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coc에 대해 알아보고 있는데 사실, 직접 플레이하시는 분들에게 물어보는게 정확할거 같아 이렇게 글로 써봅니다.

전 coc를 시작하려다가 '도미네이션즈'라는 비슷한 류의 게임으로 그냥 했었는데, 게임 밸런스와 이후 패치 등에 너무 실망을 많이해서 접은 후, 요즘도 coc가 생각나서 한번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지금 시작하기엔 좀 늦었을려나요?

coc클랜전 동영상을 보면서 너무 재밌게 대리 만족을 하고는 있지만, 이런 유닛과 영웅들로 클랜전을 하기엔 너무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을가 걱정이 사실 많이 됩니다...

도미네이션즈와 비슷하게 방어보단 공격쪽이 잘 되있으면 상관없다는 글을 본적이 있기는 한데,
13홀+공격쪽 클랜전에 쓸만하게 업글하려면 어느 정도의 시간이 걸릴까요?

지금은 제가 이런 류와 다르긴 하지만 '라이즈 오브 킹덤즈'라는 게임을 하고 있는데, 과금은 월 20만원 정도 하는거 같습니다.



2. 한달에 얼마 정도의 과금을 필요로하나요?

1번과 비슷한 내용이긴 한데, 클랜전에서 재미지게 할 수 있는 정도의 과금정도가 좀 자세가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필수, 혜자 패키지 막 그런것들이 한달에 한번씩은 떠서, 묻지말고 사야한다 이런거 있잖아용?)

제가 과금은 월 20정도가 한도일거 같은데 괜찮은가요?
(라오킹에서 이 정도 과금은 귀여운 편이라 coc는 어떨지 좀 궁금합니다...)



3. coc에서 불만 또는 단점을 솔직하게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라오킹에서 coc를 지금 생각하게 된 이유는 과도한 접속량이 주된 이유입다.

제가 coc를 해본게 아니기 때문에 coc를 지금까지 실제로 하시는 분들이 게임을 하면서
느끼는 단점들을 알고 싶습니다.

장인기지 하루 3번 연승인가? 단순 3번 이기기인가? 잘은 모르지만 막 그런거나,
병력 대기시간이라던가,
부캐를 키워야하는 이유와 몇 개씩 부캐를 키워주는게 필수적인지.

이런 대략적인게 좀 궁금합니다.



4. 클랜전은 이틀에 한번이라는데 맞나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