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이이닥
2020-03-26 15:29
조회: 1,389
추천: 1
프레임 대비 고통받는자의 파멸의 효율프레임 챙길때 공속으로 인해 포기하는것 대비 얻는것에 대해서 정확한 계산 없이 대략적인 계산으로 극피나 재감이나 광피등을 공속으로 트래이드 하셨을텐데요
우리가 프레임 1을 낮추기 포기한것들에 비해 얼마나 얻는 지 알아봅시다. ------------------------------------------------- 여기서부터는 그냥 이글을 증명하기 위한 공식일 뿐이라 머리도 아프고 게임하는데 이렇게 까지 해야하나 자괴감도 들수 있으니... ------------------------------------------------- 그냥 건너 띄고 결론만 보셔도 됩니다. 150단짜리 고통으로 계산했을때, 데미지는 2.3% 입니다. 예를 들어 5타를 쳤을때 고통으로 얻을 수 있는 데미지 상승률은 아래와 같습니다. 총데미지 : 평균데미지 x (1 + 0.023 x 1) + 평균데미지 x (1 + 0.023 x 2) + 평균데미지 x (1 + 0.023 x 3) + 평균데미지 x (1 + 0.023 x 4) + 평균데미지 x (1 + 0.023 x 5) 이니깐 아래 처럼 바꿀 수 있겠죠? 평균데미지 x ((1 + 0.023 x 1) + (1 + 0.023 x 2) + (1 + 0.023 x 3) + (1 + 0.023 x 4) + (1 + 0.023 x 5)) 한방당 평균 데미지 : 총데미지 / 5 데미지상승률 : 한방당 평균 데미지 / 평균 데미지 입니다. 위 5방 계산하면 1.069가 되겠네요... 식은 이렇고요 이걸 사람이 계산 할 수 없으니 엑셀로 계산해서 결과만 말하면 이렇습니다. 대충 대부분 150방 이내에 잡을거라 생각하고 아래처럼 데이터 일부 드립니다. 10 12.7% 20 24.2% 30 35.7% 40 47.2% 50 58.7% 60 70.2% 70 81.7% 80 93.2% 90 104.7% 100 116.2% 110 127.7% 120 139.2% 130 150.7% 140 162.2% 150 173.7% 6프레임으로 때리면 1초에 10회 때리죠. 1초만 때리면 12.7% 상승 되지만 9초에 90회 때리니깐 104.7% 라는 무시무시한 딜링을 자랑하네요. 이때 각 프레임별 초공횟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5 프레임 초공횟수 12.0 6 프레임 초공횟수 10.0 7 프레임 초공횟수 8.6 8 프레임 초공횟수 7.5 고통으로 104.7% 라는 데미지 상승률을 얻기 위해서 각각 아래의 시간이 걸립니다. 5 프레임 7.5초 6 프레임 9초 7 프레임 10.5초 8 프레임 12초 프레임별 피해증가는 아래와 같습니다. 피해증가니깐 곱셈처리 되겠죠. 5초간 때렸을때 평균의 피해증가는 아래와 같습니다. (괄호 안은 다른 프레임 대비 공격 증가량입니다.) 5 프레임 60 타격 70.2% (6 19.9% / 7 38.7% / 8 56.3%) 6 프레임 50 타격 58.7% (7 16.0% / 8 30.7%) 7 프레임 43 타격 50.6% (8 12.7%) 8 프레임 38 타격 44.9% 10초간 때렸을때 평균의 피해증가는 아래와 같습니다. 5 프레임 120 타격 139.2% (6 19.9% / 7 39.2% / 8 59.3%) 6 프레임 100 타격 116.1% (7 16.1% / 8 32.8%) 7 프레임 86 타격 100.0% (8 14.4%) 8 프레임 75 타격 87.4% 100초간 때렸을때도 보면 평균의 피해증가는 아래와 같습니다. 5 프레임 1200 타격 1378.9% (6 19.9% / 7 39.2% / 8 59.3%) 6 프레임 1000 타격 1151.2% (7 16.1% / 8 32.8%) 7 프레임 860 타격 990.2% (8 14.4%) 8 프레임 750 타격 863.7% 당연하겠지만 프레임별 공격력 증가량은 횟수가 얼마가 댔건 간에 비슷한 비율입니다. 즉 150단짜리 고통보석을 가졌고 보스를 때리기 시작하면 5프레임이 6프레임 보다 19.9% 공격 상승이 있습니다. 10 초기준으로 곱연산 19.9% 면 꽤 높네요. 하지만 7, 8로 간다면 차이가 39% 59%로 엄청 나기 시작합니다. ------------------------------------------------- 결론 ------------------------------------------------- 각 한프레임당 대충 15%~17% 정도 얻어간다 생각하시면 되요. 속피 한개나 극피 80% 수준일겁니다. 그러나 2프레임 건너띄면 사기급으로 차이나기 시작하니 적당히 갖춰야 합니다. 이러고 보니 아슈셋 지리네요. 힘들게 시즌 넘어간 보람이 있네요 하지만 전 오리때부터 울분사랑이라 울분끼고 댕기는 주제에 이딴거 왜 계산한지 모르겠네요. ------------------------------------------------- 결론2 ------------------------------------------------- 아놔 그냥 프레임별 증가 비율이랑 고통받는자의 파멸 비율이랑 거의 동일하네요. 5프레임은 6프레임대비 20% 빠름 그리고 고파자 비율도 20% 정도 강함. 5프레임은 7프레임대비 40% 빠름 그리고 고파자 비율도 대략 40% ... ... 결과가 아주 심플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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