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임 챙길때 공속으로 인해 포기하는것 대비 얻는것에 대해서 정확한 계산 없이 대략적인 계산으로 극피나 재감이나 광피등을 공속으로 트래이드 하셨을텐데요
우리가 프레임 1을 낮추기 포기한것들에 비해 얼마나 얻는 지 알아봅시다.


------------------------------------------------- 여기서부터는 그냥 이글을 증명하기 위한 공식일 뿐이라 머리도 아프고 게임하는데 이렇게 까지 해야하나 자괴감도 들수 있으니...
------------------------------------------------- 그냥 건너 띄고 결론만 보셔도 됩니다.

150단짜리 고통으로 계산했을때, 데미지는 2.3% 입니다.

예를 들어 5타를 쳤을때 고통으로 얻을 수 있는 데미지 상승률은 아래와 같습니다.
총데미지  : 평균데미지 x (1 + 0.023 x 1) + 평균데미지 x (1 + 0.023 x 2) + 평균데미지 x (1 + 0.023 x 3) + 평균데미지 x (1 + 0.023 x 4) + 평균데미지 x (1 + 0.023 x 5)
          이니깐 아래 처럼 바꿀 수 있겠죠?
          평균데미지 x ((1 + 0.023 x 1) + (1 + 0.023 x 2) + (1 + 0.023 x 3) + (1 + 0.023 x 4) + (1 + 0.023 x 5))

한방당 평균 데미지  : 총데미지 / 5
데미지상승률  : 한방당 평균 데미지 / 평균 데미지
입니다.

위 5방 계산하면 1.069가 되겠네요...

식은 이렇고요 이걸 사람이 계산 할 수 없으니 엑셀로 계산해서 결과만 말하면 이렇습니다.

대충 대부분 150방 이내에 잡을거라 생각하고 아래처럼 데이터 일부 드립니다.

10 12.7%
20 24.2%
30 35.7%
40 47.2%
50 58.7%
60 70.2%
70 81.7%
80 93.2%
90 104.7%
100 116.2%
110 127.7%
120 139.2%
130 150.7%
140 162.2%
150 173.7%

6프레임으로 때리면 1초에 10회 때리죠. 1초만 때리면 12.7% 상승 되지만 9초에 90회 때리니깐 104.7% 라는 무시무시한 딜링을 자랑하네요.

이때 각 프레임별 초공횟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5 프레임 초공횟수 12.0
6 프레임 초공횟수 10.0
7 프레임 초공횟수  8.6
8 프레임 초공횟수  7.5

고통으로 104.7% 라는 데미지 상승률을 얻기 위해서
각각 아래의 시간이 걸립니다.
5 프레임  7.5초
6 프레임    9초
7 프레임 10.5초
8 프레임 12초

프레임별 피해증가는 아래와 같습니다. 피해증가니깐 곱셈처리 되겠죠.
5초간 때렸을때 평균의 피해증가는 아래와 같습니다.
(괄호 안은 다른 프레임 대비 공격 증가량입니다.)
5 프레임 60 타격 70.2% (6 19.9% / 7 38.7% / 8 56.3%)
6 프레임 50 타격 58.7% (7 16.0% / 8 30.7%)
7 프레임 43 타격 50.6% (8 12.7%)
8 프레임 38 타격 44.9%

10초간 때렸을때 평균의 피해증가는 아래와 같습니다.
5 프레임 120 타격 139.2% (6 19.9% / 7 39.2% / 8 59.3%)
6 프레임 100 타격 116.1% (7 16.1% / 8 32.8%)
7 프레임  86 타격 100.0% (8 14.4%)
8 프레임  75 타격  87.4%

100초간 때렸을때도 보면 평균의 피해증가는 아래와 같습니다.
5 프레임 1200 타격 1378.9% (6 19.9% / 7 39.2% / 8 59.3%)
6 프레임 1000 타격 1151.2% (7 16.1% / 8 32.8%)
7 프레임  860 타격  990.2% (8 14.4%)
8 프레임  750 타격  863.7%

당연하겠지만 프레임별 공격력 증가량은 횟수가 얼마가 댔건 간에 비슷한 비율입니다.
즉 150단짜리 고통보석을 가졌고 보스를 때리기 시작하면 5프레임이 6프레임 보다 19.9% 공격 상승이 있습니다.
10 초기준으로 곱연산 19.9% 면 꽤 높네요. 하지만 7, 8로 간다면 차이가 39% 59%로 엄청 나기 시작합니다.


------------------------------------------------- 결론
-------------------------------------------------
각 한프레임당 대충 15%~17% 정도 얻어간다 생각하시면 되요. 속피 한개나 극피 80% 수준일겁니다.
그러나 2프레임 건너띄면 사기급으로 차이나기 시작하니 적당히 갖춰야 합니다.
이러고 보니 아슈셋 지리네요. 힘들게 시즌 넘어간 보람이 있네요

하지만 전 오리때부터 울분사랑이라 울분끼고 댕기는 주제에 이딴거 왜 계산한지 모르겠네요.

------------------------------------------------- 결론2
-------------------------------------------------
아놔 그냥 프레임별 증가 비율이랑 고통받는자의 파멸 비율이랑 거의 동일하네요.
5프레임은 6프레임대비 20% 빠름 그리고 고파자 비율도 20% 정도 강함.
5프레임은 7프레임대비 40% 빠름 그리고 고파자 비율도 대략 40% ...


... 결과가 아주 심플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