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도 트라이 영상은 별 도움이 안될것 같아서 최적화된 영상입니다.


가루다, 이프리트, 락타팍사 평타 = 물뎀
이프리트 디버프부여하는 탱버, 이후 연달아 사용하는 탱버 = 물뎀
이프리트, 락타팍사 줄 4개 나오는 기믹(Hands of Hell) = 물뎀
나머지 = 마뎀

그 외 알아두면 좋은 점들


1.
용기사가 2층에서 Vacuum Slice 때 점프를 못돌린다고 해서 안좋다는 소리가 많은데,
이건 점프를 미루기만 하면 되서 큰 문제는 아니고

이프리트 기믹 중 이럽션이 깔리는 기믹이 있는데, 그 때 근딜들이 측후 잡기가 어렵고
용기사는 특히 점프 스킬들이 정렬되는 타이밍이라 이게 더 문제입니다.

그래서 2층은 오프닝에 점프보다 척강을 먼저 사용하고, 점프류 스킬들을 최대한 빨리 털어서
2분 버스트에 이럽션이 오기 전 점프 스킬을 모두 사용하는게 중요합니다.


어차피 점프와 게이르스코굴은 미뤄질 수 밖에 없어서 오프닝에 빨리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위 사이클로 시작한 영상의 2분 버스트는 2:08부터 시작인데 점프 스킬들이 깔끔하게 정렬되서 생쇄타이밍과 겹치지 않고 
이럽션 전에 남은 점프스킬들을 거의 다 넣을 수 있습니다.



2. 
영상에선 2인쉐어 짝을 힐러-근딜/ 원딜-탱커로 했는데
탱커와 근딜이 짝을 이루는게 캐스터와 힐러가 편하고 파티 DPS적으로 좋은것 같습니다.
정면에 서는 근딜은 측후 챙길 방법을 알아서 생각해야 합니다. 



3.
Vacuum Slice 안전지대, 한대충


구슬이 네개 나오는 쪽은 양 끝 부분이 안전지대고, 세개 나오는 쪽은 구슬 사이가 안전지대입니다. 
아마 세개 나오는 쪽이 어려울텐데 넉백화살표 보고 안전지대를 대충 파악해놓는게 좋습니다.

거의 넉백과 동시에 구슬이 터진 판정이라 넉백 전까진 무조건 안전지대에 있어야 합니다.
이때는 딜러한명당 어스장판까지 오니까 구슬을 맞으면 무조건 죽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어느정도 파밍 이후에는 외생기와 보호막을 둘러서 구슬한개를 맞고 업타임을 챙기는 방법도 있습니다.)


기믹을 제대로 처리하면서 한대충 하는 방법

트라이 단계에선 왠만하면 참는게 좋아요. 특히 구슬 3개쪽일때 난이도가 높습니다.
중앙 직선장판은 사라지기 조금 전에 돌진해도 넉넉한 판정입니다. 


4.
Hands of Hell (줄 4개 나오는 기믹)은 
한번은 딜러랜덤 1인 / 한번은 탱힐랜덤 1인 이렇게 대상자가 결정됩니다. 
위 기믹을 처리한 네명에겐 디버프가 부여되서 같은 기믹을 처리할 수 없습니다.

근데 이프+가루다 합체 후에는 무조건 탱힐이 한번 처리하고 딜러가 한번 처리해야하는데,
이프리트에선 두 번의 기믹시전 사이에 디버프가 풀릴 시간이 충분합니다.

그래서 특정 인원만 기믹처리에 참여하게끔 유도할 수 있습니다.
무조건 원딜이 하면 좋은게 아니고, 근딜이 했을때 오히려 측후잡기가 편한 경우도 있습니다.

영상의 2:53쯤 기믹처리하는 부분이 나오는데,
대상자가 이프리트 기준 5시나 7시쯤에 가까이 위치하면 보스가 바로 앞으로 뛰어서 근딜이 편한것도 있고,

가끔 줄 채간 파티원이 멀리 빠지는 경우가 있는데
멀리 가는것보다는 각 줄이 일정 각도 이상 벌어져있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보스가 돌진하면서 이럽션이 깔리는데,
이럽션이 깔리는게 돌진보다 살짝 늦서 
돌진모션만 보고 미리 본진으로 합류하다가 본진에 이럽션이 깔리는 경우도 있으니 조심해야합니다.



