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가 코앞 이네요.

이 얼마 안남은 시간이 전 제일 재미난것 같습니다.



머리속으로 여러가지 구상을 하고 어떻게 적용이 될까 계산을 하며 상상 해보는 길지 않은 시간...


그러다 본썹 패치되면 거기서 맞아 떨어지는것도 있고 틀린것도 있게 되죠.

요런게 넘 재미 납니다.ㅋㅋ


중요한건 본썹에 넘어온 후겠지만요.



예상으론 아마도 최근 2.4 PTR 패치에서 큰 변경없이 본썹으로 오게 될 공산이 큰데요,

새로 추가되거나 변경 또는 유지되는 템들 중에서 빛파, 질주, 반달의 증뎀이 되는 템들만 모아봤고

해당 템의 합연산, 곱연산을 적어서 이걸 기반으로 증뎀 되는 수치를 계산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이 템들 중에서만 계산하는거라 인수를 뽑을때 편의상 합연산 항목들도 그냥 곱해 버렸습니다.





★★★ 스킬로 주는 피해 -> 합연산 그룹


★★★ 스킬의 공격력 증가 -> 단독 곱연산


공격력 증가 -> 단독 곱연산 그룹 (악몽셋 그룹쪽일듯?)





합연산은 버프 디버프 들과 같은 그룹으로 합해진후 스킬뎀에 곱해지는데 어차피 여기선 1개~2개만 있으므로

그냥 단독으로 계산했습니다.



신템들의 ★★★ 스킬 공격력 증가는 단독 곱연산 그룹입니다.



집중 어깨의 공격력 25% 증가는 악몽셋 1300% 곱연산 그룹쪽에 속하는거라 생각 되네요.


25 % + 1300 % = 1325 % = x14.25 가 되는게 아닐까 합니다.


만일, 써있는 해당 스킬의 공격력이 증가한다면 25 % x 1300 % = 1.25 x 14 = x 17.5 식이 될테고

질주의 인수는 최종적으론 더 올라가게 됩니다.


여기선 확실치 않아 그냥 악몽셋쪽에 합연 시켰습니다. (알고 계신분 얘기좀)





간만에 하는 숫자 계산이라 계산식도 까먹어서 다시 공부를 했네요.


틀린거 있으면 말씀해 주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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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빛파 >





1. 대사원의 향불 - 대봉



빛파 스킬피해 30% - 합연산


빛파 자감 50%



-변경점 없음 (어느글에서 향불이 바뀐다고 본적 있는데 아닌걸로 판명)


공력 유지만  허락된다면 악몽세팅에선 용광로나 다른 발동 양손무기들이 더 강할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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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핀토의 자부심 - 손목



빛파 공격력 150% 증가 - 곱연산


이감 80% - 원거리에서도 갇힌자 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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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쿄시로의 칼날 - 한손 무기



빛파 공격력 150% - 곱연산  or  3마리 이하 적중시 빛파 공격력 250% 증가 - 곱연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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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신 조크린 - 투구




빛파로 주는 피해 25% -> 150%로 상승 변경- 합연산



- 변경 됩니다. 새로 먹어야 되는 템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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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빛파 총 합계-




빛파로 주는 스킬피해 - ( 30%+ 150%) = 180 % - 합연산  


빛파 공격력 증가 - (150% + 150% or 150% + 250%) = 300% or 400% - 단독 곱연산 그룹



2.8 x 4 = 11.2 배

 

or

 

2.8 x 5 = 14 배



(수정)


빛파로 주는 스킬피해 - ( 30%+ 150%) = 180 % - 합연산  

 

빛파 공격력 증가 - 150 % - 단독 곱연산

 

빛파 공격력 증가 - 150 % or 250% - 단독 곱연산

 

 

 

2.8 x 2.5 x 2.5 = 17.5 배

 

or

 

2.8 x 2.5 x 3.5 = 24.5 배




-빛파 쪽이 아이템은 4개로 가장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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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질주 >







1. 신 균형 - 대봉



질주로 주는 스킬피해 200% - 합연산


3마리 이하 적중시 극확 100% 증가




- 변경되는템.

새로 먹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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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세자르의 증표 - 손목




질주 공격력 증가 400% - 곱연산



- 실명,기절, 이동불가의 조건이 붙습니다.



이 조건을 충족 시키는 방법은


실명은 눈부신섬광, 셔마의 노끈, 무기와 목걸이의 보조옵이 있겠고 (목걸이에선 오버죠)

기절은 해탈-승천, 무기와 장갑의 보조옵에서 얻을수 있습니다. ( 무기에서 땡기는게 가장 좋긴 할테죠.힘들지만..)


