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로하~ 안녕하세요 로시입니다.
이번 공략에서는 에임, 레이저 샷, 반동 제어에 대해서 다뤄보겠습니다.
감도가 어느 정도 다 맞춰진 상태에서 진행이 된다고 생각을 하고 감도 부분은 언급하지 않고 지나가겠습니다 :)
저는 맥스틸 g10 pro 마우스를 사용하고 있으며 
감도는 dpi 800 / 일반 47 / 수직 0.92 / 조준 38 / 나머지 32로 사용 중입니다.
폴링 레이트는 1000, 제어판과 마우스 드라이버에서 정확도 향상 체크는 해제하여 사용 중입니다.

1. 에임 서칭
- 저는 훈련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노란 철봉을 대상으로 연습을 합니다. 사람을 대상으로 해도 좋지만 사람보다 더 얇은 철봉으로 연습을 하면서 집중력을 더 이끌어내고 정밀한 샷 연습을 합니다. 
사진과 같이 좌측부터 1, 2, 3, 4번을 나누어 에임 서칭 연습을 합니다. 중요한 포인트는 크로스 헤어가 철봉(목표물)에 근접했을 때 스코프 모드를 켜서 에임 서칭을 하는 것입니다. 크로스 헤어가 도착하기도 전에 스코프 모드를 켜서 끌어치는 습관을 들이면 교전 중 끌어치는 동시에 사격을 하게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깔끔한 에임 서칭이 힘들 수 있습니다. 정확히 에임 서칭을 하는 연습을 한 뒤 어느 정도 속도가 붙으면 움직이면서 에임 서칭하는 연습을 하시면 됩니다.

2. 초탄 제어와 일정한 컨트롤
- 아무리 에임 서칭이 훌륭하고 완벽하다고 해도 초탄 제어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 원하는 목표물에 사격하기가 힘들어집니다. 초탄 제어에 실패하면 심리적으로 반동이 튄다고 생각을 하기 때문에 반동 제어를 오버해서 할 경우가 생기고 탄착군이 u, n자를 그리면서 박히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1번에서 연습했던 것과 같이 철봉을 이용하여 연습을 하겠습니다.

철봉의 머리 부분에 에임을 두고 5발 정도씩 사격을 하며 초탄 제어 연습을 합니다. 모든 반동 제어를 하실 때는 위로 튀니까 아래로 내려야지라는 생각보단 목표물로 에임을 끌어당긴다는 생각으로 반동 제어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레이저 샷을 위해서는 마우스를 일정하게 컨트롤할 수 있는 감을 키워야 합니다. 고감도 유저를 제외한 대부분의 유저분들은 초탄 제어의 초반을 대부분 손목으로 컨트롤하실 겁니다. 그리고 후발 탄들은 손 전체를 이용하여 제어를 하죠. 손목에서 손 전체로 제어하는 자세가 바뀔 때 반동이 튈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신의 자세를 체크해보고 일정한 컨트롤을 할 수 있게 끔 관찰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의자 높이 하나만으로도 샷이 엄청나게 바뀝니다.

3. 피드백
- 연습하는 과정 혹은 플레이하는 동안의 나의 모습을 관찰할 필요가 있습니다. 직접 플레이하면서 느끼지 못했던 안 좋은 습관들이 녹화 파일에서는 보입니다. 조금 번거로울 수 있지만 자신의 플레이를 녹화하여 관찰해보고 자신의 플레이를 직접 피드백할 수 있어야 합니다. 자신의 단점을 개선해나가는 것이 실력을 늘리는 지름길일 수 있습니다.

이제 플레이 3500시간을 넘기면서 처음엔 멀미 때문에 고생도 많이 했지만 토를 깎는 노력 끝에 지금은 어디 가서 배그 못 한다는 소리를 듣지 않을 정도는 합니다. 여러분도 효율적이고 꾸준한 연습을 하신다면 멋진 에임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이번 공략에 이해를 도울 영상을 제작해보았습니다. 부족한 점이 많지만 공략과 영상도 이쁘게 봐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