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기본적으로 게임실력이 좋지 못한 유저입니다. 하컨을 도전해본게 칠흑이 처음이였습니다. 각성영식때는 탱커로 늦게나마 클리어했고, 이번 영식은 일상생활이 너무 바빠 시간을 내지 않았습니다.

다음 영식때는 학자로 플레이 해보고싶은데 혹시 하드컨텐츠의 힐러, 하드컨텐츠의 학자. 는 어떤식으로 플레이하는지 대충 설명해주실 수 있으실까요... 던전에서 하는거랑 토벌전이나 영식에서 하는 플레이는 너무 다르더라구요... 

게다가 학자는 또 보호막 위주의 힐러라고 해서 플레이가 조금 다르더라구요.

탱커는 대충...

광역이 오면 앙갚음 또는 외생기 분배해서 적절히 넣어주고.
탱버가 오면 캐스팅 올라온뒤 도발로 교대하거나, 자기가 온탱이라면 생존기를 분배해서 키잖아요?

그럼 힐러는 (특히 학자.)

광역이 오면 뭘 하나요? 캐스팅올라왔을때 뭐 하는지, 광역이 오고나면 뭘 하는지. 그때 주로 어떤스킬들로 힐업을 하는지... 대충 메커니즘? 좀 알 수 있을까요?

또한 탱버가 오면 힐러가 뭘 하는지...

그리구... 세라핌은 보통 어떻게 활용하는지...

또 가장 중요한거... 각성 영식 4층 마지막에 지속딜이 있는 광역 있잖아요. 그걸 덜 아프게 맞기위해서 뎀감을 하라던데 타이밍을 모르겠어요... 시전바, 캐스팅 등으로 언제 어떻게 써야할지 알려주실 수 있으실까요? (예시로. 스킬 캐스팅올라오면 쓰세요. 그 전에 쓰세요 캐스팅 끝나고 쓰세요 등...)

탱커로 각성영식끝내고 장비 다 맞춘 힐러로 가는데도 이래저래 미흡한 부분들 많이 지적받으면서 연습은 해보려고 플레이 영상을 봐도... 잘 모르겠더라구요. 모쪼록 잘 부탁드립니다.

또한 기본 스킬설명이나 공략? 그건 읽었는데, 이해 못한부분들도 좀 있고 알고있는 부분들도 있어요! 던전이 아닌 하컨위주로 설명해주시면 너무 감사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