 레이드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고 얻을 수 있는 장비는 성능뿐 아니라 각각의 유니크한 사용 효과 덕분에 상속자가 많이 선호하는 장비였습니다. 다만, 한정된 공급과 등급 강화의 한계로 인해 널리 활용될 수 있는 장비는 아니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러한 레이드 장비의 합성 성장 시스템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성장시키고 싶은 레이드 장비가 있다면 다른 레이드 장비를 구해 재료로 사용하여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레이드 장비도 제작이 아닌 각성을 통해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변경되며, 이로 인해 상속자의 취향과 개성에 맞는 장비 선택의 폭이 넓어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그림6) 레이드 장비의 각성 주문서 제작법

추가로 레이드 장비는 특수한 포지션에 있는 장비인 만큼 이프니르와 재료를 호환할 수 있게 됩니다. 즉, 제작 장비를 재료로 사용할 수 있으나, 제작 장비는 재료로 사용할 경우 이프니르 장비와 동일하게 등급 제한을 받게 됩니다. 이프니르 역시 마찬가지로 레이드 장비를 분해하여 얻을 수 있는 이프니르 강화제를 활용하여 현재보다 많은 양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재연마 시스템 개편

기존의 재연마는 장비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중요한 수단이었지만, 이를 루루 상점처럼 특수한 경로를 통해 획득하게 되며, 사용 즉시 완성되기 때문에 성장의 재미나 콘텐츠의 연계 요소를 줄 수 없었습니다. 이번 시스템 개편을 통해 재연마 시스템이 콘텐츠와 조금 더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장비를 성장시키는 새로운 재미 요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림7) 재연마 UI와 연마제 아이템 정보

변경된 재연마 시스템에서는 원대륙 필드에서 획득할 수 있는 연마제를 사용하여 재연마에 성공할 때마다 성능이 향상됩니다. 기존에 사면체로 가능했던 101% ~ 118% 구간까지 필요한 비용은 변경 전후가 대체로 비슷한 수준에서 책정되었습니다. 또한, 기존 재연마된 장비의 정보는 업데이트 이후로도 유지되며, 물리, 마력 재연마의 수치가 달랐던 경우 높은 수치를 기준으로 모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재연마 성능에 대한 표기가 위 그림처럼 변경되며, 아이템 이름 앞에 추가되는 수치 정보가 재연마 성능 정보를 의미하게 됩니다.

재연마 시도에 따른 파괴/손상 확률은 없을 예정이며, 하락은 높은 구간에서만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특정 구간(+20)부터 재연마로 증가하는 성능은 감소하지만, 필요한 비용은 크게 증가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선택은 상속자의 몫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새로운 재연마 시스템과 함께 최대 재연마 최대 성능도 현재보다 대략 5~7% 가량 증가할 예정입니다.

추가로 기존의 사면체 아이템에 대한 처리는 업데이트 공지 사항을 통해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5) 장비 간 성능 조정

앞서 안내한 레이드 장비 성장 시스템의 추가와 함께 각 계열의 장비 간의 성능 조정이 있을 예정입니다. 일부 레이드 장비의 성능이 상향될 예정이며, 에아나드 장비 성능도 소폭 증가할 예정입니다. 또한 향연의 뜰 던전의 2단계 무기 아이템 역시 에아나드 성능에 준하는(혹은 조금 약한) 수준으로 상향될 예정입니다. 

이프니르 차하위 급 아이템들에 대한 성능 밸런스는 큰 수치로 변동하는 것은 아니지만, 각 계열 간의 성능 조정을 통해 파밍 루트에 의해 급격한 격차가 벌어지는 상황을 방지하고 안정적인 성장을 유도할 예정으로 앞으로도 유사한 방향으로 주요 계열의 아이템들이 잘 어우러지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림8) 아이템 도감
 

(6) 오키드나 서버 콘텐츠 오픈

7월 업데이트 사항에 맞춰 오키드나 서버에서도 새로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콘텐츠가 확장될 예정입니다.

  1. 에아나드 장비 제작법
  2. 향연의 각성 주문서 제작법
  3. 향연의 뜰 마지막 보스 이슈타르
  4. 계승자 레벨
  5. 델피나드, 에아나드 망토
 

마무리하며,

지금까지 7월 5일 업데이트에 대해 안내를 드렸습니다. 이 외에도 더 많은 내용이 있습니다만 모든 내용을 다 설명해 드릴 수는 없는 관계로 간략히 몇가지만 안내드리자면, 교역소 / 흑탄 교역 간소화, 특산품 판매 / 교역품 구매, 판매 방식 변경 등 생활 콘텐츠 개선 사항과 합성 효과 교체 시 원하지 않는 효과가 선택되면 현재 효과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편의 기능, 합성 망토의 각성 성장 적용탑승 소환수 수집 콘텐츠와 탑승 소환수 전용 가방, 전장 파티 매칭 시스템 등 여러 가지의 크고 작은 내용이 이번 업데이트에 포함됩니다.

한편, 아직 최종적으로 확정되지는 않았습니다만, 8월 업데이트에는 에아나드 도서관의 보스 던전 리뉴얼, 계승자 신규 기술, 무법자 세력 개편 등에 대한 내용 업데이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으므로 상속자 여러분의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그럼, 다음 업데이트가 준비되면 다양한 내용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