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천사
2018-07-14 0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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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의 서신] 7월 직업 개편 안내[개발자의 서신] 7월 직업 개편 안내
알림 조회 45412 블레이드 & 소울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직업 담당 디자이너 진(Jin)입니다.
이번 조정은 약속 드렸던 일부 직업에 대한 내용과, 전장 / 비무에 관한 부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직업 게시판에서 좋은 의견을 주셨던 분들의 의견을 반영하였으며 이 자리를 빌어 감사하다는 말씀을 올립니다.
많은 관심과 의견 부탁드립니다.
● 검사 3월 7일 개발자의 서신에 무기와 팔찌에 비공패의 피해를 분산하겠다고 작성했던 부분이 있었으나, 라이브 반영 시에는 서신을 쓰지 않았었기에 무기에는 제외한다라는 말을 내보내지 못했었고 한번 이야기 한 것을 지키는 신뢰가 중요하다고 생각하기에, 이번 업데이트에 무기 피해량을 일부 상향 조정 하였습니다. ‐ 촉마검, 곤륜검, 태천검의 급소베기 / 화룡연참의 피해량 상향 조정
권사는 저번 파고들기 케어 이후 전장 승률이 의도보다 다소 높아진 상태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전장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이는 일부 직업들에 대해 조정을 진행할 예정이며, 횟수 저항이 생기더라도 5타격을 받았을 시 권사는 각성 상태가 되어 여전히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으나, 다만, 던전에서의 대응 행동은 좀 더 원활하게 하기 위하여 재사용 시간을 소폭 감소시키려 합니다. ‐ 횡이동 / 파고들기 저항 효과가 최대 5회만 적용 되도록 변경
역사의 무기는 다른 직업에 비해 다소 낮은 효율을 가지고 있어서 무공 피해량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촉마, 곤륜, 태천 도끼의 무공 피해량 상향 조정
화기전환 / 한기전환 무공의 사용성을 개선하기 위하여 다른 무공과 빠르게 연계하게 변경하였습니다. ‐ 화기전환 / 한기전환 무공이 다른 무공과 연계 되는 속도를 상향 조정
암살자의 경우 다른 직업과 다르게 자세에 따라 아이템이 발동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특히나 은신을 해야 아이템이 발동하는 번개 암살자의 경우 특정 구간에서 그렇기에 저희는 약속 드렸던 대로 암살자의 불합리한 부분들에 대한 개선을 진행할 예정이며, ‐ 기존 자세에 영향을 받던 일부 아이템을 속성에 영향을 받도록 변경 (무기, 비공패 등)
소환사의 경우 최근 변화한 전투 흐름과 양상이 다른 구조를 가진 무공이 많이 존재합니다. 예전에는 재미있는 기능들이었지만, 현재 전투 흐름에는 맞지 않는 것들에 대해 지속적으로 개선을 할 예정이며 ‐ 달려들기 무공의 2회 명중 시 2초간 기절 효과를 첫 번째 공격 시 2초간 기절로 변경 (타격 당 기절 삭제)
린검사의 경우 가장 크게 문제가 된다고 생각하는 두 가지 항목에 대해 개선하였습니다. ‐ 태풍참 아이템 발동 확률 보정
현재 결계 3초식 무공의 공중 2회 띄우기는 태그매치에서 강제적인 난입을 통한 파티 저항기를 요구하게 만들며, 다소 높은 효율은 크게 문제가 없을 수 있으나, 의도보다 너무 높은 효율을 보이고 있는 부분이 전투의 양상을 고착화 시키고 있다고 판단 되어 또한, 냉기 주술사의 부족한 내력문제를 진언의 상향 조정을 통해 조절하였습니다. ‐ 진언 사용 시 내력회복 효과를 3에서 5로 상향 조정
대지 기권사의 속성이 맞지 않는 무공을 개선하고, 근거리 직업이 홍문오의에 모두 보유하고 있는 사용 시 3회 저항 효과를 동일하게 적용하려 합니다. 추가로 일부 불편 사항을 개선하였습니다. ‐ 대지속성 광한지 1,2초식 / 파음지 3초식 / 빙백한포 1초식 / 한빙장 1초식 무공의 피해 속성을 냉기에서 대지로 변경
격사의 경우 전장에서 매우 높은 공격력과 기동성, 방어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장에서 격사의 역할은 특정 상황이 왔을 경우 적을 확실하게 처리할 수 있는 기동성 높은 저격수로 디자인 되어 있었으나, B&S의 전투는 공방을 주고 받는 부분이 확실해야 하나, 격사의 경우는 일방적으로 공격을 쏟아내는 쪽에 가까우며 다만, 전장에서 참격이 강제되는 부분을 월광, 마파람에도 전설비공패를 발동하게 변경하여 무공을 잘 연계할 경우 여전히 강력한 공격력을 발휘할 수 있게 하려 합니다. ‐ 작렬 무공에 발사체 판정 부여
전장에서 탱커의 역할을 수행하기에 너무 낮은 효율을 상향 조정하고, 비무의 너무 높은 효율을 낮추는 작업이 진행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전장 아이템의 성능이 일부 변경 되었고, 무공 또한 함께 조정이 이루어졌습니다. 이번 주를 마지막으로 투사의 집중 밸런스 패치는 종료되지만, 문제 사항이 있을 경우 빠른 수정이 진행 될 예정입니다. ‐ 정벌팔찌 옵션 조정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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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늘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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