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그렇듯이 글섭 지인분의 디코로 어느정도 정리한 내용입니다. 좀더 자세한 내용은 글섭 자게의 패치 노트 번역을 참고 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1. 2.0 지역에서 쓰는 미끼는 민물용, 해수용으로 나눠서 두가지로 통합해 쓸 수 있게 변경
2. 제작법의 혼에 제작 당 최대 5번으로 제한됨에 따라 낮은 장비로 최상급 제작을 하는 무한제작법이 매우 어려워질 전망
3. 추가기술 중 직업 한정은 없음
4. 정신집중과 혁신으로 증가하는 품질이 3000을 넘을 수 없다라는 문장은 아직 의견이 분분한 상태
4-1 가공기술로 인한 기분품질포함인지 아닌지는 봐야할 것 같음
4-2 보너스가 언급되었으니 가공스킬 기본치+최대 3000으로 보고 있음
5. 1/3 작업량 채워주는 스킬들의 최대 작업량이 1000으로 제한.
6. 꾸준한 진척은 25단계까지만 적용
7. 원소 제작스킬이 전부 하나로 통합. 전직업 적용
8. 비레고의 기교 삭제
9. 비레고의 축복과 안정된 솜씨2 전직업 스킬화
10. 글섭플레이어들의 예측상 신생/창천때보다 훨씬 쉬울거라 예측
11. 채집가/제작자로도 탐험수첩 가능
12. 추가스킬 중 가공기술 1개, 작업기술 3개, 뭔지 모를 버프나 회복스킬 같은 것이 3개.

+번외

☆뮤타믹스 마테합성때 나오는 컷신 처음 이후 스킵가능해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