5.
Strike Spark 기믹에서 
어글 1순위에겐 이럽션이 안뜹니다. 

파밍이 어느정도 되고나면 확정적으로 구슬하나를 맞고 딜을 하는 방법이 있는데,
이를 위해 탱커는 이프리트가 팝업되는 순간부터 12시에 가깝게 주차를 해놓으면 좋습니다.

참고로 이프리트 팝업후 첫번째 탱버에 나오는 이럽션을 맞으면 1분 지속되는 피증이 생기는데
정확히 1분뒤에 Strike Spark 불구슬이 터져서 

12시 고정 처리법을 사용한다면 그 대상자는 무조건 피증 2스택을 답니다.



6.
합체 전에 가루다, 이프리트가 각각 나와서 4명씩 나뉘어야 하는 페이즈가 있는데

이프리트, 가루다는 전체 HP가 약 2600만으로 동일하고
합체하면 두 보스의 남은 HP를 합한만큼 가져갑니다. (합체 후 보스의 전체HP 약 5200만)

4/4로 나뉘는 디버프가 부여되기 전에는 양쪽 보스 전부 타겟이 가능하고

미리 도트를 넣어둬도 디버프가 부여되면 데미지는 들어가지 않으니까 
멀티도트는 쓸모없습니다.

이때 가루다가 Vacuum Slice를 한번 더 사용하는데
파티원 전부가 한쪽으로 이동하는게 이후 기믹처리가 편해서 좋습니다.

이때도 이럽션은 이프 어글 1순위에게는 나오지 않으니까
미리 주차할 방향을 잡고있으면 좋습니다.

영상에선 근딜들이 이프리트를 치는데,
이프탱버 줄을 일부러 끊는 처리법이나 
탱버 사용시 이프리트가 계속 머리가 돌아가서 

근딜이 가루다를 잡는게 더 좋아보이긴 합니다.

가루다는 구슬 생성 이후엔 주차 이동이 가능해서
이프리트를 잡고있는 탱커가 가루다의 어그로를 넘겨받아 두 보스 같이 주차하는게 근딜입장에선 더 편합니다.




7.
영상에는 없지만 

이후 나오는 Conflag Strike(불기둥 페이즈)에서는

장판은 일직선(3시->9시나 9시->3시)으로 움직이면서 빼는게 편했습니다.
이후 곧바로 2인쉐어가 나오는데

앞에 나온것관 다르게 사슬로 연결됐던 2명끼리 짝이 됩니다.

불기둥이 12/6시에 나오니까 탱힐은 보스기준 12/6시에 나눠서면 되고

특정딜러 한명을 정해서 그 딜러와 연결된 조에게 고정으로 3시나 9시 자리를 주면 쉽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사슬이 연결됐을때 대상자가 누군지 빠르게 파악하면 좋습니다.


8.
버프 타이밍은 2분은 괜찮은데 90초쿨기가 어렵습니다.

쿨마다 돌린다면 스윙수는 챙길수 있겠지만
4분30~40초쯤 돌아오는 필각에 붉은용혈 버스트를 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전투기도는 0 3 6 혹은 0 3 6:30 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프 굴리기가 정말 힘들다 싶으면 
차선책으로 2분마다 필각과 용의시선을 묶어서 사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엄청 편하고 초기에는 저도 이 방법을 많이 사용했습니다.

위에서 말한 4분 타이밍에 필각을 켜도 딜 상승이 크지 않아서
스윙수 하나를 버린다는 생각으로 0 2 4 6분까지 필각+용의시선을 같이 사용하고,
6분 이후엔 쿨마다 쓰든 용의시선과 묶어서 쓰든 알아서 하시면 됩니다.

이 경우엔
9분 이상의 클탐에선 전투기도를 0 3 6 9~10으로,
8분 중반 전투에서는 0 4 8정도로 정렬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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