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플레이어 여러분

지난 해부터 저희는 Labs를 통해 다양한 새로운 피처들과 모드들을 정식으로 일반 매치에 도입하기 전에 실험하고

좀 더 흥미로운 게임 규칙들을 시도해왔습니다.

신규 Labs 모드를 선보이지 못한지 조금 오랜 시간이 지나

새로운 이벤트 모드와 더욱 신선한 게임플레이 요소를 희망하는 여러분의 요청이 있었는데요.

새로운 것에 목마른 여러분의 갈증을 시원하게 해결해드리기 위해

이번 Faction Warmode를 통해 다시 한 번 본격적으로 Labs 엔진의 시동을 걸어보려합니다.

Faction Warmode에서는 사전 팀 구성을 통해 최대 8인 스쿼드를 구성할 수 있으니,

친구들과 함께 파티를 구성하여 전장으로 낙하해보세요!

Faction Warmode는 사녹에서 진행되는 8 대 8 팀대전 매치로 네 종류의 스폰 키트 중 하나를 선택하여 스폰할 수 있으며, 각 스폰 키트는 고유한 장비 세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한된 구역에서 적 플레이어를 제압하여 포인트를 획득하고 목표 점수를 달성하여 승리하세요!

■ 진행 일정

-9월 4일 금요일 16:00 (이하 한국 시간) ~ 9월 7일 월요일 16:00

■ 매치메이킹

-8 대 8 팀 대전으로 각 팀은 총 8명의 플레이어로 구성됩니다.

-사전 팀 구성으로 최대 8명의 플레이어로 팀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8명의 인원을 모두 채우지 못한다고 해도 걱정마세요! 빈 자리는 매치메이킹 시스템이 최대한 채워드립니다!

-1인칭 및 3인칭 시점으로 모두 플레이 가능합니다.

■ 플레이 규칙


[





출처] [안내] PUBG Labs - Faction Warmode (배틀그라운드 공식카페 - PLAYERUNKNOWN'S BATTLEGROUNDS) | 작성자 PUBG프라이팬-Faction Warmode는 다양한 날씨 상황 속 사녹에서 진행됩니다.

-매 경기마다 블루존으로 둘러쌓인 작은 안전 구역에서 경기가 진행됩니다.

-게임에 처음 진입 시 총 네 가지 스폰 키트 중 하나를 선택하여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1. 게임 플레이 도중 M키를 눌러 지도 화면에서 스폰 키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돌격: M416 (레드 도트 사이트), R1895, 레벨 1 방어구/헬멧, 탄약, 붕대

의무: UMP(레드 도트 사이트), 소드오프, 레벨 3 방어구/헬멧, 탄약, 구급상자, 의료용 키트, 진통제,아드레날린 주사기, 응급 지혈 주사

※응급 지혈 주사: 인벤토리에 보유 시 기절한 동료를 더 신속하게 부활시켜줄 수 있습니다.

지원: S12K (레드 도트 사이트), 스콜피온, 레벨 2 방어구/헬멧, 탄약, 수류탄, 붕대

정찰: Kar98K (4배율 조준경), P18C, 레벨 1 방어구/헬멧, 길리수트, 탄약, 붕대

-Faction Warmode에서는 레드존이 형성되지 않습니다.

-아이템이 월드 스폰 되지 않으며, 차량/ 플레어건/ 보급상자가 스폰되지 않습니다.

-데스 캠이 비활성화됩니다.

-사망 시 일정 시간마다 안전 구역을 가로지르는 수송기에서 리스폰됩니다.

■ 승리 조건

-목표 점수 200점을 먼저 획득한 팀이 치킨을 뜯게 됩니다.

-제한 시간 15분 내로 양팀 모두 200점을 획득하지 못할 경우, 더 높은 점수를 기록한 팀이 승리하게 됩니다.

점수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적 플레이어 처치 시 +3점 획득

2. 적 플레이어 기절 시 +1점 획득

3. 아군 플레이어 부활 시 +1점 획득

4. 아군 플레이어 처치 혹은 기절 시 -5점 획득

5. 자신의 수류탄에 사망하거나 높은 장소에서 추락하는 등의 사유로 사망할 경우 -5점 획득

■ 주의 사항

Faction Warmode에서는 아래의 사항이 반영되지 않으니 플레이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BP 및 서바이버 패스 XP가 획득되지 않습니다.

-서바이버 패스 미션 달성이 달성되지 않습니다.

-무기/생존 마스터리 XP가 획득되지 않습니다.

-Faction Warmode에서는 게임 종료 후 팀 업 기능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 모드 한정 알려진 이슈

- 사망한 상태에서 접속이 종료되었던 플레이어가 다시 접속한 경우, 다른 팀원들의 팀원 UI에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Faction Warmode로 다시 돌아온 PUBG Labs를 즐겁게 플레이해주시길 기대하며,

이번 Labs 이후 신규 모드를 준비하여 돌아올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의 피드백도 항상 지켜보고 있으니,

자유롭게 의견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PUBG 개발팀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