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렸던 동영상에 세팅 요청글이 있어서

부족하지만 몇 자 끄적거려 봅니다.

많은 세팅글 중 하나이니, 다른 분의 것도 같이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주로 패시브나 악세사리(카나이) 에서 차이가 날 겁니다.)


1. 장비 및 일반적인 옵션
(광피는 있으면 좋으나 파밍 단수에는 잘 챙기지 않습니다.)




목걸이 - 지옥불
- 추천 옵은 민첩(번피) / 극확 / 극피
- 정의에서 추천하는 패시브는 이타르 / 조화 / 가차 / 여세 / 주도권 입니다.
- 딜이 조금 넉넉해지면 여세를 축지법으로 바꿔서 이속을 조금 올립니다.


반지 - 황도궁, 왕실
- 황도궁 옵션은 일단 극확 / 재감 / 자감 을 추천합니다.
(크림슨 때문에 자감 = 추가적인 강인함)
- 왕실은 민첩 / 공속(어쩔 수 없는 고정 옵션) / 극확 이 현실적입니다.
(극확이 이미 붙어있다면 공속 / 극확 / 극피(고대는 최소최대합 300 이상의 피해)

머리 - 정의 뚜껑
- 민첩 / 극확 / 활력(질주 피해)

어깨 - 정의 어깨
- 민첩 / 활력 / 재감 / 모저
- 이미 반지에 자감을 챙겼기 때문에 
(크림슨 20 + 정복자 8 ( 10 * (1 - 0.2)) + 황도궁 ( 8 * (1 - 0.28) = 33.76)
자감이 33 정도인 상황에서 어깨 자감 실적용치는 5 (8* (1 - 0.3375 = 5.29) 정도인데, 
이것은 활력 500~650 보다 강인함 상승 효율이 낮습니다.

감바 - 정의 갑바
- 민첩 / 활력 / 생명력%(정예 피해 감소) / 단저

장갑 - 정의 장갑
- 민첩 / 활력(재감) / 극확 / 극피
(재감이 무기 하나에 이미 붙어 있다면 필요 없습니다.)

손목 - 세자르 : 기절(빙결)한 몹 타격 시 질주 데미지 증가
- 번피 / 민첩 / 활력 / 극확 / 단저(근접피해감소)

허리띠 - 크림슨 허리띠
- 민첩 / 활력 / 모든 저항 / 생명력%

바지 - 정의 바지
- 민첩 / 활력 / 모든 저항

신발 - 크림슨 신발
- 민칩 / 활력 / 모든 저항 / 질주 피해

무기 - 원킴 라우 / 울분 or 복바
- 원 킴 라우 : 무공 / 민첩 / 활력 / 재감(적생)
(장갑에 재감이 붙었다면 적생)
- 울분 : 무공 / 민첩 / 활력 / 공속
(공속이 고정옵이라 빼기 힘들고, 철퇴는 무기공속이 느려서 어떻게든 올리는게 좋습니다.)
- 복바 : 무공 / 민첩 / 활력 / 재감 or 적생 or 피해
(빠진 옵션을 여기서 하나 메꾼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크림슨은 재감 = 공격력 이니, 재감은 강인함 스탯 손해가 없다면 붙이는게 좋습니다.)
(장갑에서 활력 1000 을 챙기고 재감을 여기서 끌어오는게 좋습니다.)



2. 카나이



- 균형 : 질주 피해 증가, 3 마리 이하 히트 시 극확 100%

- 천벌 : 신단(수정탑) 클릭 시 정예 등장 - 일균저단에 이게 빠지면 섭섭하지

- 향취 : 신단(수정탑) 지속 시간 증가 - 신속 / 집중 / 도관 / 능력 중에 하나 일단 먹으면 끝

초반에 정렙이 낮고 템 파밍이 덜된 상태라 강인함이 많이 낮다면

향취 대신 화합을 껴주세요.

화합을 안껴도 80 단 정도에서 끔살을 거의 안당한다면 

그때 향취를 쓰는게 좋습니다.

나중에 정렙도 어느정도 되고 칼데산도 해서 공격력과 강인함이 올라갔다면

같은 단수에서 꼬맹이를 쓰기보다는 버틸 수 있는데까지 파밍 단수를 올리는게 낫습니다.

꼬맹이는 특정 상황에 끔살되는 경우에 종종 있습니다. ( 내 노란 물!!!!!! )




3. 스킬 및 패시브



휘몰이 - 바람의 벽 : 거한 제외 첫 조우 시 빙결(=기절)로 세자르 증뎀 효과

질주 - 전기장 : 범위가 넓어서 쓰기 편합니다.

진격타 - 유성의 도 : 이속 증가로 시즌 버프 유지가 쉬워짐

휘몰이 - 벼락 폭풍 : 번피니까

구원의 진언 : 갈대 사이에 부는 바람 - 강인함과 이속을 적당히 타협
(구원 - 갈대는 몹이 있든 없든 이속 10 증가, 강인함 증가)
(신념 - 절멸은 몹을 죽이면 이속 30 잠깐 증가, 공격력 증가)

해탈 - 사막의 장막 - 강인함 2배, 공력 조달
(추종자 기사단원- 고취가 있고 자감이 30 이 넘어도 
해탈의 공력 조달이 없으면, 
패시브- 주도권, 무기 - 울분 사용 시 신속 신단을 먹으면 공력이 죽죽 깎입니다.)



4. 추천 전설 보석
- 갇힌자 : 거한 제외 피해 증가
- 태극 : 집중 기술 사용 시 피해와 강인함 증가
- 강한자 : 정예 한 무리 싹 정리후 공격력 / 정예에 대한 피해, 정예 피해 감소량 증가

초반에 재감이 50 도 안되면 갇힌자 대신 신속의 곡옥을 쓰세요.

꼬맹이를 쓰기 위해 용암의 내장이 필요할때는
저는 개인적으로 딜이 좀 빠지더라도 강인함을 챙기기위해
갇힌자 와 용암의 내장을 맞바꿉니다.



5. 적정 재감?
- 재감은 55 이상 챙기면 몹이 띄엄띄엄한 구간에서도 해탈 쿨이 도는걸 거의 안볼 수 있습니다.
- 이타르 + 크림슨 + 어깨 + 황도궁 + 무기or장갑 중 1부위 면 넉넉합니다.



6. 적정 자감?
이타르 + 크림슨 + 황도궁 이면 충분 합니다.
- 강인함을 위해서 무기에 활력 대신 자감을 붙히는 일은 삽질 입니다.
- 재감과 자감은 붙힐 수록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이죠.
(장비 중 어깨 문단에 재감/자감 적용 계산 식이 있습니다.)
- 크림슨 세트를 못갖춘 상태에서 울분을 쓰다보면 신속 신단만 먹으면 공력이 바닥날떄가 많습니다.
- 울분은 크림슨 세트 다 갖추고 쓰시는게 좋습니다.



7. 주의사항
- 정의는 몹을 "때려야" 공력이 차오릅니다.
- 패시브 - 주도권에 무기도 울분을 쓰고 진행 중에 신속 신단 먹었는데,
몹 없는 구간이 한참 있다면 일반 이동으로 이동하는게 좋습니다.
- 정의 세트는 휘몰이가 켜진 상태에서 몹이랑 만나야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 몹이랑 닿은 후에 휘몰이를 켜서는 세트 증뎀이 안되니 진격타로 빠졌다가 다시 들어가세요.


8. 헬퍼
- 저는 해탈만 돌립니다. (199ms 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