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련 제작의 중요한 변화 중 하나가

레시피 레벨이 자신의 제작 레벨보다 높을 때 품질 패널티가 창천보다 많아졌습니다.
작업량 패널티는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70레벨 2성 제작법을 정리하면서 품질이 오르지 않아서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현재 내린 결론은 독발1을 활용하는 것이 최선이라는 것입니다.
(아직 분석 초기단계라서 나중에 더 좋은 방법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70레벨 2성 커트라인 가숙 1220 기준 정신집중 중첩수에 따른 품질 가공량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시뮬레이션 사이트 결과이며 실제 결과와는 약간의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장인의 손재주와 Focused Touch 는 고급 가공에 해당하는 효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장손은 정집 7-8 정도에 많이 쓰게 되고
FT는 정집 9 - 10 정도에서 쓰는 것이 좋습니다. (10 - 11에서 쓰면 더 좋지만 쉽지 않아서 ~)

이 때 독발1과 함께 사용하면 품질 가공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장손 1개만 독발 효과를 본다면 CP 사용량 대비 효율이 별로입니다.
다른 품질 가공 기술과 함께 독발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써야 합니다. (장손 포함 4번 이상)
FT도 마찬가지로 독발1에 FT 2번을 묶어서 사용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현재 가능한 CP로는 독발2를 사용하기에는 CP 부담이 너무 크네요.
70레벨 4성 정도되면 레시피 레벨이 더 높아지므로 독발2와 함께 써야 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 마무리 공정 방법에 따른 품질 가공량

마무리 공정에서는 독발2와 혁신 버프를 사용하기 때문에 품질 가공을 1번 하고 비레고를 해야 합니다.
품질 가공을 안하면 얼마나 손해인지는 직접 한번 생각해 보세요~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방식은 독발2 + 혁신 + (중급)가공 + 장족 + 비레고 입니다.
고품이 정말 많이 나오지 않는다면 고급가공을 쓰기는 어렵습니다.
마지막에 모작2 또는 모작3를 넣어서 독발2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독발이 없을 경우 품질 가공량 차이를 비교해 보세요~


창천에서는 품질 가공을 많이 할수록 유리했다면
홍련에서는 얼마나 효율적인 품질 가공을 하느냐가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정집이 낮을 때 품질 가공량이 매우 낮습니다.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빠르게 정집을 올려서 정집 중후반에 독발 1/ 2 를 활용해서 품질 가공을 하는 것입니다.

정집을 빠르게 올릴 수 있는 스킬이 2개 있습니다. Patient Touch집중 가공
Patient Touch : 성공하면 대박이지만 실패하면 쪽박입니다. ㅋㅋ
집중 가공 : 초반에 여러 번 쓰면 좋겠지만... 중후반에 독발 쓸 CP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어렵네요 ㅎㅎ


초코보 Le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