뭐 여기다 추종자들도 있긴 합니다.


그리고, 이동불가는 신발이나 무기의 보조옵에서 땡길수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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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집중의 어깨걸이 - 어깨



공격력 증가 25 % - 단독 곱연산


해당 스킬 시전시 피해감소 25 %



 - 이 템은 보조옵에 써있는 해당 스킬의 공격력을 올려주는지, 캐릭의 공격력을 올려주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아시는분 제보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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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질주 총 합계-




질주 스킬피해 200% - 합연산


질주의 공격력 증가 400% - 단독 곱연산


공격력 증가 25% - 단독 곱연산




200 x 400 x 25 = 3 x 5 x 1.25 = 18.75 배



질주의 증뎀 되는 템들은 같은 그룹이 없네요.

이게 좋은 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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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반달 >






 

1. 신 갸나 나 카슈 - 뚜껑



반달로 주는 피해 100% - 합연산


적중시 화염구 피해 700% 추가



- 변경되는 템이라 새로 먹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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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리베라 춤꾼 - 신발



반달 공격력 300% - 단독곱연산


반달 공속 50%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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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반달 총 합계 -



100% (합연산) x 300 % (곱연산) =  (1+100% ) x (1+300%) = 2 x 4 = 8 배



- 반달은 2개로써 가장 적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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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파 -  x 17.5  or  x 24.5  ( 악몽셋일때  x 245 배 or x 343 배)

 

질주 -  x 18.75 ( 집중어깨 + 악몽셋일때= x 213.75 배 or 집중어깨 x 악몽셋일때 = x 262.5 배)

 

반달 -  x 8 ( 악몽셋일때 x 112)



이게 데미지 계산식에서 쓰이는 인수들입니다. ( 합연산 수치는 다른 합연산 그룹과 더한후 계산이 들어갑니다.)


이걸 각 스킬들의 무공 % 에 곱해 주면 되죠.


그리고 이건 초공 1.00으로 계산했을때 입니다.




ex)



-빛파 -



강파 - 1045% x 14 = 14630 % 

 

석주 - 635% + (785% ÷ 3초)= 635 + 261.6(초당)=  896.6% x 14 = 12552 %

 

일파 - 830% x 14 = 11620 % (8방향 개별)

 

냉기종- 835% x 14 and 820 % (직선타 50m) x 14 =  11690 % and 11480 %



(수정)


강파 - 1045% x 24.5 = 25602.5 % 

 

석주 - 635% + (785% ÷ 3초)= 635 + 261.6(초당)=  896.6% x 24.5 = 21996.7 %

 

일파 - 830% x 24.5 =  20335 % (8방향 개별)

 

냉기종- 835% x 24.5 and 820 % (직선타 50m) x 24.5 =  20457.5 % and 20090 %





-질주-



동요 - 390% + ( 90% x 5스택) = 390 + 450 (초당) =  840 % x 18.75 = 15750 %


전기장 - 390% + 135 % = 525% x 18.75 =  9843.7 %




-반달-


매발톱 - 755% + ( 230% ÷ 3초)= 755 + 76.6 (초당) = 831.6 % x 8 = 6652.8 %






그리고,

여기다 악몽셋(1300%)을 쓰면 x 14 를 해주면 되고

돈부표 오공셋(1500%)을 쓰면 x 16을 해주면 되긴 하죠.


그치만 오공셋은... ㅋㅋ



그리고 종은 1틱,3틱, 1틱+6틱..., 질주는 5틱+1틱, 5틱+4틱, 이런식이라 데미지 뜨는 수치는 각 스킬별 틱으로 나눠줘야 합니다.





참고로 현재 2.3패치 정전기의 증뎀 총합계는,


최대공력 395 로 잡고 (득도 포함),



395 x 1.5 = 592.5 % - 단독 곱연산


풀 공력시 = 100% - 단독 곱연산


일천 2셋= 300% - 단독 곱연산



(1+1.5 x 395% ) x ( 1+100%) x (1+300%) = 6.925 x 2 x 4 = 55.4 배


입니다.



여기에 보통 공속 1.89를 잡고 광채15%,장비7%,요술이3% 잡으면

비룡 발동시엔 3.82 의 초당공격횟수.



최종적으론 55.4 x 3.82 =   211.628 배 (초당)



여기다 정전기의 무공% 을 곱해주면 됩니다.




2.4  패치에서 셴룽+일천의 인수는 6.925 x 2 x 2 = 27.7 배가 되겠죠.





p.s:


쓰다 보니 증뎀 수치 계산식은 괜히 한것 같더군요...

머리가 너무 아픕니다....ㅠㅠ


틀린거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수정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