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란다@초코보


아무리 패치를 거듭해도 5.1이후로 칠흑 마지막까지
RDPS, HPS 두마리의 토끼를 동시에 잡아먹는 최강 적폐 점성술사가 굳건히 버틸 예정이지만

5.4에 버프를 받으며 백마를 이겨내면서
5.1~5.35의 암흑기를 넘어 일자리를 되찾은 학자가 활기를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백마님들 학자 츄라이츄라이




<통상 오프너>


평범한 오프너로 가장 기본베이스이며
적당한 3글쿨 연환계입니다

오프너중 즉발기 사용시마다 생흡을 넣고,
생흡 - [] - [] - [] - 생흡을 신속마 사염법과 전환까지 섞어 배치해
글쿨밀림이 없는 2루인라 4생흡의 최고 DPS 구조입니다

연환계는 아래 특수 경우를 제외하곤 탱,기타 딜러직군들의 버스트 타임을 고려했을때
가장 괜찮은 위치


<사무라이>



사무가 있을 때 반드시 사용, 4글쿨 연환계입니다
연환계 이전에 사염법을 하나 추가, 루인라 직후 연환계
버스트가 가장 강한 사무에 맞춘만큼
마지막 난설 [반전조파] 까지 담기며 닌자의 속공과 정확히 일치하는 타이밍

동일하게 2루인라 4생흡 구조



<무도가>



통상 오프너에서 연환계와 생흡의 위치를 바꾸면
[1500위력] 기교마무리가 연환계에 묻습니다

사무와 무도가가 공존한다면, 사무오프너쪽을 선택합니다



< 오프너 변형의 예시 >



5.3 극만신 오프너

오프너들은 전부 베이스일뿐, 레이드마다 특수한 변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중 맛보기 예시

처음 체력 MAX회복 기믹처리를 위한 5초 속삭임 4.4초 비책 / 4초 환혹약 스타트~ 이며
비책이 끝나기 직전에 불불이 사용되는 케이스

일반적인 경우 모든 오프너 스킬들은 최고의 위력을 뽑기위해 배치되어있기에
2루인라 4생흡처럼 루인라와 생흡의 횟수차이가 2회가 나지만
DPS에 직결되지 않아 위력 저하로 이어지는 회복 논글쿨 스킬이 1개라도 포함되면
그 차이는 1회로 줄어드는 만큼 2루인라 3생흡 구조입니다

기믹 처리를 위한 필수힐을 특정 위치에 배치하면서도 해당 구조에서 가장 이상적인 DPS를 뽑을 수 있는 변형이며
동일한 방식으로 논글쿨 스킬 2개사용, 타이밍 변경 등에서도 맞게 변형시켜줘야
루인라 사용 횟수가 낭비되지 않습니다

추가로 필요한 논글쿨 스킬은 간단히 오프너 이후의 루인라 생흡과 붙여서 쓰면 되지 않나? 싶지만
다음 에순 이전타임에 소지 스택잔량을 털 수 있을 만큼의 필수 즉발기가 사용되는 레이드 구조라면
결과적으로 루인라 1회의 위력손해를 보는만큼
이 부분에 대해선 단순히 오프너뿐만 아니라
전투시간 최소 1:10초 까지의 힐페어의 힐택틱까지 고려해야되는 부분이네요


단순 오프너 글이라 이 이상으로 어려워지면 안되니 컷

5.4앞두고 이것저것 생각해보자니
일정 상위 수준 이상부턴 점성보다 학자가 더 심각하게 어려운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