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종류의 자료가 이미 있을거라고 생각하는데, 저는 찾아봐도 안보이더군요.
그래서 직접 만들었습니다.


첨부한 파일 압축을 해제하면 엑셀2007로 작성한 엑셀 파일과 본문의 그림파일이 같이 들어있습니다.

1. 금화획득, 경험치획득 등 비중이 낮은 속성은 제외했습니다.

2. 개인적으로 필수라고 생각되는 속성은 빨간색으로, 필수지만 세팅에 따라 선택이 달라질 수 있는 속성은 파란색으로 표시했습니다. (필요한 경우 엑셀파일을 다운받아 직접 수정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 자료는 아이템 세팅 시 어떤 부위에서 어떤 속성을 우선 시 해야 하는지,
자신의 취향대로 세팅하기 위해서는 어떤 속성을 마법부여 해야하는지 등을 파악하고 계획하는 용도로 제작되었습니다.


1. "캐릭터"의 극확과 극피는 캐릭터의 기본 수치입니다.

2. 2.1패치 후를 기준으로 작성했으므로, 장신구에는 전설보석용 홈을 필수라고 판단하여 붉은색으로 표시했습니다.
   주스탯의 경우에도 공격력과 방어력/저항을 모두 올려주므로(민첩캐릭터는 2.1패치 후) 붉은색으로 표시했습니다.

3. 이동속도의 경우, 정복자를 통해 25%(MAX)가 가능하므로 이동속도를 마법부여하는 것이
   "일반적으로 좋다"고 생각하여 회색으로 표시하였습니다.


초보분들을 위해 첨언하자면,
머리, 장갑, 목걸이의 주요속성들이 다른 부위에 비해 그 수치가 상당히 높습니다.

예를들면, 머리에는 주스탯이 750까지 붙지만, 다른 부위는 500이 한계입니다.
MAX로 따졌을 때 250의 차이인데, 이건 최상위 등급 보석 1개의 수치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또 장갑에는 극확이 10까지 붙지만, 다른 부위는 6이 한계죠.

즉, 어느 부위에서 어떤 속성을 반드시 챙겨야 하는지 답이 나오는거죠.
장갑에서는 속성피해보다 더 중요한게 극확이라는 말이죠.
왜냐하면 속성피해는 다른 곳에서 챙기더라도 20 고정인데 반해, 극확은 딱 2곳에서만 10까지 챙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목걸이를 보면, 극확과 극피가 10/100입니다.
다른 부위(단독으로)에서는 챙길 수 없는 수치입니다.
즉, 목걸이에서는 극확과 극피를 반드시 챙겨야 한다는 말이 됩니다.(물론 세팅스타일에 따라 이견은 있을 수 있습니다)

거기에 2.1패치 후 전설보석을 감안하면, 홈은 반드시 필요할테고.
그러면 남는 주속성은 단 하나.

그 하나를 속성피해, 주스탯, 자감, 재감 등.. 그 중 하나로 가야 된다는 말이죠.
목걸이가 가장 딜레마에 빠지게 되겠지만..

어차피 될놈블로... 에잇!!!!!!

여하튼, 마법부여나 취향대로 세팅 시 그 기준을 잡고 참고용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PS) 오류가 있어서 그림파일, 엑셀파일 모두 수정했습니다.
일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반지에는 속성피해가 안붙습니다.(요르단 반지는 속성피해가 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